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에이치엘비(주) 2018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자산운용과학과
  • 학점 3.5/4.5
  • 5,07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졸업을 할 시점에 내가 하고 싶은 일이 과연 주식, 부동산 관련 업무가 맞을까 하는 정체성 혼란에 왔을 때 일은 적성에 맞고, 성취감은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알았고, 그러다 기획/재무업무에 대해 알아보 던 중 목표의식을 가지며, 그 목표에 대한 미래시점 A 현재시점 B이라고 하였을 때 A와 B의 GAP을 분석 /관리하는 업무가 적성에 맞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서 현재는 전공과 무관한 기획/재무업무를 지속 적으로 추구하고 있습니다. 저는 임기응변에 아주 강하고 부지런합니다. 제 성격은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맡은 업무에 대해서는 항상 즐겁게 하고 철두철미하게 업무 처리합니다. 예를 들어 집에서 청소 를 할 때도 제 나름의 단계별로 꼼꼼하게 정리를 합니다. 이러한 저의 강점이 일을 하는 데도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내성적이여 보이지만 차분한 성격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내가 관심과 애정이 있는 분 야에서는 누구보다 적극적이며, 저의 차분한 성격은 업무의 완성도의 높이는데 효과적이였습니다

글자수 512877Byte

답변
저의 경쟁력으로는 성격이 밝고, 다른 사람의 얘기를 잘 들어주는 편으로 타 부서의 동료들과 관계가 원 만하며, 잘 융화된 회사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업무상으로는 Office program(엑셀, 워드, 파워포인트)을 잘 다루기에 다양한 data를 가공/정리하는데 능숙합니다. 그리고 전산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메모를 습관화 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메모장에 기입하는 사람이 많은 반면 ONE NOTE 및 EVER NOTE를 이 용하여, 전산 매뉴얼을 활용하여, 업무에 정확성 및 결속력을 높였습니다. 회계적인 지식은 기본적인 지식 에 불과하였으나,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일과 후에 학원과 회사를 병행하면서 회계정보처리 FAT 2급을 취 득하였습니다. 2019년도에 1급을 도전할 계획입니다. 사무직이 갖추어야 할 모든 부문에서 이해도 및 업 무수행 능력이 우수하다고 판단이 됩니다

글자수 441726Byte

답변
구명정 및 특수선사업의 선두자인 에이치엘비의 발맞춰 1%의 역량까지 발휘하여 마지막 일터란 마음으로 에이치엘비을 위해 이바지하겠습니다.
에이치엘비이라는 큰 배의 선원이 되어 하나의 목표를 향해 노를 젓고 싶습니다.
항해에서 부딪쳐야 하는 무수히 많은 파도가 배의 전진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에이치엘비라는 빛나는 이름과 저의 꿈을 향한 자긍심으로 끊임없이 목표를 향해 전진해 나가겠습니다. 조선사업 분야의 최고 전문기업에 발맞춰 지금까지 자신을 위한 노력의 결과보다 ‘일취월장(日就月將)’하는 회사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에스프레소는 기계에서 갓 뽑혀 나왔을 때 최고의 맛을 낸다고 합니다. 저는 지금 갓 뽑혀 나온 에스프레소 같은 사람입니다. 이 뜨거운 열정 입사 후에도 식히지 않을 것이며 이 열정의 뜨거움과 저의 역량으로 에이치엘비의 발전에 이바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44376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