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자기소개서를 통해 지원자의 특성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지원자는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활동가이고 대인관계가 좋다는 특징이 있다는 것을 자기소개서 내용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시한 사례들이 주로 누군가와 함께한 사례가 많았고, 내용에서도 활동성과 적극성이 드러납니다. 이런 지원자의 특징이 지원분야와 어울리는 특징이라는 점이 좋았습니다. 글도 잘 쓰는 편이여서 자신이 하고자 하는 말을 쉽고 명확하게 글을 통해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만 항목 간에 모순되는 내용이 있고, 입사 후 포부가 특별할 것이 없으며 신입 마케터로서의 아이디어도 제시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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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회사에 대해 나름 조사한 흔적이 보이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회사지원동기가 적절하게 제시되었다는 점이 좋습니다. 다만 지원동기에 회사지원동기만 작성되어 있어 아쉽습니다. 직무지원동기에 대한 항목이 별도로 없으니 직무지원동기도 간략하게 추가한다면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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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사회활동에 적혀있는 내용과 모순되는 내용입니다.
좋은점 1 주변 친구들의 영향을 받아 변화한 지원자의 모습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마케팅 업무를 할 때 대인관계능력이나 관계조율능력 등의 의사소통능력이 필요하고, 이런 역량을 적절히 배치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2 첫 문장 때문에 중학교 시절부터 대학시절까지 구구절절하게 일기형식으로 글을 작성한 느낌을 줍니다. 첫 문장을 삭제하고, 다양한 사람을 만나기 위한 활동을 했던 대학생활에 초점을 맞추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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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내용정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핵심내용은 들어있지만, 그것이 적절히 표현되지는 못했습니다. ‘2017년 겨울, 드림클래스 캠프에서 교육소외지역 학생들을 멘토링하며 공부에 대한 강요 없이 ‘관심’과 ‘공감’을 통해 ~~~~했던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성장과정에서는 중학교 시절 좋은 성적을 목표로 하는 소극적인 아이였다는 내용과 모순됩니다. 위에서는 그저 열심히 공부만 하는 아이였다는 내용인데, 이 부분에서는 중학교 때 학업에 흥미를 잃었다고 되어 있습니다.
좋은점 1 내용이 주는 의미보다 지원자의 특성을 알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이 내용을 통해 지원자가 사람에 대한 공감도가 높고, 새로운 방향의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특징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이는 지원분야에 도움이 되는 특성이라는 점도 호감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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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문장 서두에 항목에서 묻고 있는 핵심내용을 명쾌하게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관련된 지원자의 경험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자신의 강점을 적절하게 어필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3 직무관련 약점을 제시하는데서 끝나는 것이 아닌, 이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를 함께 작성한 점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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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롯데제과의 가장 대중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이 바로 빼빼로데이 입니다. 마케팅을 공부하지 않은 사람들도 이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을 정도로 큰 성공을 거둔 마케팅입니다. 이 마케팅과 같이 ‘과자에 이야기를 담는 마케팅을 하고 싶다.’로 내용이 끝나는 것이 식상하게 느껴지는 것은 이 때문입니다. 신입사원만의 재치를 옅볼 수 있는 마케팅 아이디어를 함께 제시하여야 내용이 풍부해지고, 새롭게 보여질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2 특별함이 없는 흔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