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슈피겐코리아 2020년 하반기 신입 그래픽디자이너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시각디자인학과
  • 학점 3.2/4.5
  • 인턴 2회
  • 동아리 1회
  • 사회활동 1회
  • 22,131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회사 지원동기가 허술하게 써져 있어, 이 회사에 정말 호감을 가지고 지원하는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자기소개를 제대로 하지 않았습니다. 직무와 관련한 본인의 성과 및 과정도 단 하나의 사례를 구구절절 설명하고 있어 효과적이지 않았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3D 그래픽 직무에 대한 열정"

평소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통해 그래픽 콘텐츠를 접하며, 3D 그래픽 분야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학부 시절, 3D 모션 그래픽 수업을 통해 Cinema 4D 외에도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애프터이펙트 등 다양한 그래픽 프로그램의 사용이 가능하며, 슈피겐코리아의 모델링 직무가 제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맞는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저는 3D 영상 전시 경험과 직무 관련 인턴 등의 다양한 사회 경험이 있으며, 이러한 경력을 통해 직무를 수행할 때에도 역량을 발휘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아쉬운점 1

"'일상'의 소재를 '그래픽'으로 표현하다"

표현의 영역이 넓고 자유로운 3D 그래픽 이미지를 통해, 일상의 소재를 새롭게 표현하고 싶습니다. 직무를 수행하며,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3D 디자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습니다. 저는 평소 일상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일상의 사물을 관찰하는 습관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름다움은 거창한 것이 아닌, 주변 일상적인 소재에 항상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물에 대한 관찰력과 형태력을 바탕으로, 높은 완성도의 3D 그래픽 결과물을 제작하여 성과 창출에 기여하고 싶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591997Byte

아쉬운점 1 지원자가 그래픽에 관심이 있다는 것은 잘 알겠습니다. 그런데 지원자가 추구하는 방향성이 무엇인지 제대로 설명이 되지 않았는데, 이 회사 지원동기가 그 방향성이 맞다고 한다면 읽는 사람은 제대로 된 정보가 없는 상황에서 이해해야 하는 상황인 것입니다. 지원동기가 성의가 없습니다.

아쉬운점 2 질문에서 묻고 있는 것은 자기소개입니다. 즉, 개인 특성, 기질, 관심분야 등 직무 역량이 아닌 인간적인 특징을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묻지도 않은 포부를 쓸 필요는 없습니다.

답변
"연구하고 발전하여 결과로 증명하다"

저는 스스로 작업에 몰두하고 집중하여 성과를 내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부 전공 수업 중 '3D그래픽스'라는 수업을 수강하였는데, Cinema 4D 프로그램을 배우는 수업이었습니다. 처음 배우는 프로그램이었기 때문에 학기 초에 프로그램을 익히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수업이 진행되면서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관련 서적과 유튜브 등을 통해 공부하며 과제를 진행하였고,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최종 성적에서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주도적인 학습을 통해 스스로 연구하고 개발하여 완성도가 높은 3D 그래픽 영상을 만들어 내는 능력이 저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64625Byte

아쉬운점 1 이 항목은 하나의 경험을 구구절절 설명하는 항목이 아닙니다. 지원 직무와 관련하여 어떤 활동, 경험, 노력을 했는지 다양하게 제시하고 그 과정에서 본인이 가지게 된 능력, 스킬, 지식 등을 설명하는 항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