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롯데렌탈(주) 2021년 하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학원
  • 중국어교육전공
  • 학점 4.16/4.5
  • 토익 940
  • 오픽 AL
  • 제2외국어 2개
  • 해외경험 4회
  • 9,16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공유경제를 주도하는 롯데렌탈의 주요 잠재적 고객층인 MZ세대의 일부로서 함께 일해보고 싶은 마음에 지원했습니다. 최근 소유경제에서 공유경제로 바뀌면서 롯데렌탈이 나날이 성장하고 그에 대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점점 시장의 점유율을 확보하는 MZ세대는 이러한 공유경제에 친숙한 세대로 저 또한 MZ세대의 일부로서 롯데렌탈에 큰 이바지를 하고싶어서 지원했습니다.
롯데렌탈의 영업기획 및 관리 직무에 지원한 이유는 지금까지 쌓아온 강점과 역량을 십분 발휘하여 우수한 사원으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직무에 필요한 데이터추출 및 통계분석 능력과 각 고객처를 관리하고 영업에 필요한 교육수행에 큰 자신감을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교육을 전공한 사람으로서 고객처에서 영업활동에 필요한 역량과 유의사항 등 서로 간의 능동적인 상호작용에 저를 어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지원동기로 롯데렌탈에 입사하고자 합니다.

글자수 466812Byte

답변
항상 배려와 공감의 정신으로 사람들과 어울리며 사회생활을 했습니다. 크게 배려를 받았고 반대로 베풀었던 경험을 작성하겠습니다.

첫째, 어렸을때 혼자서 캐나다 홈스테이 연수생활을 1년동안 했습니다. 어머니와 함께 떠났지만 한달 후에 한국으로 귀국하시고 전혀 모르는 외국인 가정 집에서 홈스테이 생활을 이어나갔습니다. 영어를 모르는건 기본이고 외국생활이 처음이었던 저에게 외국인 아저씨,아주머니는 저에게 큰 관심을 줬습니다. 제2의 부모님이나 마찬가지였고 절 걱정해주시고 함께 희노애락을 공유하며 안락한 캐나다생활을 하게 도와주셨습니다.

둘째, 덕분에 제 삶에 배려와 공감이 가득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봉사활동을 할때도 일방향으로 가르치는걸 지양하고 학생들이 원하는 수업내용과 방향을 구성했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학생들의 피드백을 수용하며 서로 간의 능동적인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끊임없는 소통을 했습니다.

이러한 제 성장과정은 다양한 협업 부서 간의 소통역량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 믿습니다.

글자수 507884Byte

답변
"재능기부와 학생들과의 시너지 발휘"

제가 아는 재능을 타인에게 베풀고 긍정적인 변화를 보는 것에 지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였습니다. 관련 경험으로 40명의 학생들을 이끌고 인솔교사로서 북경외대로 단기연수 프로그램 진행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여름방학 때 40명의 학생들을 이끌고 중국 OOOO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연수생활을 마치도록 하는 것이 제 의무였습니다. 가장 큰 고민거리는 중국어를 하나도 모르며 중국에 한 번도 가지 않은 학생들이 여러 명 있었고 현지에서 적응을 못하고 의욕이 없어했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학생들을 특히 관심을 가지고 케어해줬습니다. 먼저 제가 했던 것은 첫째, 학생들의 중국어 학습정도와 연수생활에 대한 사전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연수를 떠나기전에 이런 사전조사는 제가 중국 현지에서 마주칠 돌발상황을 미리 대비할 수 있게 했습니다. 돌발상황은 예를 들어, 중국어를 전혀 모르는 학생들의 통역가가 되어주고 중국 주변지리에 금방 적응할 수 있게끔 도와줬습니다. 둘째, 관광지나 맛집 소개를 주도하며 재밌고 알찬 연수생활을 선보였습니다. 물론 모든 학생들과 이러한 추억을 보내고 싶었기 때문에 특정 학생들하고만 경험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러한 준비사항과 과정 덕분에 학생들이 유익하고 보람찬 연수생활을 겪을 수 있었다고 말해줬습니다.

위 경험 이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했지만 제 노력으로 상대방이 즐거워하는 모습이 너무나도 통쾌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롯데렌탈에서 저로 의해 많은 고객처 분들이 웃을 수 있고 함께 성장한다면 이와 같은 즐거움은 없을 것입니다.

글자수 7871,360Byte

답변
"데이터,통계 추출 - 미션 졸업논문을 완수하라"

첫째, 직무 상 강점은 데이터 추출과 통계 관리 능력입니다. 관련 경험으로 교육대학원 졸업 시 작성한 졸업논문이 통계와 관련된 논문이었습니다. 대략적인 논문의 내용은 중국어 교사 임용시험의 연도별 및 과목별 출제비율과 증감 현황을 분석하며 앞으로 시험이 추구할 방향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졸업논문 작성을 위해 주의했던 것은 첫번째, 제가 작성할 논문의 내용을 분명히 하고 통계 및 데이터 추출을 위한 공신력 있는 기준을 마련하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작성할 졸업논문은 최대한 객관적이고 논리적이어야 했기 때문에 이에 맞는 공신력 있는 기관과 기준이 필요했습니다. 두번째, 실수하지 않고 주의력 있는 꼼꼼한 성격입니다. 통계 특성 상 하나의 항목이라도 오류가 나면 모든 항목에 오류가 생겼기 때문에 한번 할 때 제대로 꼼꼼하게 분석하였습니다. 이러한 제 경험은 롯데렌탈에서 자주 다룰 시장현황의 데이터 및 통계 분석에 더욱 용이함을 보일 것이고 필요한 전략을 제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둘째, 직무 상 약점은 동일한 산업분야의 경험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렌탈 산업분야에서 직접 경험해본 것이 없고 또한 시장현황을 분석하여 이에 알맞은 영업기획 및 관리 전략을 세워본 적이 없는 것이 제 큰 약점일 것입니다. 이러한 약점은 제가 롯데렌탈의 지금까지 있던 성장과정과 시장현황을 분석하고 경쟁사끼리의 비교포인트와 보완점을 고민해보며 채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7411,280Byte

답변
첫째, 입사 후 각 고객처에 알맞은 영업관리에 대한 교육 커리큘럼과 교육 내용을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추구하는 이유는 제가 가장 자신 있는 분야가 교육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좀 더 차별화를 두고 싶은 것은, 똑같고 일방적인 교육 내용을 적용하기보단 각 지점에 알맞은 맞춤식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싶은 것입니다. 물론 기본적이고 공통적인 틀은 유지하되, 약간의 차별성과 독특함을 더하여 장기적으로 롯데렌탈이 더욱 성장하고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하고 싶습니다.

둘째, 교육 이외의 제 강점은 글로벌 능력입니다. 현재 베트남, 태국에서 롯데렌탈이 시장을 확대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국내에서의 영업관리 및 기획 역량을 쌓아 추후에는 해외 고객처에 알맞은 영업관리에 대한 교육 커리큘럼 및 내용을 선보이고 싶습니다. 더 나아가, 베트남과 태국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47081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