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일동홀딩스 2019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중어중문학과
  • 학점 4.26/4.5
  • 토익 845
  • 제2외국어 1개
  • 7,238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자기소개서 내용에서 지원자가 왜 제약산업에서 일을 하고자 하는지, 왜 지원 직무를 희망하는지를 알 수 없었습니다. 이 말은 지원자가 막연히 지원한 것 같은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회사 지원동기 및 직무 지원동기를 쓰는 항목에서 효과적으로 내용을 쓰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회사 및 직무와 관련한 활동도 효과적으로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많은 경험 중, 해외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진정성 있는 소통을 배웠습니다. OOOO에서 진료 시 인원 통제와 기념품 증정을 하며 현지인들을 도왔습니다. 진료를 기다리고 있는 아이와 부모를 위해 즉석 사진 출력기를 이용해서 사진을 선물로 줬습니다. 아이와 찍은 사진을 보고 너무나 좋아하는 모습을 보며 진심이 전제된다면 굳이 말하지 않아도 훌륭한 대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저에겐 사소한 것들이 남에겐 중요한 것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아쉬운점 1 이처럼 소통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충족시켜준다면 회사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개인의 노력과 동료와의 협업을 통해 매출의 압박을 이겨내도록 하겠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351607Byte

아쉬운점 1 자신의 이야기를 제시한 점은 좋으나 그 방향성이 아쉽습니다. 질문의 요구에 맞게 지원자가 왜 제약업종 및 지원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 왜 많은 제약회사 중에 이 회사에 지원했는지를 명쾌하게 제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2 지원 직무에 적합한 이유에 대한 부분인데, 내용이 불성실한 느낌이 듭니다. 직무에서 필요한 역량, 능력이 무엇이고 자신이 그에 대해 어떤 강점이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답변
저는 일동제약의 인재상 중 개성과 팀웍을 조화하는 면에서 더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아쉬운점 1 2016년 8월, 저는 2박 3일간의 지리산 종주를 다녀왔습니다. 인원은 약 18명 정도로 4개 조로 나눴고 한 개 조의 조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막상 종주를 시작하니 조원 중 체력이 부족한 조원이 첫날부터 체력이 바닥나기 시작했습니다. 첫날을 다리 경련과 어지러움을 겪는 우여곡절 끝에 대피소에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둘째 날에 그 조원이 더는 못 가겠다고 하였습니다. 이유는 본인의 체력이 많이 떨어져 팀에 해를 끼치기 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개인의 완주가 아닌 팀의 완주가 목적이었기에 다독이고 일으켜 다시 출발하였습니다. 다른 팀에 비해 속도도 느리고 쉬는 시간도 많았지만 조금씩 걸어나갔습니다. 힘들 때는 제가 가방을 메어주고 끌어주며 갔습니다. 완주의 목표를 이루었을 때, 그 어떤 등산과 목표를 이룬 것보다 더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 2저는 이처럼 팀웍과 조화를 무엇보다 우선시하여 일동제약의 목표에 함께 걸어나가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38922Byte

아쉬운점 1 이런 항목에서 회사에 호감을 주는 인재상은 ‘전문성’이며 지원직무에 대해 어떤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지 소개하는 방식이 효과적입니다. 지원자가 제시한 개성과 팀웍은 많은 지원자들이 활용하는 인재상이며 내용도 비슷비슷하다는 점에서 호감을 주지 못합니다.

아쉬운점 2 이 부분의 가장 큰 문제는 단 하나의 사례를 구구절절 설명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질문에서 대표적인 사례 한 가지를 쓰라는 말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 사례를 구구절절 쓰는 것보다 비슷한 특성의 사례 두,세가지를 핵심 위주로 제시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답변
요즘 어려운 취업난에 취업만 되면 끝이라는 사람이나 글귀를 자주 보곤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생각에 오래 머물러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있어 일동제약의 입사는 취업준비생으로서의 생활이 끝났다고 안주하는 것이 아닌 일동제약의 사원으로서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마음을 가지다 보니 늘 할 수 있다는 열정을 가지고 있고 쉽게 긴장을 풀지 않습니다. 또한, 일동제약은 제가 추구하고자 하는 사람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행복을 주는 목적은 물론 생명을 살린다는 더 큰 포부를 가지게 합니다. 이것은 의약품 분야를 다루는 회사에서만 가질 수 있고, 인간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한다는 경영이념의 일동제약에서는 특히 더 가질 수 있는 목적과 포부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의미를 가지고 저는 일동제약에서 인생의 가장 큰 가치인 생명을 살리는 사원이 되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39763Byte

아쉬운점 1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쓴 내용이지만 내용이 호감을 주지 못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직무와 관련하여 이 회사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고 그것이 자신의 인생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묻고 있는데, 지원자의 내용에서는 회사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보고 분석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