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케이티알파 2018년 하반기 인턴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무역학과
  • 학점 3.69/4.5
  • 토익 910
  • 토스 Level6
  • 오픽 IM2
  • 자격증 3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수상 1회
  • 18,654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지원자의 장점은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인턴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 외에 특별히 호감 가는 내용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회사 지원동기를 제시하지 않았고,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중장기적 목표에 대한 내용도 특별함이 없었습니다.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협업 경험을 요구한 항목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식상한 사례를 제시했고 내용도 이상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또한 내용과 맞지 않는 거창한 글로 마무리하고 있어 호감도를 더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캐릭터 사업, KTH의 새로운 성장 경쟁력"

저는 KTH의 캐릭터 사업의 확대 전략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국내 1위 T-커머스 사업과 콘텐츠 플랫폼 사업은, 캐릭터 콘텐츠가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로 성장할 기회가 됩니다. 따라서 저는 이러한 KTH의 ICT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KTH 캐릭터 사업의 성장을 함께하고 싶습니다.아쉬운점 1

저는 캐릭터 라이센싱 기업의 인턴 활동으로 캐릭터를 활용한 E-COMMERCE 상품 페이지 기획, 캐릭터 페어 업무 등을 진행하며 캐릭터의 다양한 상품화 가치를 배웠습니다. 특히, 캐릭터 라이센싱 페어 업무에서, 저는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 인형, 문구 상품뿐만 아니라 화장품, 모바일 게임 등 키덜트 소비자를 위한 캐릭터 상품의 영역이 확대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해외 바이어와의 미팅 일정을 관하며, 국내 캐릭터 콘텐츠를 향한 해외 시장의 높은 수요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좋은점 1

이를 바탕으로, 저는 KTH의 캐릭터 사업부에서 두 가지 목표를 가지고 업무 역량을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먼저, 다양한 상품화를 통해 KTH의 캐릭터 경쟁력을 키우고 싶습니다. ICT 기술력을 활용하여 3D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이모티콘 등 온라인 상품을 확대하고, 새로운 산업 분야와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캐릭터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그리고 캐릭터 페어와 콘텐츠 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KTH의 캐릭터 사업을 해외로 확장해 가고 싶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7391,234Byte

아쉬운점 1 그러니까 왜 그러고 싶은지 그 이유를 제시해야 합니다. 왜 KTH 캐릭터 사업의 확대 전략에 기여하고 싶고, 왜 KTH캐릭터 사업의 성장을 함께하고 싶은지 그 이유를 제시해야 합니다.

좋은점 1 지원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고, 실제 기업에서 수행한 활동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인턴 활동한 회사의 이름을 밝히지 않은 이유가 궁금합니다. 혹시 면접에 간다면 분명 질문을 받을 것입니다.

아쉬운점 2 포부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틀린 글은 아니지만 특별한 내용도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즉,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내용을 나열하였습니다. 차라리 캐릭터 라이센싱 회사 인턴 활동에서 느낀 점을 활용하여 KTH에 접목 가능한 지원자만의 아이디어를 제시했다면 좀 더 참신한 내용이 되었을 것입니다. 아니면 현재 내용에서 제시한 3가지 방안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방법론을 제시하면 더 호감 가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답변
"문화산업 전략 PT 경진대회, 차이를 모아 하나의 시너지로 만들다."

저는 소통의 노력과 전체를 보는 시각으로, 팀원의 개별적 역량을 하나의 시너지로 만든 경험이 있습니다.

문화 산업의 미래 전략을 기획하는 PT 경진대회에 참여할 때의 일입니다. 제안서 마감 기한 3일 전, 공모전을 위해 모인 서로 다른 지역, 전공, 학교의 팀원들은 쉽게 한팀이 될 수 없었습니다. 팀장이었던 저는 서로 다른 팀원의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먼저 팀 회의 시간을 계획했습니다. 충북에 사는 팀원들을 위해 주로 온라인으로 과제와 자료를 공유하고, 일주일에 한 번은 팀원들이 모두 모여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회의 시간을 계획하였습니다. 아쉬운점 1그리고 저는 꾸준히 키워드로 정리한 회의 내용을 공유하며 피드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러자 서로 다른 시각으로 모은 아이디어 속에서 ‘문화 국가의 이미지 형성’이라는 하나의 연결고리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하나의 방향성이 정해지자, 팀원들의 역량과 열정이 모여 하나의 시너지가 되었습니다. PT 경험이 많은 제가 PT 보고서를 구상하였고, 팀원들은 자료 편집과 이미지 편집을 분담하여 서로의 약점을 보완했습니다. 그 결과 저희는 공모전에서 입상의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2


이 경험으로 저는 차이를 넘어 시너지를 만드는 소통과 협력의 가치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소통과 협력의 자세로, 저는 KTH 캐릭터 사업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아 시너지를 기획하는 KTH의 캐릭터 사업기획인이 되겠습니다.아쉬운점 3

글자수 7611,292Byte

아쉬운점 1 글 서두에 쓴 ‘마감 기한 3일전’과 ‘일주일에 한 번은 팀원들이 모두 모여~’ 의 기간이 서로 맞지 않습니다. 제안서 마감 기한 3일전에 모였는데, 어떻게 일주일에 한 번 모이는 계획을 만들었는지 궁금합니다.

아쉬운점 2 잘못된 글도 아니고, 질문의 요구에 어긋나는 내용도 아닙니다. 다만 이와 같이 역할을 잘 배분하여 성과를 낸 사례가 흔한 내용이라는 것이 아쉽습니다. 이 내용이 흔한 내용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지원자 팀이 만든 pt내용이 무엇인지도 함께 제시하고 그 내용이 호감이 가면 됩니다.

아쉬운점 3 제시된 사례에 비해 거창한 마무리라는 느낌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