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이랜드건설 2021년 상반기 인턴 현장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건축공학과
  • 학점 4.12/4.5
  • 토익 755
  • 자격증 3개
  • 인턴 2회
  • 수상 1회
  • 동아리 2회
  • 교내활동 7회
  • 자원봉사 1회
  • 19,916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이 회사의 자기소개서는 짧은 질문 여러 개와 일반적인 자기소개 질문 몇 개로 구성되었다는 점이 특색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앞 부분의 짧은 질문은 크게 잘못될 일이 없는 항목입니다. 지원자 역시, 이 부분에서 크게 잘못 쓴 내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지원동기와 기타 소개가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원자가 왜 이 회사를 지원하는지, 지원자의 인간적 특징과 강점은 무엇인지 등을 제대로 설명하지 않은 점이 아쉽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건축시공기술사 취득 (5년 후 목표)
다양한 현장경험 (20년 후 목표)
CM전문가 (직장 평생 목표)좋은점 1

글자수 6194Byte

좋은점 1 이 부분은 굳이 직무 목표를 쓰지 않아도 되는 항목이지만 현재 내용이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답변
업무의 효율성을 200% 개선한 분석 능력
꾸준히 능력을 키우면서 경쟁하는 OOO
최고를 향해 도전하는 열정쟁이좋은점 1

글자수 68109Byte

좋은점 1 특별히 문제되는 부분 없습니다. 능력과 기질을 잘 제시했습니다.

답변
군대 복학 후 처음로 학점이 4.0을 달성했던 시기
차세대건설리더 oo기 수료
oo건설 oo 현장에서 인턴을 했을 당시
좋은점 1

글자수 70111Byte

좋은점 1 특별히 문제되는 부분 없습니다. 다만, 직무나 학업이 아니라 인성이나 가치관 등 개인 특성에 영향을 끼친 사례도 제시되었으면 더 좋았을 것입니다.

답변
건축공학 분야에서 최고가 되려는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점 o.oo, 전공학점 o.oo, 전공 과목 oo학점 이수
4번의 CM프로젝트
2번의 인턴경험
건축기사, 건설안전기사좋은점 1

글자수 106166Byte

좋은점 1 특별히 문제되는 부분 없습니다. 이 부분 역시, 꼭 직무 역량에 초점을 맞춰 쓸 필요는 없지만 지원자는 일관되게 직무 역량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답변
건축기사 한솔 (전공) 전공에 대해 깊이있는 공부를 하면 좋겠다고 생각헀습니다.

팩트풀니스 한스 로슬링 (교양) 통계의 오류를 바로잡아 세상을 올바른 시선으로 바라보고 정확한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너의 췌장을 먹고싶어 스미노 요루 (여가) 전공과 교양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가시간에 휴식을 위해 읽을만한 책도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214365Byte

좋은점 1 특별히 문제되는 부분 없습니다.

답변
https://www.google.co.kr (구글) 모르는 것이 생겻을때 그대로 두는 것이 아닌 구글에 검색을 하여 지식을 채워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https://www.dnews.co.kr (건설경제) 건설의 전반적인 동향을 알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https://www.netflix.com/ (넷플릭스)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자주 하지 못하지만 넷플릭스의 드라마, 영화를 통해 스트레스를 풀 수 있기 때문입니다.좋은점 1

글자수 250371Byte

좋은점 1 특별히 문제되는 부분 없습니다.

