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야놀자 2018년 상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학과
  • 학점 3.7/4.5
  • 자격증 2개
  • 자원봉사 1회
  • 15,853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우선 지원자가 어떤 일을 희망하는지 명확하게 알 수 없는 자기소개서입니다. 현재 내용으로는 사무보조 업무라는 느낌이 드는데, 만약 지원직무가 다른 일이라면 다시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 회사에서 왜 이 지원자를 뽑아야 하는지 명쾌한 이유를 찾을 수 없습니다. 지원자는 여행다니면서 이 회사 서비스를 서 보았고 좋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회사에 지원한 것입니다. 그리고 근로장학생 경험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문서정리가 가능하고 FAQ 게시판에 고객의 질문을 정리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고객과 잘 소통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논리적으로 전혀 공감이 가지 않는 내용입니다. 최소한의 정성도 없는 자기소개서입니다. 한 회사의 가족이 되기 위해서 그 회사에 대해 알아본 정보를 바탕으로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분석해 보지도 않았고 그것이 지원자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 고민해 보지도 않고 막연히 쓴 자기소개서입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전국을 여행다니며 숙박했던 경험"

저는 전국을 여행하면서 숙박했던 경험으로 인해 숙박시설에 대한 인식 변화 경험을 했습니다. 이전에 모텔을 이용해 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 좋은 모텔을 찾을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좋은 모텔을 찾아보기 위해서 야놀자를 이용했습니다.
사용자들의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고 깨끗한 곳으로 숙박을 잡았습니다. 후기나 사진이 거짓말이 아닐까 하는 걱정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크게 다르지 않았고 대부분의 시설이 깨끗했습니다. 모텔 직원분들도 친절했습니다. 이때를 계기로 모텔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이때를 계기로 야놀자 서비스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제 역량을 펼치고싶어 지원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문서작성 및 문서 정리 업무 와 고객 응대 업무를 통해 정확한 야놀자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운영하겠습니다. 또한, 의사소통하는 능력과 정확한 전달능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부서와 협업하여 야놀자 매출 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490845Byte

아쉬운점 1 크게 문제가 되는 내용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딱히 호감 가는 내용도 아닙니다. 많은 지원자들이 활용하는 패턴대로 쓴 지원동기입니다. 즉,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 좋다고 생각하게 되어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게 되었다는 것이 그것입니다. 즉, 이 회사에 지원하기 위해 다양하게 조사하고 확인하여 결정한 것이 아니라 서비스를 사용해 본 경험 하나로 지원한 지원동기이며 당연히 인사담당자는 이런 지원동기에 호감을 가지지 않습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의 지원직무가 무엇인지 알 수는 없지만 내용만으로 보면 사무보조 혹은 고객지원 업무라는 느낌이 듭니다. 만약 지원직무가 이와 다르다면 다시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묻지도 않은 포부를 꼭 써야 한다면 제대로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
"사무행정 근로학생"

과 사무실에서 사무행정 근로를 통해 정확한 문서 정리 업무 자세를 익혔습니다. 다양한 과가 모인 사무실에서 몇백명이 되는 인원들을 관리하게 위해서는 꼼꼼함과 정확성의 자세가 중요했습니다. 저는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 한번 더 체크하고, 이를 엑셀로 기입하여 기록, 관리하였습니다. 꼼꼼함의 자세를 통해 문서를 정리했던 경험으로 야놀자에서도 정확한 문서 작성과 정리에 힘쓰겠습니다.아쉬운점 1

"고객 응대 경험"

저는 OOOO 인턴을 통해 고객 응대에 대한 역량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관련 질문사항을 정리하여 FAQ 게시판을 신설하였고, 다양한 질문들은 사례를 묵어서 정리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 어떻게 처리해야 문의 사항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지 배웠습니다. 이러한 역량으로 다양한 고객들을 응대하고 야놀자 서비스 가치를 향상시켜 나가겠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460785Byte

아쉬운점 1 결론적으로 무엇을 어느 정도로 할 수 있다는 것인지 알 수 없으며 이 경험이 지원 직무의 어떤 업무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내용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현재 내용은 흔히 볼 수 있는 학교 근로 장학생 경험을 쓴 내용입니다.

아쉬운점 2 FAQ 게시판에 질문 사례를 묶어서 정리하는 것과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운 것이 어떤 연관이 있는지 명쾌하게 이해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왜 야놀자 서비스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지도 공감이 가지 않는 내용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하나도 없고 지원자의 경험이 업무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막연한 주장만 있는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