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삼성전자㈜ 2021년 하반기 신입 전기기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자격증 4개
  • 44,59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전자와 다른 분야 기술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하는 인재 OOO입니다. 발명특허 특성화고에 재학하며 다양한 창의발명경진대회에 출전하였습니다. 직무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심사하는 전시회에서 기술을 융합한 발명품을 고안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경험이 있습니다. 전자부품의 미세 조립 시 사용하는 핀셋에 3D프린터로 출력한 소형 걸쇠를 부착하여 더욱 세밀한 조립을 가능하게 하는 핀셋을 제작했습니다.

또한 납땜 작업 시 발생하는 연기를 직접 흡입하지 않도록 아이디어를 고안한 적이 있습니다. 인두의 팁 부분에 수분을 머금은 스펀지가 근접하도록 조립하여 연기를 직접 흡입하지 않으며 납땜 작업을 전보다 편히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분야의 기술을 융합하는 창의적인 경험을 삼성전자를 위해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400695Byte

답변
제 장점은 세밀한 것도 꼼꼼히 챙긴다는 점입니다. 일정을 놓치거나 잊어버리는 실수를 범하지 않기 위해 늘 메모를 해둡니다.
또한 사람들을 대할 때나 팀을 이뤄 작업할 때 알게 된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메모하며 기억한 결과, 상대방의 상황을 인지하게 되고 배려하게 되면서 제가 소속된 그룹의 구성원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며 지낼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194334Byte

답변
실수 없이 일하려다 보니 속도가 느려지는 점입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일 처리가 빠르고 간결한 동료와 함께 팀을 이뤄 서로 부족한 점을 보완하였습니다. 저는 빠르게 일을 처리하다 놓친 것이 있으면 그 부분을 꼼꼼히 챙겼고, 동료는 일 처리의 속도를 높여주었습니다. 서로 협력한 결과 정확하면서도 빠른 일 처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190326Byte

답변
흐르지 않고 고인 물은 썩는다는 것을 마음에 새기며, 역량과 강점을 꾸준히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파운드리 산업과 디스플레이 산업은 코로나19라는 상황을 마주하며 IT제품 사용 및 서버 수요량 증가 등의 이유로 시장 규모가 매우 큰 폭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시대의 흐름을 읽고 ‘시스템반도체 비전 2030’을 발표하며 투자를 아끼지 않는 등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세계 반도체 산업 선도주자의 자리를 굳건히 다지는 삼성전자의 모습에 매력을 느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반도체 공정은 다른 화학기업 공정보다 화학물질의 양은 적지만, 다양한 종류의 화학물질과 가스가 투입되므로 재가동 시 화재와 폭발 가능성을 막는 게 절대적으로 중요한 업무입니다. 따라서 경험 미숙으로 인해 사고를 예방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성실함과 최선을 다하는 마음가짐으로 소방 및 현장 설비 점검에 임하여 삼성전자가 이뤄낼 미래에 함께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49785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