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 가는 내용이 없고 영업에 대해 너무 피상적으로 상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경제학을 전공한 지원자가 왜 식품회사의 영업직무를 하고 싶은 것인지 명쾌하게 이해되지 않았고, 지원자가 제시한 각종 사례나 경험들이 특별히 호감이 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영업을 단순히 사람 만나는 것을 좋아하고 적극적이면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는 점도 문제입니다. 즉, 직무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하지 못한 지원자라는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서비스 아르바이트를 하고 의욕이 넘치며, 자격증 취득 및 해병대를 다녀오면 영업을 잘 하는 것이 아닙니다. 산업에 대한 지식도 있어야 하고 제품의 특징을 잘 파악하여 고객의 특징에 맞게 전략적으로 소개하고 어필할 수 있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그와 관련된 지원자의 준비과정과 역량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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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식품, 서비스 분야로 지원하는 지원자들이 흔히 쓰는 내용입니다. 즉,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서비스 정신을 길렀고 그 일을 잘한다고 생각해서 관심을 가졌다는 것인데 너무나 흔한 글입니다.
아쉬운점 2 지원동기는 묻지도 않았습니다. 질문에 맞게 내용을 기술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쓴 지원동기가 그다지 잘 쓴 내용도 아닙니다. 많은 지원자들이 일반적으로 흔히 쓰는 방식으로 작성된 지원동기입니다.
아쉬운점 3 논리적이지 않는 글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해병대에 자원입대해서 도전 정신을 배웠고, 기업 서포터즈 활동을 했기 때문에 영업직무를 잘 할 것이다 라는 내용입니다. 해병대 경험을 통해 어떠한 과정을 거쳤고 그 과정 속에서 어떤 역량과 태도를 배울 수 있었고, 그 경험은 제대 이후 활동에 ~~ 한 점에서 도전적으로 임할 수 있게 하는 기반이 되었다 는 식으로 좀 더 논리적이고 구체적으로 내용을 기술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4 이 경험들은 지원자만 경험하는 경험들이 아닙니다. 많은 지원자들이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경험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 회사의 제품과 관련하여 지원자가 알고 있는 것, 그리고 회사가 속한 산업이 어떤 특징이 있는지, 경쟁사가 어떤 방식으로 영업을 하고 있고, 그와 관련하여 이 회사 영업에 어떤 보완이 필요한지에 대한 견해 등을 활용하여 내용을 구성한다면 좀 더 특화된 역량처럼 보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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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왜 1위도 아니고 3위 인지 궁금합니다. 그 이유를 설명할 필요가 있고 왜 이것이 가능한지도 함께 설명되면 공감 가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영업인으로서 고객의 니즈를 꾸준히 파악하여 유통 프로세스에 직접 적용해 보고 싶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좀 더 명쾌한 목표를 제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3 이런 내용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내용보다는 어떻게 유통 채널과 협업을 만들어 나갈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아쉬운점 4 특별함이 없는 당연한 이야기를 써 놓았고, 자격증 취득 이야기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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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우선 이 두 가지 사례는 자기소개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흔한 이야기 입니다. 그래서 특별히 호감이 가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또한 이 항목은 인생에서의 어려움을 쓰라고 했는데, 이 두 경험이 지원자 인생에서의 어려움인지도 궁금합니다. 만약에 그렇다면 왜 이 두 경험이 인생에서 어려운 경험인 것인지도 설명되어야 합니다. 단순히 힘들었던 경험을 쓴 것 같은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