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용인세브란스병원 2020년 상반기 신입 홍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행정학과
  • 학점 4/4.5
  • 토익 800
  • 토스 Level5
  • 자격증 2개
  • 27,751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0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자존감은 바닥이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각자의 위치에서 불평 없이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을 보며 마음가짐에 변화가 있었고, 저 또한 사회에 긍정적 영향력으로써 변화를 만들고자 다짐했습니다. 이후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가장 대중적이고 영향력이 큰 방송·광고라는 매체를 선택하게 되었고, 대학에서 이론적 기초를 다졌습니다. 졸업 후에는 관련 방송과 광고마케팅경력을 통해 실무적 역량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227396Byte

답변
“의사소통은 행정직무의 가장 중요한 역량입니다”

업무처리에 있어 조직 내외의 다양한 사람들과 협업이 있으며, 소통은 업무를 원활하게 처리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소통 간 갈등이 생길 수도 있는데, 상대의 상황과 문화·조직적 환경을 고려하고, 배려하는 소통을 한다면 관계회복은 물론 긍정적 관계를 지속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같이 효과적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습득하기 위해 학교에서 관련 수업들을 수강하였습니다. 개인, 조직, 문화 등 소통 주체별 커뮤니케이션을 탐구하는 강좌를 통해 이론적 기초를 다졌습니다.

졸업 후 마케팅과 PD라는 직업을 경험하며 다양한 광고주와 출연자들을 접했고 많은 팀원과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현실적인 커뮤니케이션스킬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이론적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통해 효과적 의사소통을 위한 경청과 이해, 공감 등 기초적인 역량을 함양하였습니다.

글자수 480831Byte

답변
PD라는 직업을 하다보면 정말 많은 사람을 만나고 그들과 협업을 하게 됩니다. 출연자, 작가, 카메라맨감독, 오디오감독, 편집감독 등 하나의 1시간짜리 방송은 수많은 사람의 팀플레이를 통해서 제작이 이루어집니다. 그만큼 사람과 사람, 상황이 부딪치는 경우가 많고 갈등 및 문제 상황이 자주 일어났습니다. 그렇게 저는 이러한 문제를 유발하지 않고 업무를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고 양보와 배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모든 업무에서 제가 한발 물러서고 배려하니 갈등은 줄고 업무도 문제없이 원활하게 진행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일이 잘 풀리자 그동안 극심했던 스트레스도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손해 보는 장사는 하지 말라고 하는 선배들도 있었지만, 양보와 배려를 통해 제가 다소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조직이 잘 운영되는 것이 오히려 저에게도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429743Byte

답변
매출이 저조한 광고주를 담당한 적이 있었습니다.
우선 광고주에게 첫 한 달간은 탐색 기간으로 여기고 제 요청을 적극적으로 반영해달라는 제안을 했고 흔쾌히 동의해주었습니다. 이후 최적의 마케팅 안들을 도출하기 위해 많은 자료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매주 프로모션을 제안했는데, 이때 주마다 조건을 달리해 사전홍보, 요일, 상품군과 매체 등 많은 데이터를 일 단위로 엑셀에 정리하여 기록하였습니다. 매일 아침 출근하면 전날 데이터를 정리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렇게 한 달이 지났고 한 달간 수집되고 누적된 데이터는 저에게 많은 점을 시사하였습니다. 여러 가지 자료는 다양한 시각으로 광고방향을 잡을 수 있게 해주었고 이를 바탕으로 가장 효과적인 프로모션요일, 상품군, 시간대와 매체 등을 고려한 최적의 마케팅플랜을 수립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성공적인 광고수익률을 성취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4477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