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샘 2021년 상반기 인턴 회계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학부
  • 학점 3.62/4.5
  • 토익 875
  • 자격증 4개
  • 16,31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배달 알바에 도전하며 확인한 문제해결력"

제가 세운 가장 도전적인 목표는 배달 알바입니다. 이런 도전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키운 경험이 있습니다.
치킨집 알바를 하던 중 배달 알바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기존 보다 시급이 높고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조건이었습니다. 저는 배달 알바에 도전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오토바이를 구입할 자본이 없었고 운전이 두려웠던 저는 쉽게 도전할 수 없었습니다.

"문제 해결 : 투자를 위한 분석, 지식 습득"

저는 먼저 오토바이에 투자해도 되는 것인지 생각하였습니다. 문득 레버리지 효과가 생각이 났습니다. 알바를 위해 빚을 지더라도 레버리지 효과로 따진다면 더 높은 성과를 내기 위한 하나의 투자의사결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관리회계에서 배운 증분접근법으로 분석해보니 증분이익이 더 크기 때문에 투자하는 것이 옳다는 판단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운전에 대한 두려움은 교통법규와 배달알바 자체에 대한 무지에서 비롯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유튜브를 통해 교통법규에 대해 공부했고 배달 알바 관련 영상을 보며 지식을 쌓았습니다.

"불가능은 없다"

분석과 지식 습득을 통해 어렵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해결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대출을 받아 배달 알바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배달 알바에 도전하며 배운 점은 "불가능은 없다."라는 점입니다. 어려워 보이는 것도 분석과 지식이 있다면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도전을 통해 확인한 저의 문제해결력, 한샘에서 십분 활용하겠습니다. 아무리 어렵게 느껴지는 문제도 스스로 분석하고 공부하며 이겨나가겠습니다.

글자수 8161,398Byte

답변
"재무제표 작성에 기여"

한샘의 재무제표를 작성하는데 기여하고자 재무 직무에 지원하였습니다. 재무제표를 만들기 위해서는 원천 데이터인 전표가 정확하게 처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경영학 수업을 듣고 자격증을 취득하며 재무회계 지식을 쌓았습니다. 이러한 지식을 활용하여 재무제표의 기초가 되는 전표처리의 일부터 기여하겠습니다.

"가계부를 작성하며 확인한 꼼꼼함"

재무 직무에 있어 저의 가장 큰 강점은 꼼꼼함입니다. 저는 저의 재무 현황을 정확히 알기 위해 매일 가계부를 작성합니다. 매일 밤 비용처리를 하고 주간, 월간 결산을 통해 기간별, 목표 기준으로 차이 분석을 실시합니다. 이를 통해 여유자금을 확인하고 문제점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저의 꼼꼼한 강점을 바탕으로 전표처리를 다시 하는 일이 없도록 항상 확인하겠습니다.

"꼼꼼함으로 인한 문제 : 시간"

마감이 생명인 재무 부서에서 꼼꼼한 일처리로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선배들의 조언을 구해 우선순위를 판단하고 우선순위와 기한을 정확히 확인하는 방법을 통해 제 약점을 극복해 나가겠습니다.

글자수 556952Byte

답변
"10조 기업에 동참"

제가 한샘에 지원한 이유는 한샘의 비전 때문입니다. 한샘은 코로나 기간 중에도 준비된 경쟁력으로 매출액 2조를 달성하였습니다. 또한 2027년 국내 시장 10조 달성, 10조 경영시스템 구축의 목표를 세웠습니다. 성장과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이러한 한샘의 비전이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군대에서 2년간의 보급 행정업무를 하며 효율적인 업무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던 적이 있습니다. 엑셀을 활용하여 군장류의 정물 일치를 확인하고 반복되는 업무를 자동화하는데 노력했습니다. 한샘의 재무 직무를 수행하며 사업 본부가 10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경영시스템 구축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사원"

사원 때에는 기본에 충실하겠습니다. 제게 맡겨진 계정과목과 사업본부에서 일어나는 여러 이슈에 있어서는 책임지고 제 역할을 다 하겠습니다. 또한 저는 15개의 알바를 경험하며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길렀습니다. 다양한 사람의 시각에서 생각해보고 상대방에 맞게 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을 활용해 타 부서와의 소통도 원활히 수행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7698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