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산업기술진흥원 2020년 상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행정학과
  • 학점 4/4.5
  • 토익 800
  • 토스 Level5
  • 자격증 2개
  • 7,560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별점이유] 전반적으로 호감이 가는 내용이 없음 [좋은점] 특별히 없음 [아쉬운점] 제시한 경험 소재가 촬영에 국한되어 있고, 역량이 식상함 [보완요소] 취업을 위한 직접적인 준비과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경험, 지식, 능력 등 전반적으로 지원자의 역량이 부족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제시한 이야기 소재는 촬영과 관련된 내용 밖에 없고, 자신의 전문성도 제대로 이야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에 왜 지원했는지 이유를 알 수가 없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OO할머니 촬영을 갔습니다. 촬영을 논의하며 유대를 쌓으려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길어지는 촬영에 결국 촬영중단을 선언했습니다.
하지만 촬영을 무사히 마쳐야 일정에 지장이 없기에 캔슬은 불가였습니다. 해결을 고심했고, 간식을 사 다시 댁을 찾았습니다. 할머니는 돌아가라 했지만 인사하고 가겠다며 집으로 들었습니다. 이후 티타임을 하며 젊은 저도 힘든데 할머니께서는 정말 고난이실거라 공감과 위로했습니다. 다음엔 할머니의 OO는 정말 놀라운 일이며 가족이 본다면 정말 자랑스러워 할 것이라 격려했습니다. 결국 할머니는 점차 마음을 열어주셨고 촬영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328568Byte

아쉬운점 1 이 내용은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낸 사례가 아니라 문제를 해결한 경험을 쓴 것입니다. 이 내용에서 구성원들 이야기는 전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어떤 자발적 참여, 적극적 협력을 이끌어 낸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나를 둘러싼 환경은 변화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성장하고 변화 중입니다. 이러한 시대에 폐쇄적이고 고정 관념적인 태도는 도태의 지름길을 걷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사회변화에 맞춰 글로벌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향상하는 길을 걸어야 합니다. 또한 직무 적으로도 해외교류가 증가하는 만큼 이에 맞는 외국어능력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스피킹과 리스닝, 영작 등 실용적 영어 활용을 위한 자격증취득과 학습에 매진하고 성과를 이루어가고 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265462Byte

아쉬운점 1 결국은 토익 공부를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특별한 노력과 역량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갖추게 된 능력이나 역량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답변
전 스태프를 관리하는 입장이었습니다. 시간에 쫓기는 환경에 스태프들의 불만은 쌓여 저를 향해 불평을 쏟았습니다. 조직 분위기 개선을 위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꼈고 변화를 만들기위해 사소한것부터 노력했습니다. 이후 표정으로 양해를 구했고 상냥하게 응했습니다. 또한, 유대감을 쌓고 이후 애로사항을 물었고, 능력 안에서 가능한 부분은 대안을 마련했습니다. 아쉬운점 1이처럼 경청과 공감으로 촬영장 분위기는 긍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화목한 환경에 저 또한 긍정적 힘을 받으며 성공적인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입사 후에도 팀워크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아쉬운점 2

글자수 337577Byte

아쉬운점 1 어떤 조직에서 했던 활동이고, 무슨 활동을 했는지에 대한 내용이 없이 막연하게 작성되어 있어, 이 경험의 가치를 판단하기 어렵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그리고 제시한 내용도 쉽게 생각할 수 있는 평범한 행동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촬영과 관련한 이야기가 지원자의 경험의 전부인 것 같습니다. 회사 및 직무와 연관이 없는 경험이라 호감을 주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