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삼천리 2021년 하반기 신입 설치·수리기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자격증 4개
  • 16,67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도전과 시련을 통해 성장하라’는 어머니의 가르침 덕분에 지금의 제가 있을 수 있었습니다. 과학 분야에 관심이 많던 저를 위해 어머니께서는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해주셨습니다. 어머니의 이러한 가르침과 노력 때문에 발명 경진대회, 과학논문대회, 로봇 올림피아드 같은 다양하고도 폭넓은 분야에 도전할 수 있었습니다. 대회에 참가하여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시도한 덕분에 힘든 상황이 닥쳐도 포기가 아닌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마음가짐과 자세를 갖출 수 있었습니다.

사람은 도전이나 고난을 겪으며 성장할 수 있고, 이것은 직무에 임할 때도 똑같이 적용된다고 생각합니다.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하여 전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삼천리 도시가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자수 403700Byte

답변
특성화고에 재학하며 제가 중요히 여긴 것은 다른 분야의 기술을 융합하는 역량을 기르는 것이었습니다. 4차 산업 사회에 필요한 기술과 날마다 새로운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급변하는 시대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동아리 활동을 하며 다른 분야의 기술을 조합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전동드릴로 전기설비 작업 시 손목에 부담을 줄이도록 전동드릴 전용 손목 받침대를 3D로 설계하고, 직접 3D프린터로 출력해 보았습니다. 또한 드론에 전기 설비부품을 장착하여 비행시키는 등 3D프린팅 작업과 드론 기술을 전기기술에 접목하는 활동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삼천리 도시가스에 입사해서도 다양한 분야를 학습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하는 준비된 인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374648Byte

답변
제 장점은 세밀한 것도 꼼꼼히 챙기는 점입니다. 해야 하는 일정을 까먹는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 늘 메모를 해둡니다. 또한 상대방에 대한 정보들을 메모하며 기억한 결과 상대방의 상황을 인지하게 되고 배려하게 되면서 소속된 동료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반면 단점은 정확히 처리하려다 보니 다소 일처리가 늦어진다는 점입니다. 실수 없이 일을 처리하려다 보니 속도가 늦어지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지만, 이런 저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일처리가 빠르고 간결한 동료와 팀을 이루며 함께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였습니다. 동료가 빠르게 일을 처리하다 놓친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을 꼼꼼히 챙기고 동료는 일 처리의 속도를 높여줄 수 있었습니다. 서로 협력한 결과 정확하면서도 빠른 일 처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04696Byte

답변
도시가스는 가정용 대중 연료인 동시에 산업용 및 발전용 연료로서, 국가 경제상 중요한 에너지원입니다. 또한 필수재 중 하나인 도시가스의 특성상 가정용 수요가 꾸준히 유지되는 가운데, 환경규제 강화에 따른 청정에너지에 대한 수요 증가, 신도시 개발에 따른 추가적인 에너지 수요가 확대되며 도시가스 산업은 국가산업의 기둥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삼천리 도시가스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내수 악화에도 불구하고 2021년 올해에는 전년 대비 누계 판매량이 증가하는 등 한국 도시가스 사업의 선도주자가 될 삼천리 도시가스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삼천리 도시가스에 매력을 느껴 국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가스 사용에 이바지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367639Byte

답변
삼천리 도시가스의 경영철학 9經 중 하나인 ‘가정애 및 직장애’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업무를 배워가기 시작하는 신입사원이 갖춰야 할 자세는 성실함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시가스 안전 관리직 신입사원으로 업무능력을 향상 시키거나 실적을 높이기에 앞서 제가 속한 조직에서 잘 융화되고 싶습니다.

선배분들께 배우는 태도로 임하면서 현장에서의 실무감각을 기르겠습니다. 세세한 점을 살피며 배려심 있게 동료들과 상사분들을 대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근무하는 모든 사람에게 배려심을 갖고 행동해야 원만한 대인관계를 다지고 더욱 의미 있는 회사생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삼천리 도시가스에 입사하면 겸손한 자세로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며 화목한 회사 분위기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38968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