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신세계건설(주) 2021년 하반기 신입 분양매니저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건축공학과
  • 학점 3.79/4.5
  • 토익 950
  • 오픽 AL
  • 자격증 1개
  • 동아리 1회
  • 자원봉사 1회
  • 11,61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5천만의 집, 5천만의 라이프스타일"

건축물은 직장, 학교, 주택 등 현대사회의 사람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며 이러한 장소들에 대한 수요를 해결하는 것이 건설사의 역할입니다. 그렇지만 많은 건물이 사람에 맞춰 지어지지 않고 오히려 건물에 사람이 맞춰야 하는 공간들이 수없이 많이 존재합니다. 이에 반해 신세계 건설 '빌리브'는 사람들의 삶에 대해 고민하고 여러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킬 수 있는 주택을 지향합니다. 단순하게 건설사 입장에서의 공급이 아니라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생각하며 지어지는 빌리브 같은 건물이야말로 정말 '살고 싶은 집'일 것입니다. 이러한 주거시설에 대한 양방향의 소통과 접근에 감동하였기 때문에 신세계 건설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대학 학부에서 여러 건설관리 수업을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해 처음으로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이후 학교에서 추가로 배울 수 있는 것이 없었기 때문에 주로 책과 유튜브를 통해 계속해서 안목을 키워나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학습의 결과로 현재는 다양한 프롭텍 사이트와 어플을 활용하여 스스로 호재에 따른 개발 가능성을 예측해보고 좋은 입지를 찾는 것이 하나의 취미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신세계 건설의 영업직무 또한 모든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을 개발하기 이전 철저한 시장조사와 분석을 통해 검증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이렇게 조금씩 키워온 저의 안목을 통해 초대형 상업시설과 리조트 및 호텔 건축으로 쌓아온 회사의 시공능력을 주택사업 분야에서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목표가 있습니다. 또한 입사 후에는 수많은 실무 프로젝트를 거치며 영업 업무의 전문가가 되어 신세계 빌리브가 모두의 라이프스타일을 존중하는 모습으로 대한민국 주택사업의 대표주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는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일하겠습니다.

글자수 9091,572Byte

답변
"건설산업의 다양성에 눈을 뜨다"

대학 학부 수업인 '사업관리기초'라는 수업을 통해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수업에서 건설분야의 계약방식과 자금이 움직이는 방식에 흥미를 느꼈고 대학 수업 중 가장 노력하여 학습하였습니다. 과 특성상 모든 커리큘럼과 진로가 시공 쪽으로 치우쳐 있어 건설업에서 다른 업무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수업을 수강하며 시공분야 이외에도 건설산업에서 도전할 수 있는 일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건설계약에 참여하는 영업업무를 수행하는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신세계 건설에 입사하게 된다면 부동산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 대형 수주계약에 성공하고 회사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소통과 협업의 인재"

건축영업 직무는 부동산과 건설 관련 지식도 중요하겠지만, 건설업계의 여러 이해주체와 소통하고 협업해야 하는 직무이기 때문에 의사소통 능력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4학년 팀 프로젝트를 비대면으로 진행했을 때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협업법을 터득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초반 주제 선정을 위해 메신저를 통한 회의를 진행하였지만, 즉각적인 피드백과 소통에 어려움을 겪었고 제가 화상회의와 브레인스토밍을 제안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서로의 아이디어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얻을 수 있었고 빠르게 주제 선정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소통과 협업의 능력이 회사의 업무에 크게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신세계 건설에 입사하여 건축영업 업무를 맡게 된다면 먼저 다가가고 귀 기울이는 태도를 통해 동료 및 외부인들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협업하겠습니다.

글자수 8421,457Byte

답변
"첫인상과 이미지가 가진 힘"

'OOOO'라는 단체의 소속 동아리를 통해 저소득 가정을 위한 OOOOOO 봉사에 다수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 중 특히 1학년 여름방학에 3주간 한 현장에 봉사를 가서 첫인상과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던 상황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처음 봉사현장에 도착했을 때, 앞서 봉사활동을 한 같은 학교 동아리 소속인 학우들과 교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무난하게 봉사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지만, 직원분들이 저를 못마땅해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유를 찾아보던 저는 앞서 다녀간 학우들이 열심히 일하지 않고 다른 봉사자들과의 사이도 좋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학교와 동아리의 이미지 반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했고 다른 봉사자들과도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려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본래 예정된 2주간의 봉사 기간이 끝나갈 때도 이러한 선입견은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고 다른 방법이 없을까 고민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이때, 마침 차주에 대형 봉사단체 방문이 예정되어 있다는 것을 듣고 저는 자진하여 봉사 기간을 1주일 연장을 신청하였습니다. 연장된 1주일도 그 이전과 똑같이 최대한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고 봉사의 마지막쯤에 직원분들의 마음을 완전히 열고 신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첫인상과 이미지라는 것은 단시간에 결정되지만 아주 오랜 시간 동안 이어집니다. 그만큼 인간관계에서 강렬하고 중요한 요소이며 이를 바꾸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노력과 정성이 필요한지에 대해 뼈저리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때의 경험 이후로 어떤 일을 할 때도 저 스스로와 제가 속한 단체에 부끄럽지 않게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고 반드시 지키려 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8661,47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