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점이유] 전반적으로 호감가는 내용이 없고 어떤 역량이 있는지 명확히 알 수 없음 [좋은점] 영업 경험이 있다는 점 [아쉬운점] 지원회사가 속한 산업, 가구영업에 대한 연관성이 없음 [보완요소] 전반적으로 호감가는 내용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자는 지원동기에서 가구업에 관심을 가졌다는 표현을 썼는데, 그 이후 가구업과 관련하여 어떤 활동을 했는지 전혀 언급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화장품, 레스토랑 이야기를 할 것이 아니라 가구업에서 영업인으로서 활동함에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을 수 있는 조사, 학습, 경험이 뒷받침되어야 지원자가 가구업에 관심을 가졌다는 것을 공감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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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단순한 호감에 때문에 지원하는 지원자라는 느낌이 듭니다. 가구업에 관심을 두었다면 가구업에 대해 무엇을 알아보고 어떤 활동을 했는지, 그리고 그 과정에서 알게 된 이 회사의 어떤 특성이 자신과 맞아서 지원하게 되었는지를 제시하는 편이 더 호감가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가 선택한 것은 뜻을 함께하며 성장할 수 있는 회사인데, 이 회사만 이런 특성이 있다고 할 수 없다는 점, 그리고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직관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호감을 주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거창하고 그럴듯하게 쓴 내용이지만 호감은 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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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도전정신을 강조하고 싶으면 그와 관련된 활동 3개 정도를 간단 명확하게 제시하는 편이 더 신뢰를 줍니다. 지원회사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이 경험을 구구절절 구체적으로 쓸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치아미백제 영업을 하면서 발품을 팔아 제품을 홍보하고 사장님들과의 친분을 쌓은 경험, ~~~~~~한 경험, ~~~~~~한 성과 사례가 저의 도전정신의 결과입니다. “ 이런 식으로 작성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내용이다 라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흔하게 볼 수 있는 단점이라는 점이 아쉽고 보완 방식도 특별하지 않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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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일에 대해서 무엇을 조사해보았는지 궁금하고 가구 산업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고, 현재 어떤 트렌드가 있는지, 앞으로 어떤 변화가 예측이 되는지 등 좀 더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업계나 회사 특성을 제시하며 자신의 계획을 제시할 때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