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식회사 경신 2020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경제학과
  • 학점 3.93/4.5
  • 토익 795
  • 오픽 IM2
  • 수상 2회
  • 13,868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0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경신의 되바라지지 않는 사람은 동료를 먼저 생각하는 이타심으로 조직 내에서 유기적으로 협업하는 인재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경신의 인재상에 부합한 인재입니다.

“OO 에듀한테 가봐! 자세하게 알려줄 거야” 교수님 曰

학부 시절 제가 이해한 경제학을 여러 학우에게 가르쳐주면서 “남 가르쳐주느라 자기공부도 못한다.”라는 평을 들었고, 학원선생보다 친절하다는 평을 받으며 ‘OO 에듀’라는 별명까지 얻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교수님들까지도 저에게 부진한 학생을 가르쳐달라고 부탁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도 OO은행 통화정책 경시대회에 도전하는 후배들의 멘토 역할을 맡으며 저의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저는 여러 재능기부를 하며 누군가에게 가치 있는 사람이 될 때 가장 행복했습니다. 이러한 이타적인 행동은 학교 내에서 좋은 대외이미지를 구축하는 역할을 하였고, 여러 대회활동 팀워크를 통해 더욱 빛을 발했습니다.

"손에 손잡고, 벽을 넘어서"

2018년 OO은행 OO정책 경시대회와 2019년 OOO 논문공모전의 팀장을 맡으며, 프로젝트 내의 유기적 협업을 경험하였고, 각각 장려상과 우수상이라는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모두 장기간의 준비를 요구하는 대회였고, 서로에 대한 존중과 배려 없이는 완주할 수 없는 레이스였습니다. 수상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저는 가장 먼저 팀원들과의 신뢰를 쌓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주기적으로 미팅하며, 대회에 관한 주제뿐 아니라 사적인 주제까지 이야기하며 팀원의 여러 고민을 들어주고, 조언해주며 서로의 신뢰를 다졌습니다. 결국 이렇게 쌓인 신뢰는 장기간의 레이스를 위한 엔진이 되었고, 성과달성에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제가 되바라지지 않는 사람임을 증명하는 사례입니다. 동료를 생각하는 이타심과 유기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역량을 통해 경신에서 목표를 달성하는 든든한 일원이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9481,624Byte

답변
"봉급, 숫자만큼의 책임감"

저의 장점은 모든 일을 책임감 있게 수행한다는 점입니다. 저는 책임감 있게 아르바이트를 함으로써 저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었고, 다양한 매장에서 직원들과 협업할 기회까지 얻을 수 있었습니다. 20살 때 이후부터 아르바이트하면서 제가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봉급의 가치 그 이상을 창출해야 한다.’의 마음가짐입니다. 2017년 8월부터 OO의 OOOOOO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주 업무인 제품판매 및 고객 응대를 성실하게 수행하였고, 기회가 될 때마다 마감 정산, 재고 조사 등을 자처하였습니다. 특히, 태풍의 영향으로 평균 배달시간이 1시간이었던 2018년 10월, 고객 불만 최소화를 위해 따릉이 자전거를 이용해 반경 1km 내의 주문을 직접 배달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능동적인 모습을 눈여겨보신 차장님은 타 매장 현장지원을 통해 다양한 직원들과 호흡을 맞출 기회를 주셨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발판삼아 현재는 OO상권 7개 OOOOOO 매장에서 종종 파견지원을 하며 상권 내 불가피한 직원 공백을 최소화하는 일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제 바보의 뜻"

