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근로복지공단 2021년 하반기 인턴 원무행정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한문학과
  • 학점 3.26/4.5
  • 자격증 2개
  • 인턴 1회
  • 수상 2회
  • 사회활동 2회
  • 자원봉사 1회
  • 25,49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든든한 파트너"

고객을 응대할 때는 작은 차이를 만드는 세심한 관심이 깊은 감동을 이끌어낸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깨달은 것은 OO 국제 재즈페스티벌 자원봉사 스태프로 일하면서 느낀 경험 덕분입니다. 저의 주 업무는 공연장 안내와 함께 관객 민원응대를 담당하면서 공연 간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겨울 공연이어서 실내 온도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것과 백스테이지로 이어져 있는 앞문의 통행을 막아야 하는 특이사항이 있었습니다.

공연 간 불편함이 없도록 자리를 지키고 관객들의 반응을 살폈습니다. 앞문을 향하는 관객분이 보이면 곧바로 다른 퇴장로를 안내해드렸고, 몸을 떠시거나 옷으로 몸을 감싸는 분이 보이면 무전을 취해 히터 온도조절을 요청하는 등 관람에 방해되는 요소를 최소화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또한 관객들의 문의사항 및 민원응대에 있어서도 관객의 소리에 집중하는 경청의 자세로 임하면서 관객들의 불만을 접수하고 동시에 어떤 유형의 관객인지 파악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여러 가지 관객들의 유형을 정리하여 관객 응대 매뉴얼을 확립했고 상황에 따른 맞춤형 고객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렇듯 상황을 면밀히 살피면서 원활한 공연을 위해 힘쓴 결과 공연 중 자리를 이탈하는 관객분은 거의 없었고, 관객 만족도와 스태프 친절도 평가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공연의 3일 연속 매진에 기여하였습니다. 관객들의 의도를 파악해 서비스를 제공하여 좋은 결과를 이뤄냈던 뜻깊은 경험이었고 저 또한 고객 관리에 대한 역량을 쌓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의 인턴으로서 따뜻한 마음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람의 행복을 이어주는 든든한 파트너 같은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8581,485Byte

답변
"나의 비전 모두의 비전"

어린 시절 감기에 잘 걸렸던 저는 병원을 자주 드나들었고 저에겐 병원이 무서운 공간이었습니다. 하지만 병원이 싫었던 저에게 의사선생님의 따뜻한 말 한마디, 간호사 선생님과 데스크 직원분의 미소와 사탕 하나는 병원에 대한 무서운 이미지를 벗고 친근한 이미지를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건강한 성인으로 자란 저에게는 아직도 병원 직원분들의 미소가 잊혀지지 않았고, 이러한 경험은 평소 공익에 보탬이 되는 직업이라는 저의 목표와 결부 되어 왔습니다. 이는 곧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의 행정인턴으로 저와 같은 경험을 한 사람들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하는 비전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저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OO 회사의 인턴으로 회사의 행정업무를 지원하고 고객 전화응대 및 비품관리를 담당하면서 행정업무 역량을 쌓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구청 직원과 함께 회사의 실적을 집계하고 회사 전산 프로그램에 실적을 입력하는 업무를 담당했는데, 컴퓨터 활용능력 1급 자격증을 취득했던 지식을 바탕으로 신속한 문서 정리와 정확한 전산처리, 그리고 상황에 맞는 의사소통 방식을 통해 원활한 업무처리 과정을 이뤄냈습니다. 또한 고객 민원응대와 기관 협업 관련 전화 업무에 있어서도 경청의 자세로 임하고 유형을 파악한 뒤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민원응대에 임하였습니다.

OO 회사 인턴 경험을 통해 쌓은 저의 역량은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사무 인턴으로서 행정업무를 지원하는데 빠른 투입이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상담창구 민원응대 및 유선 민원응대 등 환자 관리에 있어서도 수월한 업무처리를 이뤄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인턴 근무 시 저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 항상 웃음을 잃지 않는 모습으로 환자들을 응대하겠습니다. 인턴으로서 저의 비전과 창원병원의 비전을 동시에 실현하여 국민들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는 인재로 거듭나겠습니다.

글자수 9401,626Byte

답변
“발로 뛰는 자기계발”

학창 시절 여러 대외활동을 통해 콘텐츠 제작 관련 역량을 쌓았습니다.

OO 기관에서 주관하는 청년 OOOOOOOO 지킴이에 선발되어 OOOO 보호 정책 기획과 온, 오프라인 홍보활동을 진행했습니다. OOOO 유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여러 박물관과 연구소를 견학하면서 관련 지식을 쌓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홍보활동을 진행했습니다. OOOO 유산 관련 교육봉사, vlog 제작, 패러디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모든 연령층이 저희의 활동을 보다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활동들이 좋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이뤄내었습니다.

또한 이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OO 협회에서 주관하는 SNS 관광 기자단에 선발되어 우리나라 관광지를 취재하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우리나라의 관광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기자단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돌아다니면서 취재하고 취재 이후에는 관광객들의 니즈를 파악해 우리나라 관광지 만의 브랜드를 반영하여 창의적인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닌 외국인 관광객들도 아우르기 위해 SNS와 유튜브 채널을 활용하여 홍보영상을 게시하고 취재 내용을 포스팅하는 등 연령대, 나라별로 사용하는 다양한 SNS를 조사하여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대외활동 경험은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지식과 영상편집기술 등에 대한 역량을 길러냈습니다. SNS 활용 및 홍보 마케팅 역량을 쌓았고 여러 사람들과 함께 활동하면서 의사소통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었던 뜻깊은 경험이었습니다.

글자수 8361,422Byte

답변
"마음의 문을 열어라"

협업 과정에서 상대방의 성향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원활한 의사소통을 이뤄내는 것이 협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자세는 조직 간의 친밀도를 향상하고 팀의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켜 원활한 업무처리를 이뤄내는 밑거름이기 때문입니다.

OO 회사 인턴시절 구청과 협업하여 회사의 실적을 집계하는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하지만 기관 협업은 처음이었고 구청의 담당자도 인턴이었던 저를 신뢰하지 않아서 업무가 지체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문제를 극복하고 원활한 협업 과정을 이뤄내려면 담당자에게 믿음을 줘야 했고, 이를 위해선 서로 친밀감을 조성하여 성향을 파악한 뒤 이에 맞게 업무를 처리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업무 초반에는 제가 먼저 연락을 하고 담당자의 말에는 경청과 배움의 자세로 임하면서 담당자의 성향을 파악했습니다.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담당자 맞춤형 업무 매뉴얼을 확립하여 업무를 진행한 결과 담당자는 점점 저에 대한 마음의 문을 열었고 서로 간의 대화도 잦아지게 되었습니다. 친근한 모습과 일처리에 믿음을 주는 행동을 보이면서 담당자가 저를 신뢰 하게끔 만들었고 이로 인해 저와 구청 담당자 사이에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이렇게 믿음이 생기면서 동시에 업무의 능률도 올랐고 그 결과 기관 협업 업무는 실수 없이 마무리하여 회사의 목표 실적 조기 달성에 기여하는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기관 협업 경험은 조직이 같은 목표를 향해 협동을 해야 할 때에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적극적인 의사소통과 분석을 통한 문제해결능력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깨우쳤던 뜻 깊은 경험이었습니다.

글자수 8171,41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