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LF 2017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국어국문
  • 학점 3.5/4.5
  • 오픽 AL
  • 20,608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전반적으로 명쾌한 내용이 하나도 없는 답답한 자기소개서입니다. 지원자는 여기 저기서 찾은 정보를 바탕으로 나름대로 맞는 이야기를 매 항목마다 써 놓았지만 지원자의 이야기가 하나도 없이 일반적인 이야기로 자기소개서를 채우고 있습니다. 또한 항목이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쓴 항목도 눈에 띄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지원자에 대해 알 수 있는 것은 유통업에서 다양한 경험과 인턴을 한 것인데, 어떤 다양한 경험을 했고, 어떤 회사에서 어떤 일로 어떻게 인턴을 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없어서 이 말을 믿어야 할지 확신이 서지 않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유통업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인턴을 해보면서 수많은 고객들을 만난 경험을 해보았습니다. 그러한 과정 속에서 영업 직무는 고된 만큼 보람이 있는 직무라고 느꼈습니다. 영업인에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현장에서 고객을 관찰하고 다가가는 태도입니다.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며 고객이 불편함을 느낄 매장의 요소들은 없는지 점검하고 고객에게 말을 건네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이 영업인으로서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을 중심에 두고 적극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한 뒤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며 LF에서 매달 매출 목표를 초과 달성하는 영업 전문가로 성장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23567Byte

아쉬운점 1 호감 가는 내용이 전혀 없습니다. 직무 선택의 동기가 보람 있는 직무라고 느꼈기 때문이라고 써 놓았는데, 왜 그런 생각을 했는지 구체적인 이야기가 없습니다. 또한 직무에서 필요한 역량으로 태도를 제시하고 있는데, 그 내용이 너무 당연한 이야기라 호감이 떨어짐과 동시에 지원자가 어떤 노력을 했는지는 쓰지도 않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내용입니다.

답변
슈퍼 인턴 중 저는 먼저 한 달간 고객의 구매 패턴을 관찰하고 설문을 통해 요구 사항들을 반영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저는 다양한 채소 중 어떤 것이 신선한 것인지 고르는 것이 어렵다는 고객의 의견에 주목했습니다. 따라서 매장 내 채소의 위치를 재배열하였고 각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들을 선별, 추천하면서 영양성분 정보와 응용 레시피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후 고객들로부터 쇼핑하기 편리하고 재미있어졌다는 피드백을 받으며 고객 관점에서 고민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그 어느 때보다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적극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LF인이 되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37587Byte

아쉬운점 1 이 내용이 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한 경험인지 명쾌하게 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단순히 열심히 일한 이야기이지 도전과 관련된 느낌을 전혀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답변
몇 년간 온라인을 활용한 쇼핑과 결제, 소통 등 온라인 마켓의 성장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동안 확보한 오프라인 유통망을 활용하여 영업을 전개하고 있는 LF 역시 입점몰 확대, LF몰 개선 등으로 사회적인 움직임에 발을 맞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유통망의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들이 스스로 찾아오는 매장으로의 변화가 계속해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LF 영업관리인으로서 고객들의 니즈를 실현해주는 과제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꿈을 갖고 있습니다.

첫째, 장기적 고객 확보를 위해 중요한 2030 세대의 브랜드, 유통망 선택은 트렌드에 민감하고, 실속을 중시하며, 감성적 요소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고 느낍니다. 트렌디한 상품 구성과 매장 환경 조성을 통해 니즈를 이뤄줄 수 있도록 구현한다면 고객들이 온라인으로는 불가능한 가치를 느낄 것입니다. 저는 각 고객의 니즈를 LF 유통망을 통해 이룰 수 있도록 고객 혜택과 고객 경험을 구성하고 싶습니다.

둘째, LF 영업관리 분야는 특히 현장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치 분석, 트렌드 파악 등 사무실 안에서의 노력뿐 아니라 입사 초기부터 현장 경험에 집중하며 영업 채널을 방문하여 고객의 행동과 반응을 분석하는 것부터 시작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주변 동료들에게 먼저 성실성과 기획력을 인정받는 영업인이 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혜택이나 서비스보다 더욱 중요한 것이 진정성과 감동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 경험이라는 가치를 위해 현장에서 누구보다 많이 관찰하고 느끼고 행동하겠습니다. 본사와 영업장이 하나의 공동체로 움직이도록 중간 역할을 효과적으로 하여 매출을 증가시키는 영업인으로 성장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8291,426Byte

아쉬운점 1 이 내용은 전체적으로 잘 못 쓴 내용입니다. 질문을 다시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질문에서는 관심 있는 라이프 스타일이나 트렌드를 먼저 제시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최근에 대두되고 있는 사소한 일상을 소중히 여기는 라이프 스타일에 관심이 많습니다.” 와 같은 내용이 와야 한다는 것이고 이 내용을지원회사의 브랜드, 사업, 직무에 어떻게 접목할 것인가를 쓰는 항목입니다. 현재 내용은 막연히 회사가 해야 할 것을 써 놓았습니다. 의사소통이 전혀 되지 않은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