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회사 지원직무의 직무 기술서를 제대로 활용하지 않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 분야에 전문가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를 묻는 항목에서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활동을 제시하지 못했고, 지원동기 및 실천 목표를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사례를 원하는 항목에서 크게 문제되지 않는 부분도 있었지만, 질문의 의도와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쓴 부분도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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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공공기관의 경우, 직무 기술서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말은 직무에 관련된 내용은 직무기술서가 기반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뛰어난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인 분야가 총무, 인사, 예산, 회계 및 감사, 법무, 해외 사업 중 어디에 속하는지를 먼저 제시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시한 분야에서 필요한 지식 중 어떤 지식이 있고, 어떤 기술이 있는지를 제시하면 좀 더 명확한 내용이 될 것입니다. 현재 내용은 이 회사, 지원직무를 위한 활동이기 보다는 일반적인 활동처럼 보입니다.
아쉬운점 2 이 내용이 지원기업의 어떤 업무에 활용될 수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직무 기술서에 나와 있는 직무 수행내용 및 필요 지식, 기술에서 언급한 내용을 직접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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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특별히 문제되는 내용은 아닙니다. 다만, 이 사례는 프로젝트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한 사례로서 팀워크 형성과 협업을 위한 노력보다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 더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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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바로 경험을 이야기할 것이 아니라 질문에 대한 답을 먼저 제시하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즉, 평소 중요한 일처리를 어떤 방식으로 계획을 세우는지에 대한 답을 먼저 쓰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이 내용은 타 회사 자원활용과 관련한 자기소개서 항목에 썼던 내용을 활용한 내용인 것 같습니다. 질문에서 물은 것은 중요한 일을 처리할 때의 방식입니다. 업무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하는지, 자원을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대한 질문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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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질문의 요구에 잘 맞는 이야기라는 점이 좋습니다. 다만 지원자의 말이 맞다면 왜 이 회사는 이런 원칙이 있었는지 의문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지원자의 생각이 효율적인 생각인데, 회사는 왜 이런 생각을 하지 못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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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이 항목은 사례에 집중하는 항목이 아닙니다. 사례를 불필요하게 길게 작성해서 정작 써야 할 지원동기 및 실천 목표를 제시하지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