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켈리서비스(유) 2018년 하반기 신입 헤드헌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학점 3.59/4.5
  • 토익 895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6,30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켈리서비스에서 채용 업무를 하며 다수의 좋은 인력들을 채용하고 헌신적으로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의 흥망성쇠를 좌우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중요한 요소는 바로 인적자원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의 경영학자 ‘피터 드러커’처럼 회사 내의 여러 직원들이 직장 내에서 자아실현과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와주는 사람이 되고 싶고, 이를 실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업인 인적자원과 관련된 업무를 하고 싶습니다. 그 중에서도 채용 업무를 담당함으로써 고객사의 요청에 적합한 다수의 좋은 인력들을 채용해서 연계시켜주어 고객만족을 달성하고, 채용된 근로자분들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잘 관리할 수 있는 채용 담당자가 되고 싶습니다.

실무적으로는 HR과 관련된 업무로는 인턴 당시 아르바이트 인력들을 채용, 근태관리, 급여 지급 업무를 해봤습니다. 그리고 HR 업무 중 일부인 채용, 교육에 대해 관심을 키워왔습니다. 인사분야에 관심을 가져오면서 헤드헌팅, 리쿠르팅이라는 분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특히 이전에 잠시 한 교육기관에서 사무보조 아르바이트를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교육기관 내의 직업 훈련생들을 대상으로 채용 의뢰가 들어온 기업에 대해서 채용 공고를 전달하고 훈련생들에게 전화 및 안내 이메일 작성으로 홍보하면서 훈련생들이 해당 기업에 구직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일에 대한 사무보조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이 업무를 해보면서 직업 알선을 하고 상담을 하는 업무에 대해 저의 높은 적합도를 느꼈고, 추후에 이런 분야로도 나아가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갖고 켈리서비스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켈리서비스에서 장기 근속하면서 채용관련 업무와 나아가 HR 전문가로 성장하면서 회사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지속 성장 할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8841,531Byte

답변
"인턴 시절, 일에 대한 복습으로 업무에 빠르게 적응했습니다"

낯설었던 첫 직장 생활을 잘 해낼 수 있었던 것은 항상 수첩을 들고 다니며 상사 분들의 가르침을 하나도 빠짐 없이 수첩에 적고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그 자리에서 다시 물어보면서 빠른 이해를 위해 했던 노력 덕분이었습니다. 또한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고자 매일 퇴근을 늦게 하더라도 그 날 했던 업무를 복습하고 퇴근하는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당일에 생기고 문제가 발생한 일에 대해서 당일 날 끝낼 수 있다면 최선을 다해 마무리 짓고 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퇴근했습니다. 항상 제가 하는 업무에 대해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노력했던 결과는 자연스러운 업무 능력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런 노력으로 인턴 이상의 업무 수행을 할 수 있었으며, 퇴사 직전에는 계약직 제의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인턴 경험은 회사에서 업무를 하는 사람으로써 필요한 올바른 태도를 만들 수 있었던 매우 의미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팀에 대한 소속감과 책임감을 갖게 하는 진정한 리더십을 갖췄습니다"

3학년 방학 때, 1개월 대만으로 단기 연수를 다녀왔습니다. 연수 과정 중, 외국 학생들과 기업을 정하고 그 기업을 마케팅 하는 팀 프로젝트 경연이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도중, 저는 자신이 맡은 일을 어떻게 해야 할지 어려워하고, 진행 과정을 따라오지 못하고 겉도는 몇 중국 학생들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비교적 조용하고 소극적인 성격에 그동안 의견 제시에서도 비교적 수동적이고 말 수도 적었습니다. 다른 학생들은 없는 체하고 우리가 해결하자고 했습니다. 하지만 단기 연수의 취지가 국제 교류의 장이고 모두가 즐기는 것인 만큼 프로젝트에 대한 책임도 모두가 져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그 둘에게 확실한 역할 부여와 소속감과 책임감을 갖게 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로 이끌어서 각 개인의 프로젝트에 대한 소속감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결과적으로 저희 조의 결과물은 상위권에 속했고, 수상까지 했습니다.

글자수 1,0031,719Byte

답변
"장점: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근성이 있습니다"

저는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을 하는 근성 하나만큼은 뛰어나다고 자신합니다. 고3 수능이 끝난 뒤 105kg에서 75kg로 체중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청소년기 시절을 비만으로 살아온 제 삶을 성인이 된 기점으로 바꾸겠다는 의지로 3개월 동안 체중감량 하나 만을 생각하며 불굴의 의지로 운동했고 30kg을 감량하는 기적을 만들어냈습니다. 그 때의 기억은 무엇이든 원하는 바를 얻고자 간절히 노력한다면 해낼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해주었고 지금도 삶의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서 절대 쉽게 포기하지 않고, 여러 가지 방법을 다 연구하면서 그 꾸준히 시도하는 저의 근성은 지금의 제가 있을 수 있는 최고의 특징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끈기와 의지를 바탕으로 고객사가 요청하고 만족할 수 있는 인재, 반드시 찾아내어 채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단점: 신속하고 정확한 결정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종종 결정을 두고 많은 시간을 소비할 때가 있습니다. 어느 것이 더 좋은 결정인지를 두고 고민을 하다 보니 일에 지체가 생기는 것이었습니다. 학창시절에는 학업 계획에 대한 고민과 어떤 자격증을 취득할 것인가에 대해 오래 고민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오랫동안 한 고민은 진로 수립에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되지 않았고, 오히려 이게 맞는 선택인지 의문만 만드는 결과를 불러왔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우선 제 자신의 선택을 확실히 믿고 시간을 정한 뒤, 그 시간 안에 최대한 고민을 한 후 결정을 하더라도 후회하지 않기로 다짐했습니다. 선택에 대한 제 자신의 결정을 믿고, 그 결정을 통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더 시간을 쏟는 것에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8751,485Byte

‘헤드헌터’의 인기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