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카스 2019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상경대학계열
  • 학점 3.5/4.5
  • 오픽 AL
  • 해외경험 2회
  • 수상 1회
  • 동아리 2회
  • 15,254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본 자기소개서의 가장 큰 문제는 질문의 요구 사항을 제대로 반영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기존에 쓴 자기소개서를 적절히 활용하며 쓴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든 항목의 글자수가 300자 이내라는 것은 불필요한 내용을 구구절절 쓰지 말고 질문에 대한 답을 핵심 위주로 쓰라는 것인데, 지원자는 스토리텔링을 하고 있습니다. 효과적이지 않은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협업능력 & 소통능력"

정부, 기업, NGO 간 파트너십을 위해, 2016년 봉사단장으로서 NGO의 관점을, 2017년 OO시 프로젝트로 정부기관의 관점을, 2018년 스타트업 대표로서 기업의 관점을 이해하려고 했습니다. 아쉬운점 1OOO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기획한 경험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OOO 프로젝트를 지속한 원동력은 장기적인 가치 창출을 지향하는 소통능력입니다. 이를 통해 대사관, 외교부, 교육청, 마을 주민 등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었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254423Byte

아쉬운점 1 지원자의 성장과정의 시작이 아닙니다. 성장과정은 지원자가 어린시절부터 성인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제시하는 글입니다.

아쉬운점 2 성장과정의 내용이 아니라 대학시절 경험을 제시한 것입니다.

답변
"길이 없으면 길을 만들어라"

한국에서 1만 km 떨어진 OOOO의 컨설팅 기업에서 인턴 생활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아쉬운점 1 프로젝트의 협력사를 구하는 과정에서 아시아인이라는 이유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꾸준히 찾아갔고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 조정 및 협상을 통해 협력사를 확보했습니다. 또한 협력사들과 함께 포럼을 개최하여 현지 회사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6개월 동안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능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길렀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243422Byte

아쉬운점 1 300자 라는 적은 글자수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결론 위주로 핵심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항목에서는 지원자의 성격과 생활신조를 묻고 있으니 그에 대한 답을 써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어떤 능력을 길렀는지 묻고 있지 않습니다. 지원자의 성격과 생활신조가 어떤 지에 대해 답을 해야 합니다.

답변
"대처능력"

교육 프로젝트를 위해 인도네시아에 갔을 때, 심한 홍수가 나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한 장소가 물에 잠겼습니다. 일정에 차질이 생겼지만, 팀원들과 먼저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침착하게 현지 매니저와 긴급회의를 했고, 그 결과 다른 지역에서 프로젝트를 완수했습니다. 또한 일행 중 한 명이 갑자기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미리 구비한 비상약으로 임시 조치하는 동시에 마을 주민들에게 긴급히 도움을 요청에 현지병원에 무사히 입원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249432Byte

아쉬운점 1 질문에 대해 잘못 쓴 내용은 아니지만, 이야기 소재가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여기서 강조하면 좋은 내용은 지원회사 및 산업, 직무와 관련하여 특별히 준비한 경험이나 지식에 대한 내용입니다.

답변
"데이터 분석 능력을 활용하여 핵심 인재가 되겠습니다!"

영업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핵심역량은 시장을 이해하고,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는 능력입니다. 글로벌 트랜드 변화에 발맞춰 영업 마케팅 전략을 실행해나간다면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쉬운점 1지속적으로 데이터 분석 능력을 길러, 5년 후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데이터 시각화가 체계적으로 가능한 수준으로, 10년 후 사업성을 분석하여 신규사업을 개발하는 수준으로 성장하겠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251434Byte

아쉬운점 1 지원동기를 쓰지 않았습니다. 질문에서 요구한 내용은 반드시 작성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포부에 대한 내용인데, 특별한 내용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즉, 쉽게 생각하고 쓸 수 있는 내용이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