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한된 시간, 제한된 돈으로 효율적인 홍보방안을 고민하여 목표량의 120%를 달성하다"
글로벌 스타트업 업체의 서포터즈 활동에서 외국인에게 국내 여행앱을 홍보하는 오프라인 미션을 수행한 일이 있었습니다. 한 조에 책정된 돈은 10만 원이 한도였습니다. “제한된 시간 동안 목표한 눈에 띄는 오프라인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선 돈이 부족하다”라는 문제가 있다고 조원들과 생각했지만 “상황에 맞는 전략”을 해결책으로 세웠기에 저희는 활동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엔 판넬을 들고 외국인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중 하나인 홍대에서 홍보를 하는 전략을 세웠으나, 홍보량이 부족해서 고민하던 중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저희는 저렴하지만 외국인에게 인기가 좋은 증점품을 준비하고 저녁이 다가오는 시간대에 맞추어 야광팔지를 조원들과 착용한 상태로 캠페인 방향을 변경했습니다. 그 결과, 목표량의 120%에 달하는 SNS 홍보량을 채워 미션을 완료했습니다.
문제에 직면했을 때, 변화를 통해 상황에 맞는 방안을 동료들과 다양한 방면으로 문제를 이해하고, 변화한 상황에 맞는 방안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변화된 상황을 이해하기 위해 전 다양한 전공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적합한 프로세스를 만들어 상황을 해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회사의 이념인 목표지향에 맞춰 변화하는 상황에서 동료들과 함께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하여 발전해나가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729자1,25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