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자에서 전문가로"
입사 후 목표는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통해 업무 담당자에서 전문가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재단의 능률 향상에 기여하고, 개인 발전 만족을 충족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입사 후에도 발전을 위한 세 가지 노력을 하겠습니다.
첫 번째, 더 나은 업무 수행 절차를 항상 고민하겠습니다. 업무와 조직에 적응 후 기존 시스템을 분석하고 내규와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안에서 개선된 업무 처리 절차를 고민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업무 수행 시 발생하는 불필요한 시간을 단축해, 재단을 찾는 고객을 만족시키고, 개인 역량 향상, 재단 내 타 직원들의 편의 도모, 조직 내 긍정적인 조직 문화 형성에 이바지하겠습니다.
두 번째, 조직을 이해하겠습니다. 행정 업무는 혼자만의 업무가 아닌, 여러 사람과 상호작용을 통해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단순 민원처리 업무가 아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재단에서 실시하는 사업을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사무 담당자는 주변 목소리에 더욱 신경 쓰고, 이들의 요구에 적절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조직을 이해한다면 빠르고, 적절한 행정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해도 높은 행정력에서 나오는 능률과 성과뿐만 아니라 각 부처 간 우호 관계 및 긍정적인 조직 문화 형성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와 대인관계 형성에 임하겠습니다.
세 번째, 끊임없이 발전과 배움을 도모하겠습니다. 학교와 전문직업교육으로 실무에 필요한 지식을 쌓아왔지만, 신입사원이다 보니 입사 후 부족한 점이 필연적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부족한 점이 도출될 때마다 안일감에 빠져 이를 좌시하지 않고, 주위 동료들의 조언, 재직자용 내일배움카드를 통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문서 관리, 자원 관리, 회계 등 문화 행정 업무 전반에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941자1,61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