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에스케이티엔에스 2021년 하반기 신입 전기기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산업환경보건학과
  • 학점 3.31/4.5
  • 8,84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의 단점을 먼저 말하면 조금 우유부단 하다는 것입니다. 더 나은 결과를 선택하기 위해서 고민을 하다보면 결정과정에서 확실한 결정을 잘 못하는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우유부단함을 성급한 판단과 섣부른 결정을 보완할수 있는 장점이라고도 생각합니다. 다른 단점 하나를 더 말한다면 고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고집이 있기에 자기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한 추진력과 성취욕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장점 중 가장 내세우는 점이라면 성실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진득하게 맡은 바 최선을 다하는 점. 이게 저의 가장 큰 장점이라 자부합니다. 더 높은 수준의 보건관리분야 전문가의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각종 도서를 통한 자기계발(산업안전기사 / 산업위생관리기술사 취득)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글로벌시대에 만족할 수 있는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 외국어공부도 꾸준히 진행 할 예정입니다.

또한, 근로자들의 Needs에 만족시켜 줄 수 있고, 보건관리분야의 새로운 자료들을 습득하려고 노력하며, 업무 중에 Issue가 발생될 경우에는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무엇보다 보건관리분야가 지원조직임을 명심하고 절대 우위에 있는 상태라고 판단하지 않으며 근무를 할 예정입니다. KOSHA18001 등 보건시스템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SKTNS의 더 나은 미래에 향한 새로운 도전을 함께 하겠습니다.

글자수 7041,199Byte

답변
"최상위 등급을 위해"

건설업기초안전보건교육은 산업안전보건공단과 고용노동부에서 주최하는 교육이라 매분기별 기관평가를 진행합니다. 평가의 주된 목적은 운영 실태를 확인 평가하여 교육기관의 운영관리 개선 및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함이며 평가 방식은 1. 교육장 영상 점검 2. 교육생 CS평가 3. 불시점검 등이 있었습니다. 이 항목은 `교육업무는 서비스업이다.`라는 회사의 경영방침으로 항상 철저하게 지켜지고 있었고, 2012년부터 ‘서류관리’라는 새로운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서류들을 모아 문서화하기란 쉽지가 않았지만 한번 문서화 되고 나면 원하는 서류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찾아 볼 수 있을 것이고, 이는 나아가 교육생분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으로 제 나름의 세부 항목을 정해 그 항목별로 정리해 나갔습니다. 특히 [시정조치요구사항]이라는 항목을 만들어 약 30여개의 문의 및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방향을 제시한 부분에서 감사담당직원분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고 2013년 최종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S'등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금년 3월에 시행한 평가에 대해서도 ‘이렇게 파일링하는 기관도 없으니 파일링한 서류를 그대로 보내 달라.’ 는 긍정적 평가와 함께 작년도와 마찬가지로 ‘S'등급을 받았습니다. 작은일이라 여겨지는 부분이지만 회사의 시스템을 제대로 정비하여 많은 근로자분들게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된 것이 좋은 결과를 부른 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이와 같은 태도로 모든 근로자분들에게 더 좋은 작업환경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노력하다보면 산업보건과 관련된 모든 평가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글자수 8421,448Byte

답변
건설업 보건관리의 노하우를 살려서 기존에 진행해 왔던 근로자,임직원 건강진단(배치전,특수,일반 업무적합성평가에 따른 사후관리)/작업환경개선(근골격계질환예방관리활동, 옴니핏을 활용한 스트레스 중점관리 등)/감염병관련 대응지침서 작성(고용노동부 및 구청 보고자료 등 외부기관 점검시 대비)/초기 보건관리자 선임 본사메뉴얼 작성/10년간 진행했던 근로자교육 / KOSHA18001 시스템서류작성 등 경험을 살려 현장안전보건업무 지원과 보건관리분야 트렌드(감염병,야간배치전건강진단,스트레스 등)를 접목하여 관리를 하겠습니다.

글자수 29050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