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호반건설 2022년 상반기 신입 전기기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산업환경보건학과
  • 학점 3.31/4.5
  • 13,32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건설현장에서의 7년의 시간은 그리 헛되지 않은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건설업 보건분야에서 실제로 일하는 것은 처음이어서 알고 있던 내용과 다른 점, 개선해나가야 할 점을 정리하다 보니 3개의 현장(OOOOOO/OOOOOOOOO/OOOOOOOOOO현장)을 경험했습니다. 건설회사의 업무 중에서도 본사 안전보건기획파트 담당직원들과 이야기를 해보면 항상 꼭 해보고 싶은 선망의 업무라는 생각을 마음속에 품으며 기존의 업무에 충실하고 있던 차에 호반건설의 보건관리분야 경력직원 채용공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경험해본 작업환경측정, 보건교육, 건설업 보건분야의 장점을 살려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직원이 되고 싶기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건설업 보건관리의 노하우]를 살려서 기존에 진행해 왔던 근로자,임직원 건강진단(배치전,특수,일반 업무적합성평가에 따른 사후관리)/작업환경개선(근골격계질환예방관리활동, 옴니핏을 활용한 스트레스 중점관리 등)/감염병관련 대응지침서 작성(고용노동부 및 구청 보고자료 등 외부기관 점검시 대비)/초기 보건관리자 선임 본사메뉴얼 작성/10년간 진행했던 근로자교육 / KOSHA18001 시스템서류작성 등 경험을 살려 현장안전보건업무 지원과 보건관리분야 트렌드(감염병,야간배치전건강진단,스트레스 등)를 접목하여 호반건설의 보건관리/기획분야에 한 획을 긋고 많은 현장 보건관리자들의 지원과 응원을 하기 위해 다시 한번 지원을 하게되었습니다. 11년의 직장 생활은 모두 바쁜 직장이었지만, 그래도 바쁜 와중에서도 열심히 보고 배워왔던 작은 경험들을 토대로, 올해는 저만의 성과를 이루고 싶은 욕심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건설현장에서 기특법으로 인해 1인 근무하는 보건관리자분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지원조직임을 명심하고 절대 우위에 있는 상태라고 판단하지 않으며 근무를 하겠습니다. . KOSHA18001 / ISO18001 보건시스템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호반건설에 한 획을 긋는 보건담당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9961,689Byte

답변
"건설업 보건관리의 노하우"

건설현장에 처음 발령 받고 시작했던 업무는 최초에 개정된 타건설사의 매뉴얼 정리였습니다. 본사 조직 자체에서 해결 못하는 매뉴얼 업무를 따로따로 취합하여 복사, 붙여넣기 형식으로만 정리했던 본사의 모습을 보면서 저 나름대로의 정보수집과 첫 직장의 보건관리대행업무동료의 보건관리 업무를 참고하여 가이드라인과 매뉴얼을 제작한 적이 있습니다. 여러 현장을 경험하면서 생겨진 노하우로 공정이 진행되면서 필요한 업무에 관련된 공정표/공정의 작업환경측정대상확인/공정의 배치전/특수건강진단대상/선행공정의 화학물질/수시,정기위험성평가표(공정에 따른) 등 제가 자리를 비운다고 해도 공석에 대비할 수 있게 업무현황을 지속적으로 제본을 하여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전/보건/환경 구분을 두지 않고 많은 협업(비상사태 대비계획,고용노동부 환경점검,고용노동부 안전/보건점검)을 진행한 경험 및 노하우를 접목 시켜 대외점검 시 무 과태료, 무 벌금, 무 직업성질환 3무를 지키겠습니다.

글자수 513895Byte

답변
제 단점 하나를 말한다면 고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고집이 있기에 자기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한 추진력과 성취욕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장점 중 가장 내세우는 점이라면 성실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진득하게 맡은 바 최선을 다하는 점. 이게 저의 가장 큰 장점이라 자부합니다. 또한, 대학생활 중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과목은 산업위생조사실습이었습니다. 수업 중 화성 OO 공장 견학을 하여 그곳에서 일하는 안전보건관리자 분들을 보게 되었는데 그때부터 제 꿈을 좀 더 구체적으로 키워나갈 수 있었습니다. 보건관리자 중 한 분이 이런 일은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모든 사람들의 행복을 지키는 일이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 말씀이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늘 생각해왔던 저에게 상당히 의미 있는 일로 느껴졌고 저도 많은 사람들의 소중한 건강을, 나아가서는 가족들을 지켜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회사생활에 있어 꾸준함으로 임하겠습니다.

글자수 50386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