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점이유] 특별히 지원자만의 강점을 찾을 수 없다는 점이 아쉬움 [좋은점] 모든 내용이 개발과 관련된 내용이라는 점 [아쉬운점] 질문의 의도와 요구사항에 딱 떨어지지 않은 이야기 전개 [보완요소] 지원 회사는 항목마다 특별히 강조한 점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첫 항목에서는 기술적 문제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지원자는 기술적 문제 보다는 프로젝트 수행 프로세스에 초점을 맞춰 설명하고 있고, 두 번째 항목에서는 지원자가 에너지를 쏟고 집중한 부분을 강조하고 있는데, 이 역시 전체적인 프로젝트 수행과정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의 경우, 비즈니스를 이해하지 못하는 개발자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순진하게 글을 쓰고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글자수 1,388자2,379Byte
좋은점 1 호감가는 이야기 소재라는 점이 좋습니다. 지원자가 왜 해외에서 개발업무를 수행했는지 그것이 관심의 대상입니다.
아쉬운점 1 질문을 보면 기술적 어려움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즉, 다른 내용 말고 어떤 고난이도 기술을 구현하는 것이었는지가 핵심이라는 것입니다. 현재 내용에서 기술적 어려움에 대한 설명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여기서 제시해야 하는 것은 기술적 배움이지 협력과 같은 업무 수행태도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글자수 979자1,657Byte
좋은점 1 호감가는 이야기 소재입니다. 하지만 이 경험이 최대한의 에너지를 집중해서 끝까지 파고 들었던 경험이 되기 위해서는 이 부분에서 왜 이 분야에 열정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설명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좋은점 2 개발 과정을 구체적으로 설명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지원자가 제시한 것은 개발 경험이고 앞 부분에서 기술적으로 구체적으로 언급을 했다면 마무리도 기술로 끝내야 합니다. 뻔하게 사용되는 소통에 대한 내용은 식상합니다.
글자수 618자1,039Byte
아쉬운점 1 이 부분은 네이버의 수익과도 관련이 있는 내용입니다. 현재의 내용은 비즈니스를 고려하지 않은 순진한 학생이 쓴 글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차라리 처음에 제시한 지원자가 의도하는 정보를 최대한 정확하게 보여주는 검색기술에 대한 내용이라면 더 호감을 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