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교원 2021년 하반기 신입 웹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언어인지과학과
  • 학점 3.03/4.5
  • 자격증 1개
  • 인턴 2회
  • 수상 2회
  • 자원봉사 1회
  • 11,83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목표를 위한 혁신을 거쳐나갈 용기를 주는 소중한 인연"

저에게 `동료`란 목표를 위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도전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존재입니다. 학창시절 경험한 대외활동 중 하나인 OOOOOOO에서 주관한 약 1년에 걸친 활동을 했을 때, 매 달마다 다양한 콘텐츠 활동을 팀원들과 수행했습니다. 우수 팀 선정을 목표로 팀원들과 열심히 토론하고 기획한 결과임에도 불구하고 결과가 좋지 않았을 때 포기하고 싶은 적도 있었지만 다시 함께 힘을 내어 다음 달엔 어떻게 해야 더 좋은 결과를 만들지 여러 방면으로 노력한 결과, 마지막 활동인 10월 미션에서 우수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좋은 결과 뿐 아니라 한 번도 해보지 않은 동영상 편집에도 도전하여 결과물을 만들고, 팀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고민하며 자료를 정리하다보니 데이터 분석에서도 발전된 제 자신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교원그룹에서 함께 하는 `동료`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특히 제가 지원한 서비스 기획팀은 팀 간의 커뮤니케이션으로 비즈니스 모델과 소비자 경험(UX)간의 서비스를 구축, 기획해야하는 직무입니다. 커뮤니케이션 뿐 아니라 진정한 동료로써 힘이 들 땐 따뜻한 격려와 도움으로 혁신적인 방법을 함께 모색하며 팀과 회사의 발전에 힘쓰는 인재로써 교원과 함께하겠습니다.

글자수 6591,121Byte

답변
"제한된 시간, 제한된 돈으로 효율적인 홍보방안을 고민하여 목표량의 120%를 달성하다"

글로벌 스타트업 업체의 서포터즈 활동에서 외국인에게 국내 여행앱을 홍보하는 오프라인 미션을 수행한 일이 있었습니다. 한 조에 책정된 돈은 10만 원이 한도였습니다. “제한된 시간 동안 목표한 눈에 띄는 오프라인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선 돈이 부족하다”라는 문제가 있다고 조원들과 생각했지만 “상황에 맞는 전략”을 해결책으로 세웠기에 저희는 활동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엔 판넬을 들고 외국인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중 하나인 홍대에서 홍보를 하는 전략을 세웠으나, 홍보량이 부족해서 고민하던 중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저희는 저렴하지만 외국인에게 인기가 좋은 증점품을 준비하고 저녁이 다가오는 시간대에 맞추어 야광팔지를 조원들과 착용한 상태로 캠페인 방향을 변경했습니다. 그 결과, 목표량의 120%에 달하는 SNS 홍보량을 채워 미션을 완료했습니다.

문제에 직면했을 때, 변화를 통해 상황에 맞는 방안을 동료들과 다양한 방면으로 문제를 이해하고, 변화한 상황에 맞는 방안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변화된 상황을 이해하기 위해 전 다양한 전공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적합한 프로세스를 만들어 상황을 해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회사의 이념인 목표지향에 맞춰 변화하는 상황에서 동료들과 함께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하여 발전해나가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7291,255Byte

답변
"통계를 공부하고 리서치회사에서 데이터 분석경험을 쌓다"

전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하여 기획을 하고 싶었기 때문에 통계학과를 부전공으로 배웠습니다. 졸업 후에 한국조사협회에서 주관한 "리서처 양성과정" 교육을 듣고 리서치 방법론에 이론을 배웠고 실무에서 인턴 경험을 통해 실제 사용자 데이터를 정리하며 조사 연구방법과 방향 및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팀 내에서 데이터를 정리하며 유용한 데이터를 찾기 위해선 표본집단 및 설문문항에 대해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고 "해양진흥관광정책을 위한 설문조사 문항"이라는 주제로 어떻게 해야 좋은 설문문항을 만들지에 대해 직접 고민하고 발표한 결과물을 만들었습니다

"취업 플랫폼 OOOO에서 인턴으로 타부서와 커뮤니케이션 하며 서비스 기획 실무 경험을 쌓다"

취업 플랫폼에서 사용자로서 불편한 점을 겪다보니 리서치를 넘어서 서비스 제도와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업무를 하고 싶었습니다. 회사에서 웹/앱 서비스 기획팀에 들어가서 선임님이 기획하신 프로젝트를 f/u하며 개발자나 디자이너와 어떻게 소통하는지에 대해 보며 배울 수 있었었습니다. 현재는 실제로 회사에서 운영 중인 서비스 중 하나인 "이력서 사진 수정" 메뉴에서 사용자와 관리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 기획 하기 위해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사용자의 UX를 고려한 화면설계서를 직접 그리고, 개발팀과 커뮤니케이션 하며 서비스 기획의 실무에 대해 배우고 있습니다. 앞으로 기획을 통해 다양한 방면에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기획을 설계하고 회사의 비즈니스 관점에도 만족하는 기획을 창출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글자수 8411,45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