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직무는 디지털 환경과 소비자의 접점을 만드는 일을 수행합니다. 다양한 직무와의 협업을 통해 적절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가장 중점적인 일이므로 '문제 해결 역량'과 '협업 역량'이 해당 직무의 핵심적인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제 해결 역량"
예상치 못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적극적인 문제 해결의 자세를 배웠습니다. 학과 BK21 사업의 일종으로 참여했던 OOO가구 전시의 마감 일자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항공 운반 문제로 인해 일체형이던 작품을 새로 조립식으로 다시 제작해야 했습니다. 예상치 못한 문제로 크게 당황하였지만, 침착함을 잃지 않고 문제 해결에 집중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수없이 구조를 수정하고, 시제품을 만들고, 실패를 반복하는 과정에서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난관을 꼭 극복하겠다는 의지로 끊임없이 작업을 반복했습니다. 결국, 최적의 구조와 디자인을 만들어 성공적으로 전시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으로 적극적인 문제 해결의 자세와 포기하기 않고 끝까지 도전하는 끈기를 갖출 수 있었습니다.
"협업 역량"
IT 스타트업 근무를 통해 실제 서비스 론칭 전 과정을 경험하였습니다. 육아 용품 판매 및 커뮤니티 플랫폼 'OOO'의 서비스 기획자로 근무하며 KPI 지표관리, 고객 로그 분석, 플로우차트 및 스토리보드 작성, UI 화면 설계 등 서비스 개편의 전 과정을 경험하며 실무적인 역량을 갖췄습니다. 특히 개발자 및 디자이너, 마케팅, 영업 직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협업하는 과정에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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