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큰 아쉬움은 질문에 맞지 않은 답을 썼다는 것입니다. 첫 항목이 지원동기인데, 지원동기가 없습니다. 자신의 경력 활동 사항 위주로 내용을 기술하고 있어 의사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업무계획 역시, 이 기관에 대해 조사하고 분석하고 쓴 것이 아니라 어느 회사에도 그대로 쓸 수 있는 범용적인 내용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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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질문과 맞지 않는 이야기를 너무 길게 작성했습니다. 이 항목은 지원동기 항목입니다. 직장 경력이 있는 지원자가 왜 직장을 퇴사하고 새로운 직장을 찾고자 하는지, 사기업 근무를 주로 했는데, 왜 공공기관으로 이직을 희망하는지, 많은 공공기관 중에 공공기술, 연구산업 관련 사업을 수행하는 이곳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입사 포부는 질문에 없습니다. 묻지 않은 내용을 쓰기 보다, 질문에 맞는 내용을 쓰는데 더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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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업무 계획은 막연하게 이렇게 쓰는 것보다는 회사의 현안을 먼저 확인하고 쓰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제시한 내용은 이 회사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에도 그대로 갖다 쓸 수 있는 범용적인 내용입니다. 이 회사의 내부 현안을 알기 어렵다면 최소한 공공기관의 특성, 진흥원의 특성, R&D 및 연구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의 특성이라도 조사하고 그에 맞게 업무 계획을 제시하는 성의 있는 자세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