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대학내일 2016년 하반기 인턴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경영
  • 학점 4.06/4.5
  • 수상 4회
  • 동아리 1회
  • 교내활동 1회
  • 사회활동 6회
  • 자원봉사 2회
  • 30,81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함께 성장할 마케터"

기업에서 운영하는 유스 프로그램을 통해 20대와 호흡할 때 가장 열정적인 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제 안에 세상에 대한 관심, 그리고 20대라는 세대에 대한 애정, 마케팅 분야에 대한 무한한 열정이 어우러져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을 움직이는 글쟁이'라는 꿈을 이루고자 시작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마케팅' 직무에 대해 알게 되었고, 해당 분야의 기초를 탄탄하게 쌓고자 '국문학'에서 '경영학'으로 전공도 변경하였습니다. 이처럼 제 꿈이 변화하는 과정에, 대학내일은 늘 함께였습니다. 글쟁이를 꿈 꿀 당시 기획팀 학생리포터로 활동하며 대학내일 지면 콘텐츠를 제작하였으며, 마케터가 되기 위한 과정에서 OOO, OOO 프로그램을 통해 마케팅 분야의 전문성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대학내일 역시 과거 '20대 대학생 전문 매거진'에서 '20대 유스 고객 전문 마케팅 집단'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을 계속 함께하며 성장하는 마케터가 되고자 합니다.

글자수 503844Byte

답변
"트렌드에 따뜻한 시선을 입히다"

경험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로 세상에 필요한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따뜻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2011년, 소셜커머스가 한국에 상륙하고 SNS가 활발해지던 당시, OO연구회 동기들과 공익광고제를 기획하였습니다. 소셜커머스를 직접 만들어 상품 판매 수익금을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 주 내용이었습니다. 해당 커머스는 트위터를 통한 연예인 리트윗뿐 아니라 소셜커머스 검색순위 1위를 달성하는 등의 성과가 있었지만, 판매량 자체는 많지가 않았습니다. 때문에 SNS를 다시 한 번 활용해 책 모으기 캠페인을 추가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시민들로부터 100여 권의 책을 기증받았고, 책과 함께 작지만 값진 수익금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할 수 있었습니다.

반면 방어기제가 강해 제 자신을 솔직하게 평가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주위 친구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항상 제 자신에 대한 객관적 평가를 듣고, 이를 수용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505860Byte

답변
"4인 4색 경상 8팀, OO을 접수하다"

OOO 서포터즈로 활동할 당시, 저희 팀은 4명이라는 소수 인원이었지만 동갑내기로 구성되어 그 어느 팀보다 좋은 호흡을 보이며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총 3번의 정기 세미나 중 2회 연속 파이널 리스트에 선정, 본선 PT를에 올랐으며, 해당 프로그램에서 진행하는 모든 활동에 전원 참여하여 팀워크를 과시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만들 수 있었던 다양한 이유 중 하나가 제 리더십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리더는 먼저 '행동'하고 '권유'하는 과정을 통해 팀원들에게 동기부여 하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당시 팀 리더로서 먼저 프로그램 내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최선'이라는 결과를 고집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팀원 모두 같은 목표를 설정,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43072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