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세아창원특수강 2021년 하반기 신입 생산직종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기계공학과
  • 학점 3.9/4.5
  • 토익 930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13,11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다양한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여 문제 상황에 협력 끌어내기"

어릴 때부터 다양한 사람과 어울려 좋은 관계를 유지하라는 부모님의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활발한 성격으로 새로운 사람들과 관계를 만드는 것이 어렵지 않았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모임에 참여하는 것을 즐겼습니다. 부모님의 가르침을 이해할 수 있게 된 것은 타인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했던 때입니다.

봉사동아리에 임원직을 맡아 MT를 계획하던 중 아동 센터 측에서 연락이 와 크리스마스 행사 보조 인원의 참가를 부탁했습니다. MT와 행사 날짜가 정확히 겹쳐 많은 봉사 인원을 구할 수 없었고 해결 방안을 생각해야 했습니다. 이를 위해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는 인원들과 학과 동기들에게 부탁했습니다.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는 인원들과 만날 기회에 많은 말을 나눴고 친근감이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전과 후 다양한 학과 행사에 참여해 학과 동기들과도 좋은 관계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상황 설명을 들은 동아리원과 동기들은 소중한 시간을 내어 봉사에 참여해주었고, 행사 보조와 진행 업무를 담당하며 부모님과 아이들이 마음 놓고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행사는 성공적으로 끝났고 센터 측에서도 갑작스럽게 부탁했지만 봉사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은 것이 긴급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글자수 7351,262Byte

답변
"최고 수준의 목표를 세워 학과 1등 달성"

기계공학과로 전과 후 학과 1등이라는 최고 수준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첫 학기 학점은 3.97점으로 목표 달성에 실패했습니다. 전공과목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실패했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러므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재도전하고자 했습니다.

방학 때부터 이전 학기에 배운 전공을 완벽히 이해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다음 학기 전공을 예습하고 책에 있는 예제를 풀었습니다. 학기 중에는 강의 시간 외 대부분 전공 공부를 했고, 통학 버스에서는 암기 과목을 공부했습니다. 철저히 준비하여 4.42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통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최고 수준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면 만족할만한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의고사 수학 영역 1등급->3등급"

고등학교 입학 후 1학년 때 처음 본 모의고사에서 수학 영역은 5등급이었습니다. 3학년까지 1등급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로 수학 공부에 엄청난 노력을 쏟았습니다. 하루도 거르지 않고 5시간 이상씩 복습과 예습을 했고, 고등학교 3학년 7월 모의고사에서 처음으로 1등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목표를 달성했다는 성취감에 마음을 놓고 공부를 소홀히 했습니다. 이는 바로 다음 모의고사인 9월 모의고사에서 그대로 나타났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이 되고 처음으로 받아본 3등급에 충격을 받았고 초심으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를 통해 목표를 달성했다고 업무에 소홀히 하지 않고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함을 알게 됐습니다.

글자수 7831,327Byte

답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품에 적용하여 전원 A+ 학점"

미래에 필요한 제품을 팀 프로젝트를 통해 설계하여 보고서로 작성하는 과목을 수강했습니다. 제품 주제는 일정과 건강 관리를 해주는 거울을 전자제품으로 설계하는 것이었습니다. 팀원들은 제품 하나에만 집중하여 설계하길 원했지만,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하여 활용도를 높이는 것이 좋은 방법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다면 실행하자는 원칙을 가지고 있어 팀원들을 설득하기 위해 팀장을 맡겠다고 했습니다. 또한, 매주 교수님의 피드백을 받는 과정에서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는다면 혼자 제품을 수정 및 보완하겠다고 했습니다.
결국 팀원들을 설득할 수 있었고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하여 제품을 설계했습니다.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의 정보를 찾는 것이 어려웠지만, 완벽히 수행할 수 있도록 다른 팀원보다 많은 시간을 쏟아 정보를 찾았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매주 교수님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설계를 진행하며 가속도가 붙었고 15주 안에 완성해야 하는 프로젝트를 13주 차에 끝낼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팀원 전부 A+ 학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실행을 원칙으로 하여 문제를 해결해나가면 만족할만한 성과를 걷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글자수 6691,152Byte

답변
"타인의 장점을 파악하여 회전목마 설계하기"

기계설계 강의를 통해 팀 프로젝트로 회전목마를 설계했습니다. 기존에 배운 전공 지식을 활용해 기계를 설계하는 과목이므로 전공 지식이 부족하다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은 어려웠습니다. 회의를 통해 역할을 분담했습니다. CAD를 활용하여 설계 도면을 작성하고 동력을 선정하여 동력 전달 방식을 정하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회의를 통해 설계를 진행하는 도중 팀원 두 분이 회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고 의견을 내기에 어려워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팀원 전체의 협력을 통해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것이 적절한 방법이라고 생각하여 회의를 마친 후 두 분과 따로 이야기했습니다.
두 분은 전공 지식이 부족하여 기계 장치를 설계하는데 필요한 공식이나 설계 지식을 모른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설계 주제를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다른 방식으로 두 분이 프로젝트에 이바지할 수 있을지 생각했습니다.

한 분은 PPT 제작 능력이 있었고, 한 분은 보고서를 깔끔하게 작성하는 능력이 있었으므로 프로젝트에서 해당 부분을 담당했습니다. 부족한 전공 지식은 따로 만나 어떻게 설계에 필요한 공식이 사용되는지, 이후에 어떤 설계를 진행해야 하는지 등을 직접 알려드렸고 모든 팀원의 협력을 끌어내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타인의 장점을 빠르게 파악하여 프로젝트에 이바지할 수 있는 부분을 찾을 수 있다면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7251,252Byte

답변
"꾸준히 발전하며 철강 생산 산업을 주도하는 세아"

세아는 꾸준히 발전하며 현재는 철강 생산 산업을 주도하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세아는 영남지역을 중심으로 강관의 대표 브랜드였던 부산파이프를 시작으로 현재는 다양한 계열사를 설립하며 종합 철강회사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세아가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며 완벽한 품질보증체계를 구축해 고품질의 철강을 생산했을 뿐만 아니라 격변하는 산업 동향에 맞춰 새로운 제품을 연구·개발했기 때문에 가능한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설비 기계 고장을 최소화하여 철강 생산량 증대 목표"

세아창원특수강 설비직무에 입사한다면 설비 기계 고장 예방 등의 업무를 수행하여 철강 생산량을 증대를 목표로 노력하겠습니다. 최근 신차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자동차 산업에 특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아창원특수강에서는 자동차, 기계, 조선, 건설 산업 등 고품질을 요구하는 핵심부품에 사용되는 철강을 생산합니다. 이러한 산업 동향에 맞춰가기 위해서 특수강 생산량이 증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반도체 설비에 관한 적극적인 투자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반도체 설비에 필요한 제품인 STS 철강 제품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STS 철강 제품은 다른 제품과 달리 고부가가치를 지닌 제품입니다. 세아창원특수강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STS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술과 경험을 가진 기업입니다. 따라서, 해당 제품의 높은 국내시장 점유율을 가진 세아창원특수강에서 생산량을 증가해야 합니다.

이처럼 격변하는 산업 동향에 따라 필요한 제품을 생산하는 세와는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세아에 입사하여 국내 철강 시장의 점유율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8731,50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