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에게는 지원 직무에 필요한 충분한 경험과 경력이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경험과 경력이 왜 직무에 적합한지에 대한 분석이 부족합니다. 그리고 기업에 대한 분석이 약하기 때문에 왜 해당 기업인가에 대해서 충분히 설명하고 있지 못합니다. 직무 및 기업분석을 바탕으로 경험-경력에 대해서 다시 분석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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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이 항목은 지원자의 특성을 확인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그에 대해 성격과 성향으로 나눠서 설명한 점이 좋고, 내용도 문제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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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지원자는 마케팅-광고-홍보 직무에 지원하였습니다. 직무와 연결되는 경험을 잘 정리하였습니다. 그리고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이 항목은 개조식과 음슴체보다는, 항목은 구분하되 설명형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랬을 때, 좀 더 자신의 역량을 쉽게 공감시킬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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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비전이 너무 추상적입니다. 목표나 비전은 구체적이고 명쾌할 때, 집중도가 높습니다.
아쉬운점 2 이 부분은 자신의 비전과 연결되도록 해야 합니다. 기업의 고유 가치를 알아보는 것이 비전이므로 이를 위한 계획을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3 지원자는 기업의 고유 가치, 금융, 글로벌 정보, 해외 시장, 글로벌 기업정보 마케팅, 사업기획 등 다양한 용어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이런 방식은 내용에 대한 집중도를 분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단순 명확하게 내용을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