저의 단점은 한 가지 일에 깊이 집중하면 건강을 챙기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OO은행 대회를 수행하면서 저의 단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OO은행 통화정책 경시대회를 준비할 당시 저의 별명은 ‘경제 바보’였습니다. 경제에 무지하다는 의미가 아닌 경제에만 집중하여 자신에게 소홀하다는 의미였습니다. 당시 중간고사 준비와 대회활동을 같이 준비하다 보니 자주 밤을 새우며 공부를 했고, 그러다 보니 몸에 무리가 와서 일주일 동안 매일 코피를 흘리며 육체적으로 고생했습니다. 이때 붙여진 별명이 “경제 바보”입니다. 이후 저 자신의 건강상태 또한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이듬해 논문 공모전에 도전할 당시에는 건강관리를 위해 하루에 30분씩 운동하고, 6시간 이상 숙면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다행히 논문을 작성하면서 몸에 무리가 오지 않았고, 더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1,0021,695Byte

답변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는 것"

학부 4학년, ‘OOOO투자의 행태변화가 국내 고용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논문을 작성하여 OOO 논문공모전에 도전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통계적 분석과 논문작성에 대한 경험도 없었을뿐더러 해외직접투자에 대한 지식도 부족했기에 논문 작성하는 과정이 매우 힘들었습니다. 항상 ‘할 수 있는 건 다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매일같이 서적을 활용하여 통계분석 기법을 공부하였고, 산업별 보고서를 읽으며 산업 흐름을 익혔습니다. 또한 직접 발로 뛰며 선행 연구 교수님들과 기업체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특히 교수님의 추천으로 찾아뵈었던 OO대학교 기계공학부 연구원님께 자동차ㆍ중공업ㆍ반도체의 업황을 실무적으로 들은 것이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고용감소를 이유로 해외투자기업에 대한 U턴 정책을 주장하는 당시 언론과 다르게 산업의 효율성 측면에서 해외투자와 국내 U턴 투자를 모두 지원하는 정책을 제언하였습니다. 실무적 지식, 경제학적 지식, 객관적인 통계분석이 응집된 논문을 통해서 결국 석ㆍ학사 부문에서 1위, 우수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해외투자에 대해 매우 민감하고, 특히 완성차 업계와 부품업계 간의 특성으로 동반 해외투자가 늘어가는 것까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여러 관련 지식과 더불어 ‘노력하면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분야라도 목표를 위해 직접 발로 뛴 노력은 절대로 배신하지 않음을 깨닫게 된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글자수 7421,280Byte

답변
"자동차에 우직이라는 기술을 담다"

반세기 동안 국내 자동차 배선기업의 효시에서 글로벌 자동차 부품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경신은 우직이라는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회사입니다. 자동차 산업의 변화에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책임 경영을 통해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추구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최근 충전과 관련된 ICCB와 전압과 관련된 BDU 제품 등을 개발ㆍ자체 생산함으로써 친환경 전기자동차 시장을 선도할 종합적 공급업자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경신을 조사하면서 진취를 추구하나 책임을 다하는 우직한 소나무의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또한 이 우직한 모습이 제가 일하고 싶은 기업의 이상향이었기에 경신에 지원하였습니다.

"성과를 창출하는 스코어 메이커"

경영학자 피터드리커는 “한 곳에서 성과를 낸 사람은 어떤 곳에서든 성과를 낼 수 있다.” 라는 격언을 남겼습니다. 금융권 진로에 대해 확신이 없었던 학부 4학년 이 격언을 듣고 OOO 논문공모전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하였고, 성과를 냈습니다. 그리고 지금 저는 경신에서 또 다른 도전을 하고 싶습니다.

제가 영업 직무에 지원한 이유는 저의 경제학적 사고와 능동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책임감을 통해 경신의 자동차 부품의 납품범위를 넓히기 위함입니다. 더 나아가 직접 발로 뛰며 여러 글로벌 완성차 업계에 경신을 알리고, 그들과 협업을 이끌어 내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저는 여러 아르바이트와 대회활동 등을 하며 지식을 넓혔고, 인간관계를 넓혔으며, 성과의 범위를 넓혔습니다. 비록 직무에 관해 큰 경험은 없을지라도 배우고자 하는 열정과 책임감, 소통능력을 발판삼아 누구보다 빠르게 성장할 자신이 있습니다.

글자수 8361,43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