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자기소개서의 가장 큰 아쉬운 점은 질문에 대한 제대로 된 답이 없다는 것입니다. 첫 번째 항목은 지식, 기술, 가치관을 제시해야 하는데, 막연하게 ‘소통’을 제시하였고, 두 번째 항목은 마감시간에 대한 질문인데, 시간관리에 대한 내용을 썼습니다. 세 번째는 자신의 긍정적 변화를 요구했는데, 그에 대한 내용이 없습니다. 마지막 항목은 현재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를 언급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호감을 주는 내용이 없습니다.
글자수 465자812Byte
아쉬운점 1 질문에서 지식, 기술, 가치관 중 하나를 쓰라고 했습니다. ‘소통’을 쓰려면 소통 기술이 적절한 답일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의 경험을 제시한 점은 맞으나 이야기 소재와 내용이 크게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즉, 쉽게 볼 수 있는 흔한 내용이라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3 형식적인 마무리는 특별히 도움이 되는 내용이 아닙니다.
글자수 539자935Byte
아쉬운점 1 질문을 잘못이해한 글입니다. 시간관리를 어떻게 하는지를 묻는 것이 아니라 마감시한이 정해진 문제에 한정하여 어떤 부분을 최우선순위에 두고 해결하는가를 묻고 있습니다. 즉, 어떤 일이 언제까지 마감을 해야 하는데,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다른 문제로 인해 마감이 어려울 경우, 어떤 부분에 최우선을 두는가를 이야기 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시간관리에 대한 사례가 아니라 마감시한이 정해져 있는 상태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한 사례를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3 형식적인 마무리는 특별히 도움이 되는 내용이 아닙니다.
글자수 566자995Byte
아쉬운점 1 질문에 맞지 않는 내용입니다. 이 내용에는 지원자 자신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킨 내용이 없습니다. 단순히 당시 벌어진 문제 상황을 지원자가 주도적으로 해결한 내용입니다. 본 항목은 나 스스로 좋은 변화를 만들어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친 사례를 쓰는 항목입니다.
글자수 519자913Byte
아쉬운점 1 현재 이 회사는 하나로마트앱, 농협몰 등 자사 쇼핑몰 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생산자, 생산지,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지원자의 말이 뭘 말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쉬운점 2 현재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어떤 특별한 기능을 원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