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팬오션(주) 2021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무역학과
  • 학점 3.92/4.5
  • 토익 895
  • 오픽 IH
  • 자격증 6개
  • 해외경험 3회
  • 수상 10회
  • 동아리 3회
  • 교내활동 2회
  • 사회활동 2회
  • 6,50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산업통상자원부가 인정한 열정"

진부하지만 저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가 '열정'이라 생각합니다. 대학 생활 내내 다양한 경험을 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그 경험 속에서 저 자신의 역량을 스스로 파악하고 더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기 때문입니다. 이는 수많은 참가팀과의 경쟁을 통해 이뤄낸 6번의 공모전 수상경력으로 증명할 수 있습니다.

특히, 60개 참가 팀 중 1위를 차지하여 OOOOOOO 장관상을 받은 2020 OOOOOO OOO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에서는, 논리적 타당성을 확보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아이디어에 반영하기 위해 직접 12개의 관련 기업에 문의하여 심층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제품에 대한 정보나 제조 공정을 확인하기 위해 직접 생산공장에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제가 이토록 열정적일 수 있던 이유는 성과에 대한 욕심이 있었기 때문이며, 이는 제가 영업 직무를 꿈꾸는 이유입니다. 실력으로 평가받는 영업직무에서 열정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자수 507845Byte

답변
"해상물류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무역을 전공하면서 물류가 제품의 유통가격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걸 배웠으며, 그중 해상 물류 산업이 가지고 있는 위상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이때, 팬오션은 해상 물류 산업에서 국내 최상위 기업으로, 팬오션과 함께한다면 저 스스로가 최상의 역량을 갖춘 해상 물류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필요한 역량을 꾸준히 개발해온 대학생활"

영업은 회사를 대표하여 고객과 소통하고, 영업이익에 직접 기여하는 직무이기에 높은 수준의 책임감이 필요합니다. 저는 2번의 동아리 회장과 팀 프로젝트에서 조장을 맡았던 다수의 경험을 토대로, 리더십과 책임감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저는 입상하였던 6번의 공모전에서 모두 팀장을 맡았는데, 그 과정에서 팀원들과의 이견을 조율하고 진행 상황을 관리하면서 영업직무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역량과 분석력을 성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 역량들을 최대로 발휘해서 팬오션의 성장과 함께하겠습니다.

글자수 502864Byte

답변
"OOO 2020 서울관 성공의 일등공신"

저는 OOO 2020 OOO에서 인턴을 했으며, 현장에서 비즈니스 미팅 통역을 전담했습니다. 저는 박람회의 성공을 위해 성실히 준비했으며, 첫날, 수많은 바이어와의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비즈니스 메일은 한 건도 받지 못했습니다.

저는 바이어 입장에서는 하루에 열 개가 넘는 기업들을 상대할 것이며, 저는 바이어가 모든 기업을 기억하는 것이 불가능할 거로 생각했습니다. 그리하여 둘째 날부터는 미팅이 끝나자마자 바이어에게 Thanks letter를 보냈습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습니다. 이탈리아 가구업체 바이어가 부스에 재방문하여 수출을 논의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경험을 통해 영업은 연애와 같아서, 정성을 보여야 마음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또한, 상대방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정확하게 분석하는 과정이 있어야만 설득에 성공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업무를 할 때 항상 진심으로 임하며 포기하지 않는 영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07849Byte

답변
"리더의 마음을 헤아리는 팔로워가 되겠습니다"

프로젝트에서 팀장을 맡았을 때, 제가 부탁하지 않으면 일을 하지 않았던 팀원을 만났던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이때의 경험을 살려, 제가 속한 팀에서 업무 하나를 끝냈다고 가만히 있지 않고, 제 소관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적극적으로 찾겠습니다.

"좋은 성과에도 항상 겸손하겠습니다"

공모전에서 입상하는 데 성공하고, 학교 프로젝트에서 만족스러운 성적을 얻었을 때, 그리고 대외활동에서 좋은 경험을 축적할 수 있었던 모든 경험을 돌이켜봤을 때, 저 혼자 잘나서 이룰 수 있던 건 하나도 없었습니다. 항상, 함께하는 팀원들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팀워크에 신경 쓰겠습니다.

"쉽게 포기하지 않고, 항상 도전하겠습니다"

문제 상황을 마주했을 때 항상 극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운이 좋아 찾았던 그때그때의 해결책, 결과보다 무던히 포기하지 않고 견디고 견뎠던 그 시간이 변함없는 단 하나의 해답에 가까웠다'라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글자수 513868Byte

답변
"신뢰를 형성하는 커뮤니케이션 역량"

영업사원에게 커뮤니케이션 역량은 고객들과의 신뢰관계 구축뿐만 아니라, 내부 조직원들과의 팀워크 발전 및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서도 필요한 역량입니다. 주어진 업무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이해하고 진행 상황에 대해 효율적으로 공유하는 것이 팀원에 대한 신뢰도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제가 이처럼 생각한 것은 OOOOOOO 주관 2020 OOOOOO 아이디어 공모전을 준비했을 때, 팀원들과 업무에 대한 공유가 잘 이뤄지지 않아서 다른 팀원과 똑같은 부분의 PPT를 수정하고 있던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팀원들이 어떤 업무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걱정과 의심이 되었고, 저 스스로에 대해서도 올바르게 말했는지 불안한 마음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리하여 이 일을 계기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팀 업무에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입사 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사원으로 빠르게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505853Byte

답변
"25분의 이동시간을 8분으로 단축한 문제해결능력"

저는 영업사원의 실력을 결정지을 수 있는 기준이 문제해결능력이라 생각합니다. 예상치 못하게 발생하는 문제들을 현명하게 처리함으로써,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때, 저는 OOO 2020 OOO에 인턴으로 참가했을 때, 부스 운영과 관련된 모든 직원분으로부터 문제해결능력을 인정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부스 운영을 총괄하던 외주 업체의 실수로 버스를 등록하지 않아 부스까지 25분을 걸어가야 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해당 문제는 제 소관이 아니었지만 저는 책임감을 느꼈고, 쉬는 시간을 반납한 뒤 박람회 사무국과 주차요원 그리고 다른 국가 부스에 가서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그리하여 8분 거리에 잠시 정차할 곳이 있다는 걸 알아냈습니다.

이 사례를 통해 말씀드리고 싶은 건, 저의 문제 해결에 대한 적극적인 태도입니다. 모든 문제 상황들에 대해, 정성이 가득한 모습으로 팬오션의 고객들을 대하겠습니다.

글자수 50986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