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서부발전(주) 2019년 상반기 신입 전기기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전기전자계열
  • 학점 3.5/4.5
  • 토스 Level6
  • 오픽 IH
  • 6,88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군대를 전역하고 OOO에서 4개월 동안 계약직으로 근무하였습니다. 저의 임무는 OOO 소속 OO 물류기사가 유류를 도난 한 사건 이후 이러한 사태를 미리 방지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었습니다. 기존엔 물류기사를 감시하는 시스템은 존재하지 않았고 이에 도난사건을 전혀 감시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현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무엇보다도 탱크로리의 동선을 파악하기 위해선 GPS가 필요했고 탱크로리에는 모두 GPS가 달려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였습니다.

글자수 271464Byte

답변
이러한 GPS를 이용한 감시시스템이 있으면 전에 발생한 사태를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실행에 옮겨 전국을 운송하는 100여 대의 이동 경로를 조사하여 매분 마다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알람 설정을 통해 10분 이상 정해진 경로 이탈 시 알람이 오고 이에 소속 OOO 직원이 유선 연락을 통해 미연의 사태를 방지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도난 사건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한 후 기사님들께선 더욱 조심히 운행하시는 이상적인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대학교 복학을 위해 퇴사를 할 수밖에 없었던 이러한 시스템 운영방안과 보고서 제작방안을 직접 인수인계파일에 담아 다음 인수자에게 내용을 모두 전달하였고 그 이후에도 잘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을 전해 들었습니다.

글자수 407698Byte

답변
"협업을 통한 문제 해결 능력"

조원들과 스마트그리드의 핵심인 에너지 저장장치(ESS) 관련 작품을 만들어보자는 의지에 따라 4명이 조를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한 달간의 회의 결과에 따라 저희는 OOOOO이라는 주제에 관해 연구하고 졸업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조원들의 서로 다른 의견을 수용하는 데 있어 많은 어려움이 따랐습니다. 조원들 간의 장점을 최대한 끌어낼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글자수 227381Byte

답변
긍정적인 사고를 갖고, 장시간 소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우선이었습니다. 작품 회의를 하며 여러 업무를 분배하는 과정에서 개인마다 각자 잘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사실을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 경력이 있는 조원에게는 디자인 업무, 평소에 책 읽기를 좋아하고 글 쓰는 재주가 있는 조원에겐 계획서 작성, 강사 경력이 있는 조원에게는 발표 준비 등 효율적인 업무분담을 지시할 수 있었습니다. 서로의 역할이 겹치지 않는 선에서 문제를 해결하였고, 교수님들에게 찬사를 받는 최고의 결과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아무리 난관에 봉착했을지라도 해답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대화를 추진하고, 각자의 장점을 발휘하는 방법으로 협력하여 조직 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극복하는 서부발전의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41571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