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가 왜 패션산업에서 일하고자 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고, 왜 온라인 마케팅을 하고 싶고, 그 일을 왜 잘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지에 대한 내용도 없는 전략 없는 자기소개서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자는 패션산업에 대한 관심이나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열정보다는 아마도 회사 이름을 보고 지원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글 어디에도 회사가 속한 산업에 대한 관심 및 연관성이 느껴지는 내용이 없고, 회사나 일에 대한 지식과 분석을 통해 자신을 생각을 제시한 것이 아니라 막연하게 쓴 것 같은 느낌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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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불성실한 지원동기입니다. 가장 중요한 직무이기 때문에 지원했다는 부분이 장난처럼 보입니다. 지원자가 먼저 이야기 해야 하는 것은 왜 패션 산업에 관심을 가졌는가에 대한 이야기이고, 직무지원동기는 직무의 어떤 점이 자신의 어떤 강점과 잘 맞는지, 왜 자신이 이 일을 잘 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 작성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가 준비한 것은 사회조사분석사 공부, 수업이 전부입니다. 내용도 호감이 가지 않지만 지원자가 패션기업과 관련된 활동은 물론, 마케팅과 관련해서도 특별히 무언가를 준비한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경영학 전공자로서 수업 듣고 과제를 한 것이 전부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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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우선 소재가 호감 가지 않습니다. 자기소개서를 통틀어서 지원자는 패션산업,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경험이나 지식을 제대로 제시하지 못했는데 뜬금없이 밴드 동아리 사례를 제시 했습니다. 또한 이 사례는 항목의 요구 조건에도 어울리지 않는 사례입니다. 질문의 핵심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한 경험입니다. 이 경험에서 두려워할 상황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즉, 자작곡을 만들지 못했을 때, 지원자가 가지는 손해, 피해가 무엇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이 경험이 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은 경험인지 공감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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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지원자는 온라인 마케팅 직무로 지원한 것 같습니다. 우선 이 회사의 자체 쇼핑몰에 한번이라도 들어가 보았는지 궁금합니다. 이 회사의 쇼핑몰이 어떤 특징이 있고, 현재 어떤 방향으로 사업을 펼치는지에 대한 이해 없이 막연한 자신의 목표를 제시한 내용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그 내용이 비즈니스 마인드가 없는 아주 소소한 아이디어처럼 느껴진다는 점에서 지원자의 역량을 가늠케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묻고 있는 것은 사업이지 이벤트가 아닙니다.
아쉬운점 2 현실성 없는 황당한 목표처럼 느껴집니다. 그리고 무엇을 하겠다는 내용만 장황하게 펼쳐놓고 어떻게 할 것인지, 왜 이것이 중요한지, 또한 왜 이것이 가능한지에 대한 논리적이고 구체적인 설명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