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가 왜 이 회사, 이 직무에 지원했는지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우선, 영어영문학이라는 전공이 연관이 없고, 지원자가 제시한 각종 사례들도 금융이나 지원회사와 연관이 있는 사례들이 아닙니다. 보유한 자격증도 금융자격증이 없으며, 그 흔한 금융사 서포터즈 활동도 하지 않았습니다. 회사 지원동기도 공감가는 내용이 전혀 없는 엉뚱한 이야기이고 입사 후 포부 역시, 끈금없이 누나 이야기로 도배를 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다시 쓸 필요가 있는 자기소개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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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구체적인 내용을 성실히 작성했지만, 이야기 소재 및 내용이 전혀 호감을 주지 못한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지원자가 제시한 이런 사례는 많이 볼 수 있는 흔한 이야기입니다. 특히, 매장 동선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사례는 특히 많이 볼 수 있는 사례입니다. 지원하는 회사 및 직무와 연관이 없는 사례라는 점도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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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물론 이 사례가 지원자에게는 의미 있는 실패 사례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 회사 인사담당자에게는 흔히 볼 수 있는 해외 활동 중 실패 사례의 한 가지일 뿐입니다. 즉, 금융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없는 워킹홀리데이 사례이고 지원자의 금융 세일즈 역량을 할인 할 수 없는 병원 취업을 위한 도전 사례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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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전혀 공감가지 않는 비논리적인 글입니다. 지원자는 금융 영업 직무를 단순히 사람 사귀는 일과 같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아쉬운점 2 회사 및 직무와 연관이 없는 엉뚱한 이야기입니다. 전혀 관심가지 않는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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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전체적으로 다시 써야 합니다. 누나 이야기는 관심이 없습니다. 자신의 입사 포부를 써야 합니다. 그리고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성인이 아니라 아이가 쓴 글 같은 느낌이 든다는 점도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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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본 항목에서는 2가지를 묻고 있습니다. 우선 신한카드가 고객에서 현재 어떤 회사인지에 대한 지원자의 생각을 제시해야 하는데, 그에 대한 내용이 없습니다. 마트에서 할인을 잘해 주는 카드인데, 그래서 이 회사가 고객에게 어떤 회사라는 것인지 그에 대한 명쾌한 설명이 없습니다.
아쉬운점 2 여기서 말하는 굿즈화가 뭘 말하는 것인지 설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질문은 회사가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를 묻고 있습니다. 즉, 상품 개발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 회사에 대한 내용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