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이랜드건설 2021년 상반기 인턴 현장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기계공학부
  • 학점 3.9/4.5
  • 토익 840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수상 1회
  • 교내활동 1회
  • 12,91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1. 최고의 설비시공 전문가로 성장하는 것이 첫번째 목표입니다. 다양한 현장에서 업무경험을 쌓고 저의 역량을 성장시켜 회사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2.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제 인생의 비전입니다. 회사생활에 적용하여, 훗날 제 경험 들을 정리 및 배포하여 후임 양성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3.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운동을 하루도 거르지 않고 있으며, 현장 근무 시 직원들에게 운동을 알려주어 체력증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252427Byte

답변
첫 번째는 대담함입니다. 해병대 근무시 신병의 기합상태를 보기위해 벌레를 먹이는 척을 하는데, 저는 주저함 없이 숫모기, 콩벌레를 씹어 먹었습니다.
두 번째는 적응력입니다. 방수회사 아르바이트 때, 화장실이 없어 빈 깡통과 각삽만으로 화장실을 만들어 대/소변을 해결했습니다. 적응에 자신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체력입니다. 어린시절부터 검도를 해왔고, 저의 선생님 덕분에 국가대표와 운동을 한 적도 있습니다. 국가대표에게 쳐지지 않는 체력을 갖고 있습니다.

글자수 256443Byte

답변
2014년 11월부터 2017년 3월까지 모든 검도대회에서 우승한 경험입니다. 상세하고 디테일하게 게획은 선순환을 만든다는것을 느꼈습니다.
학부 학회장 업무입니다. 행사기획을 위해 많은 사람들과 협력했고 업무진행을 위해선 비용, 시간, 장소 등 협의 점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대학생설계경진대회 참가경험입니다. 프로젝트 중 타분야를 배워야하는 상황때문에 포기했는데, 이 때의 경험덕에 이후 대회에서 입상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240410Byte

답변
참가했던 모든 검도대회에서 전관왕을 이뤄낸 것이 저의 자랑입니다. 우승을 위해 계획을 상세하게 나눴고, 철저하게 이행했습니다. 첫 우승 이후 긍정적인 피드백을 지속해서 얻었고 이는 선순환을 만들었습니다.

글자수 113198Byte

답변
무기여 잘있거라 / 어니스트 헤밍웨이 / 1차 세계대전 중에서도, 사랑을 싹틔우는 내용이 들어가 있습니다. 취업이나 시험준비로 연애를 하지 않는 후배들에게 전쟁 중에도 사랑은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정의란 무엇인가 / 마이클 샌델 / 책의 내용은 정의가 무엇인지 설명해 주는 것이 아니고, 독자에게 어떤 것이 정의인지를 생각해보게끔 만듭니다. 후배들이 보다 성숙한 성인이 되는 데 도움이 될 것같습니다.

칼의노래 / 김훈 / 성웅 이순신의 입장이 되어 책의 내용이 진행됩니다. 책을 읽어보면 영웅 또한 한 명의 사람에 불과하고, 특별한 것 없이 많은 고뇌와 숙고를 통해 만들어진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글자수 354599Byte

답변
네이버카페 : 기계기사 독학으로 취득하기 / 기계분야 모든 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시험일정이나, 교재 추천, 알맞은 툴 강의 등의 정보를 얻기위해 자주 방문합니다.

네이버카페 : 크로스핏투혼 / 제가 다니고 있는 크로스핏박스의 홈페이지 입니다. 그날의 운동과 필요한 준비물을 챙기기 위해 매일 방문합니다.

네이버카페 : 독취사 / 취업 준비생으로서 매일 올라오는 채용공고와 시험발표/일정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 매일 방문합니다.

글자수 256435Byte

답변
저에게 직장이란 저의 역량을 키울 수 있으며 목표를 실현해 내는 곳입니다. 특히 건설업은 업무의 결과물이 현장에서 완성되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직장이란 저에게 성취감과 저의 성장을 이끌어 내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장생활은 혼자서 할 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협업을 통해 업무가 진행되기 때문에, 직장생활은 곧 인간적인 성숙을 완성해 낼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220380Byte

답변
시공현장에서의 아르바이트를 통해, 몸은 많이 힘들지만 건축물이라는 결과물이 완성되어 가는 것을 직접보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이처럼 저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으며, 기업은 이윤을 창출하고, 사회와 국가에는 주택과 다용도 건축물을 제공하여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건설업의 매력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기계공학 전공을 살려 건설업에 근무할 방법을 찾아봤고, 설비시공직무를 수행한 다는 것을 알게됐습니다. 이후 설비전문가가 되고싶다는 목표를 설정했고, 저의 꿈을 이루고 싶었습니다.

더 나아가서, 이랜드건설의 채용연계과정은 신속하고 정확한 프로세스를 통해 건설전문가를 육성하기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이 과정을 직접 수행한다면, 저 또한 6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기계설비시공 과정을 익힐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인턴과정 동안 그 누구보다 최선을 다하고 업무에 대한 열정을 보일것입니다. 가장 빠른 시간 내에 1인분을 할 수 있는 팀원으로 성장하는 것을 확인시켜 드리겠습니다. 이후, 정직원이 되어서 이랜드건설이 진행하는 다양한 건설현장에서 선배들을 서포트하여 회사의 이윤창출과 사회기여에 반드시 도움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67990Byte

답변
2017년 2월, 학부의 큰 예산을 들여 정독실을 만들었습니다. 훌륭한 시설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은 학부 정독실에 오는 것을 기피했습니다. 학생 설문조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했습니다. 매일 밤 11시 무렵 들려오는 의문의 ‘땅 땅 땅’ 소리에 학생들이 겁먹어 오지 않는 것 이었습니다. 해결을 위해 그 시각 그 장소에 가보았습니다. 마침 그 소리가 나기 시작했고, 시작점에 가까이 가보았습니다. 원인은 책상 뒤에 숨겨진 라디에이터의 ‘수격현상’ 때문이었고, 학교 시설과에 건의하여 수리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에게 원인과 해결과정을 설명했고, 웃지 못 할 해프닝은 이렇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후 정독실은 현재까지 학생들이 애용하는 장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건설현장에서 근무한다면, 큰 피해를 얻는것이 아니라면 직접 감수하면서 업무를 진행했던 경험이 많습니다. 제가 현장에서 근무를 한다면 저의 개인시간을 줄여서라도 업무환경을 개선하는데 반드시 도움이 되겠습니다.

Teamwork의 힘을 알고 있습니다. 제가 재학중인 대학교는 모든 학과가 참가하는 축구대회를 개최합니다. 8강 진행 중 핵심선수의 십자인대가 끊어졌습니다. 팀의 기세는 잔뜩 움츠러들었고 사기는 떨어졌습니다. 팀의 맏형으로서, 그리고 주장으로서 결단이 필요했습니다. 후반 시작 전, 선수들을 모아 5초간 소리를 지르게 하였고 팀의 구호를 어느 때보다 크게 외쳤습니다. 자신감이 회복되며 점차 흐름은 돌아와, 사기는 폭발했습니다. 이렇듯 사소하지만 팀을 하나로 묶어줄 수 있는 것이 바로 Teamwork이라고 생각합니다. 막내 신입사원에는 선배들에게 든든한 서포터로, 중간위치 사원이 되었을때는 업무를 철저히 수행해내는 미드필더로, 선배사원이 되었을때는 직접 책임지고, 후배들을 다독일 수 있는 팀웍을 만들어내는 이랜드건설의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9001,54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