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피아이첨단소재(주) 2017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중국어과
  • 학점 3.6/4.5
  • 토익 825
  • 제2외국어 1개
  • 11,38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신규 채널 발굴을 통한 리스크 관리 전문가"

SKC코오롱PI에 입사하여, 제가 담당하는 분야에서 업계 최고의 리스크 관리 전문가로 성장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21세기 들어 영원한 1등인 줄 알았던 소니와 샤프의 몰락을 보며, 사전 시장 분석과 이에 대응하는 발 빠른 시스템적 대응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시장의 수요는 다양해지고 빠르게 변화하면서, 시장의 경쟁 역시 점점 과열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기술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PI 필름 시장에서 단납기와 같은 빠른 리스크 관리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리스크 관리 전문가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장단기적 실행계획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SKC코오롱PI의 탄탄한 시스템과 매뉴얼을 익히고 선배님들로부터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저는 배움에 대한 의지가 강하기 때문에 스펀지처럼 맡은 업무를 흡수하며 성장하는 신입사원이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거래처별 판매 계획을 세우고 제품별 가격 전략을 통해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우량 채널을 찾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장기적으로는, 거시적으로 변화무쌍한 시장의 흐름을 분석하고 자사의 공급 가능 수준을 확인하여, 연간 및 중장기 경영 계획을 세워 다가올 위기와 기회를 준비하겠습니다. 또한 회사의 원가 경쟁력을 높여 시장에서 가격 만족도라는 가치를 전달하겠습니다. 적시, 적소, 적량이라는 최적화된 프로세스를 사업기획에 적용하여 PI 시장의 압도적인 중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경쟁사 대비 높은 만족도와 신뢰도를 구축하겠습니다.

SKC코오롱PI는 일반 소비재 시장이 아닌 PI 시장이기 때문에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가치를 제공하는 흡인 요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키운 기획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 기술에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SKC코오롱PI의 일원이 되어, 제 비전에 가까워짐과 동시에 조직의 비전을 전달하여 함께 성취하고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9751,664Byte

답변
"준비된 마케팅 인재"

저는 SKC코오롱PI에서 마케팅 직무를 맡아, 조직의 일원으로 함께 성장하며 성취하고 싶습니다. 제가 회사를 지원하는 기준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좋아하는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가'입니다. 좋아하는 일은 행동을 통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원을 유통하고 관리하는 프로세스를 다루는 중국경제통상학을 복수전공하면서, 생산부터 재고관리까지 최상의 방법으로 자원을 관리할 수 있는 마케팅 분야에 관해서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관심에서 그치지 않고, 마케팅의 시작은 영업이라는 현장에 있다고 생각하여 다양한 영업 경험을 했습니다. 그래서 유통업에서 아르바이트와 인턴 그리고 사원으로 근무하며 영업 관리를 경험하였습니다. 실제로, 저는 3개월간 한 백화점에서 영업관리를 하면서 재고상품을 이용한 프로모션 기획으로 재고자산 회전율을 높여 매장 리스크를 감소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현장 경험을 토대로 마케터로서의 성장을 꿈꿨습니다.

둘째, '잘할 수 있는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가'입니다. 잘할 수 있는 일은 몰입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업무를 통해 성취감을 느끼기 위해서는 개인의 역량뿐만 아니라 회사의 주력 분야와 핵심 가치에 부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저는 OOO 전략기획실에서 다양한 영업시스템 프로젝트를 맡으면서 기획 역량을 인정받았기에 SKC코오롱PI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SKC코오롱PI의 탄탄한 PI 필름 기술은 모바일부터 에너지까지 다양한 산업이 필요로 하는 소재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과정에서 제가 일원으로 참여하여 함께 성장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여 지원하였습니다.

이제는 '좋아하는 분야'와 '잘할 수 있는 분야'의 접점인 SKC코오롱PI에 입사하여, PI 필름 시장에서 최고의 가치를 전달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글자수 9601,635Byte

답변
1. 시장의 수요를 읽어내는 통찰력을 가진 사람

수요처와 품종이 다변화되는 가운데, 시장의 변화와 수요를 읽어내는 통찰력 없이는 지금의 SKC코오롱PI가 있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또한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시장이 원하는 사업기획에 대한 안목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랜드 전략기획실에서 근무하며 가장 많이 들은 평가는 "직관과 실행력이 뛰어나다."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시장의 정량적인 수치를 바탕으로 통찰력을 발휘하여 영업관리부터 재고관리까지 사업 전반의 기획을 담당할 수 있습니다.

2. 문제를 해결할 의지가 있는 끈기가 있는 사람

전략기획실에서 프로젝트로 일하며 다양한 성향의 팀원과 일을 해보았습니다. 그중 업무 진행을 가장 힘들게 했던 팀원의 성향은 모든 문제 상황에 대해 "이건 우리가 할 수 없는 영역이다."라며 한계를 단정 짓는 유형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업에서는 예측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고 그것을 해결하는 것이 직원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다들 실패할 거라 여긴 영업시스템 프로젝트에서 진취적인 자세로 임하여 조직 내에서 상을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이처럼 저는 다양한 상황에서 한계를 단정 짓지 않고, 끈기 있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3. 신뢰가 있는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

PI 필름 산업에서 지속적 거래 관계 확보를 위한 신뢰도는 매우 중요합니다. 브랜드의 신뢰도는 조직 내의 신뢰도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백화점의 영업관리자로 일하며, 협력을 바탕으로 신뢰를 쌓아 영업관리의 노하우를 체득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매니저들은 이전 관리자의 일방적인 소통 방식에 지쳐 업무 몰입도가 많이 떨어져 실적도 좋지 않았습니다. 저는 매니저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직접 손편지를 써서 인사를 드렸고, 아침 조회 때는 티타임 통해 힘든 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대화했습니다. 노력 끝에 매니저들의 신임을 얻을 수 있었고, 하향세였던 영업실적을 상승세로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1,0061,72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