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대로 열심히, 성실하게 작성했지만 전반적으로 호감 가는 내용이 없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회사 지원동기가 진실되게 느껴지지 않았고, 지원직무도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즉, 지원회사에 대해 심도 깊은 조사를 하지도 않았고 회사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다는 느낌도 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지원직무도 마찬가지로 특별히 깊이 있게 알고 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또한 산업, 트렌드, 미래 전략에 해당되는 항목에서는 지원자만의 생각이나 방안이 아니라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내용으로 항목을 채웠고 그로 인해 특별함이 느껴지지 않는 내용만 있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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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거창하고 형식적인 지원동기입니다. 자신의 경험을 억지로 끼워 넣은 듯한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공익을 위해 일하고 싶은 이유도 유치합니다.
아쉬운점 2 현재 내용에서 지원자는 지원직무가 명쾌하지 않다는 것을 스스로 인정하였습니다. 즉, 뚜렷하게 어떤 업무라고 지정하지 않고 채권 관련업무라고 하고 있으며 해당 업무에 대한 설명도 이 회사에서의 업무 내용이 아니라 일반적인 내용이라는 점이 그 이유입니다.
아쉬운점 3 특별함이 없는 활동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 회사의 해당직무를 위한 활동이라기 보다는 일반적인 활동이라 느껴진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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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자신의 진솔한 가치관이라기 보다는 회사에 맞춰 급히 만든 가치관이라는 느낌이 들고 영향을 준 인물 역시 식상합니다. 이런 항목에서는 부모님보다는 좀 더 호감을 줄 수 있는 지원자 만의 소재가 필요합니다.
아쉬운점 2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 불필요한 글입니다. 본문에 더 신경써서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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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어떤 통신사에서 어떤 신분으로 일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 대리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것인지 말 그대로 통신회사에서 일을 한 것인지 명확하게 제시되고 있지 않습니다.
아쉬운점 2 역경매는 오래 전부터 온라인에서 유행하던 판매 방식인데 무엇이 창의적이었다는 것인지 공감이 되지 않습니다. 지원자가 최초로 역경매라는 판매 시스템을 만든 것은 아닐 것입니다. 무엇이 창의적인 부분이었는지 좀 더 명확하게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3 이것 저것 좋은 말을 다 갖다 붙일 것이 아니라 본 항목의 주제에 맞는 마무리가 필요합니다. 본 항목에서 지원자가 제시한 주제는 창의적 사고 입니다. 그렇다면 마무리도 창의적 사고에 대한 내용으로 마무리가 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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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특별히 문제가 되는 글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지원자만의 생각이 돋보이는 글도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즉,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대중적인 내용이라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지원자 만의 생각이 반영된 내용이 제시 될 때, 더 큰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이렇게 말한 근거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현재 보험료가 어떤 문제가 있고, 중소기업과 서민을 위한 전담팀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분명하게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시스템에 대한 조사 없이 막연히 자신의 생각을 쓴 것 같습니다.
아쉬운점 3 여기서 제시되어야 할 것은 어떻게 지원을 확대해야 하는가입니다.현재는 어떤 상황이고 이 상황에서 무슨 이유로 어떤 방식으로 지원 확대를 해야 하는지 좀 더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4 신문기사에서 힌트를 얻어서 쓴 것 같습니다. 이 말은 많이 알려진 내용이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소재가 호감을 주기 위해서는 어떤 내용이 함께 제시되어야 할까요? 지원자만의 방법론입니다. 어떤 방식으로 지원을 할 수 있는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방안이 제시되면 더 좋은 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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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특별함이 없는 흔한 이야기 입니다. 잘 못쓴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크게 호감 가는 내용도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막연하게 이렇게 하자가 아니라 “이렇게 하는 것이 미래를 대비하는 방법인데 현재 이러한 문제가 있고, 이 문제가 무엇 때문이기 때문에 그 문제를 이렇게 해결한 다음 ~~~한 구조적인 부분을 ~~~~하게 개선하면 ~~~~~한 문제에 더 확실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 “ 라는 식으로 해당 문제에 대해 지원자가 좀 더 구체적이고 깊이 있게 고민해 봤다는 느낌이 느껴져야 한다는 것이며 그 내용이 지원회사의 실제적인 문제이고 고민이라면 더 호감을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