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농심그룹 메가마트 2019년 하반기 신입 매장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행정학과
  • 학점 3.45/4.5
  • 토익 795
  • 12,008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지원직무와 유사한 매장에서 두 번의 업무 경험이 있고, 그곳에서 성과를 냈다는 점을 강조한 점은 좋습니다. 그리고 업무와 관련한 본인의 강점을 구체적으로 제시한 점도 좋습니다. 다만, 지원자가 제시한 성과가 과장된 느낌이 든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매출 1위 달성은 본인 혼자 이룬 성과는 아닐 것입니다. 매출 1위 성과에 자신의 어떤 기여가 있었는지를 좀 더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공감할 수 있었다면 더 좋은 내용이 되었을 것입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폐점 위기 매장에서 지역 매출 1위 매장으로"

OOOO에서 일하며 PB 목표 매출 대비 481% 달성으로 지역 내 1위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있던 매장의 매출이 좋지 않아 폐점 위기였습니다. 그래서 PB 1등을 달성해서 아직 매장이 성장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어필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주력 제품을 정하고 고객에게 이를 권했습니다.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했습니다. 또 매장 쿠폰도 발행해서 주변 아파트에 우편으로 보냈습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그 달 PB 매출 목표 대비 481%로 지역 1위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01494Byte

아쉬운점 1 내용을 읽어보면 점장이 쓴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 일을 지원자 혼자 한 것 같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이 경험에서 지원자는 무엇을 했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제시할 필요가 있고, 그것이 지원하는 곳의 지원직무와 어떻게 연결될 수 있을지를 직접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
매장의 스탭은 가장 최전방에서 고객과 소통하고 매출 목표를 이뤄내는 직무입니다. 저는 OO와 OOOO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전국 매출 5위, 지역 경합 1위 등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아쉬운점 1이 경험 속에서 매장 구성원들과 협력하고 고객을 만족시키는 경험들이 외향적이고 목표지향적인 제 성향에 잘 맞는다는 점을 알게 되었고, 저의 성향과 경험을 잘 살릴 수 있는 직무라 생각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219377Byte

아쉬운점 1 직접적인 판매 경험을 제시한 점은 좋으나 본인 혼자 매출 5위, 지역 경합 1위를 만들었다는 것처럼 쓴 부분은 과장처럼 보입니다.

좋은점 1 지원직무에서 요구하는 특성에 자신의 경험을 연관지어 설명한 점이 좋습니다.

답변
드럭스토어는 이제 ‘뷰티’보다는 ‘헬스’에 초점을 맞춘 형태로 발전할 것입니다. 2년간 화장품 판매 매출이 500억원 이상 감소했다는 기사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이제 외모보다는 건강함을 우선순위로 두고 알맹이 있는 소비를 원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흐름에 약국과 함께 매장을 여는 판도라가 가장 발전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건강함에서 오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판도라에 입사하여 제가 일하는 매장을 전국 매출 1위, 고객 만족 1위 매장으로 만들고 싶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275475Byte

아쉬운점 1 트렌드 이야기 보다는 자신이 헬스, 건강상품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강조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입사 포부도 매출 1위라는 막연한 이야기 보다는 과거 경험을 기반으로 어떻게 관리를 할 것인지를 제시하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답변
"한 번 더 발걸음 하게끔 하는 서비스 전문가"

저는 고객들이 매장에 한번 더 발걸음 하게 하는 서비스 전문가입니다. OOOO과 OO에서 일하면서 저를 찾아오는 단골 고객들을 많이 많았습니다. 이는 저의 공감능력과 서비스 정신 때문입니다. 고객이 나라면 어떨까 하는 마음으로 항상 최고의 제품을 추천해드리려 노력합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픈 피부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피부 뿐 아니라 아픈 마음까지 달래주는 서비스로 보답하여 OOO 매장에 한 번 더 발걸음 하게끔 하는 서비스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뚝심으로 일하는 사람"

저는 뚝심있는 사람입니다. OO와 OOOO 모두 매장 오픈 때부터 함께 했고 오픈 멤버 중 가장 매장에 오래 남아있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매월 있는 야간연장과 고객을 직접 만나며 오는 스트레스 등으로 단기 근속이 많은 드럭스토어에 오래 남아있는 이유는 매장에서 일하며 목표 매출을 구성원들과 함께 달성하고,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족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뿌듯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OOO에서도 뚝심으로 일하겠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546944Byte

좋은점 1 지원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두 번의 경험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점이 좋습니다. 또한 업무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강점을 제시한 점도 좋습니다. 다만, 건강, 미용, 생활용품과 관련하여 어떤 강점이 있는지도 함께 제시하면 더 좋았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