답변
"최고가 되기 위한 무대"

자신의 역량을 한 단계씩 점점 발전해 나가는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건설 현장은 같은 건물을 다시 짓는다고 할지라도 같은 현장은 될 수 없습니다. 현장은 항상 매번 상황이 달라지고 여러 사람과 함께 호흡을 맞춰나가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건설산업은 타산업과 다르게 경험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많은 경험을 통하여 시공 전문가, 더나아가 CM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좋은점 1

글자수 227386Byte

좋은점 1 특별히 문제되는 부분 없습니다. 건설산업의 특징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답변
"품질과 안전 = 현장 기사의 발걸음 수"

품질경영
OO건설 인턴십 중에 콘크리트 균열 관리 대장을 관리하여 콘크리트 품질을 책임진 경험이 있습니다. 콘크리트의 균열은 크리프로 인하여 점차 균열의 폭이 증가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균열이 멈출 때까지 지속적으로 확인하여 품질사고를 방지해야 합니다. 저는 주기적으로 현장을 돌아다니면서 아파트 12동의 균열을 조사하였고 도면에 표시하였습니다.

안전경영
OO건설 인턴십 중에 안전사고를 예방한 경험이 있습니다. 철골에 데크 플레이트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근로자들이 안전대의 안전고리를 고정시키지 않고 일을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근로자들이 안전고리의 중요성을 잘 인지하지 못하셨지만 제가 지속적으로 현장을 순회하면서 안전대의 필요성과 추락의 위험성을 언급 드렸습니다. 그 결과 안전고리를 모두 고정시키면서 작업을 하게 되었고 인턴십 중에 무사고를 달성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현장 기사의 발걸음 수가 현장의 품질과 안전에 큰 영향을 준다는 교훈을 통해 입사 후에는 발로 뛰는 성실함을 바탕으로 이랜드 건설의 차별화된 품질과 안전을 제공하는데 기여하겠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572988Byte

아쉬운점 1 이 항목은 회사 지원동기를 쓰는 항목입니다. 자신의 경험과 직무 역량은 다른 항목에서 써야 합니다.

아쉬운점 2 회사지원동기가 성의가 없습니다. 이 회사에 대해 언제 알게 되었고, 입사를 꿈꾸게 된 시점과 그 이유, 회사에 대해 어떤 과정을 거쳐 무엇을 알아보았고, 그것이 지원자가 바라는 직업인의 모습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를 제시할 때, 자신의 이야기가 중심이 된 지원동기가 됩니다.

답변
"이랜드 건설의 예비 에이스( A C E ) 사원"

Analysis - 업무의 효율성을 200% 개선한 분석 능력
OO건설 인턴 당시 아파트 현장은 층별 반복 공사라는 분석을 통해 2명이 했던 일을 혼자 해낸 경험이 있습니다. Autocad와 Excel을 이용하여 각 기둥, 벽, 슬래브 등을 부재별로 정리하고 그룹화하여 콘크리트 타설량, 벽돌의 조적량을 쉽게 계산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Competition - 꾸준히 능력을 키우면서 경쟁하는 OOO
4번의 CM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첫 도전에 끝내지 않고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고 교수님, 실무자분들에게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였습니다. 그 결과oo 주제로 15개 팀 중에 전체 2등이라는 성적을 낼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머무르지 않고 CM 전문가가 되기 위하여 무영 CM 경진대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Enthusiasm - 최고를 향해 도전하는 열정쟁이
건축공학 전공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전공학점 o.oo, 전공학점 oo학점을 이수하였고 o번의 성적장학금을 받았습니다. o번의 직무교육과 o번의 프로젝트를 통해 전공에 대해 이해를 높였습니다. 이론뿐만 아니라 o번의 인턴십을 통해 현장에서의 경험을 쌓았습니다. 이런 열정을 바탕으로 이랜드 건설의 최고의 현장기사가 되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6741,087Byte

아쉬운점 1 직무 강점을 강조하기 위해 이런 내용을 쓴 것은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이 모든 내용이 이미 앞에서 이야기한 내용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할 필요가 있었다고 생각하고 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는 거의 모든 내용이 직무 역량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인간적인 지원자의 강점, 기질, 특징이 느껴지는 경험이나 성장 과정상의 특별한 경험 등이 궁금합니다. 그에 대한 내용으로 채웠다면 더 균형있는 자기소개서가 되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