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에스지에스(주) 2017년 하반기 신입 인바운드상담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전자공학
  • 학점 3.3/4.5
  • 13,880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지원자의 열정과 관심이 느껴진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일관성 있는 경험을 적극적으로 제시하였고, 일반 기업에서 관련 업무를 수행했다는 점도 호감이 갑니다. 다만 회사 지원동기가 지원자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갖다 쓸 수 있는 범용적인 내용이었다는 것과 지원자의 경험에 비해 갖추고 있는 역량을 명확하게 가늠할 수 없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또한, 진솔한 자기소개를 원했던 두 번째 항목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엉뚱한 이야기를 썼다는 것도 아쉽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담백하게 약속을 지킨 기업"

대학시절 수강한 CRM수업은 저의 목표를 찾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단순히 앞으로 사회인으로서 통계학이라는 전공을 활용한 일을 하고 싶다던 목표가 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마음을 읽고 튼튼한 이탈방지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는 CRM전문가라는 목표로 구체화 할 수 있었습니다. 나아가, 대학시절의 다양한 분석경험, 인턴십 등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비단, 이탈방지에만 그치지 않고 VOC분석을 통한 새로운 상품개발, 서비스 개선 등 전 방위적 고객 맞춤 서비스에 기여할 수 있는 CRM전략을 구축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좋은점 1

모든 통신기업이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신규고객을 창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고객을 위한 노력을 하는 이동통신기업들 중 유플러스를 선택한 이유는 가장 진실된 기업이라 고객의 입장에서 느꼈기 때문입니다. 3G WCDMA를 활용하지 못해 비교적 느린 데이터 통신환경으로 어려움을 겪은 유플러스는 LTE에 사활을 걸었다고 말해왔습니다. 그리고 2011년 7월 LTE를 상용화시킨 후 세계 최초 전국망확보, LTE 고객만족도 1위 달성 등 경쟁사들 보다 담백하지만 확실하게 약속을 지켜왔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유플러스의 모습은 CRM전문가를 목표로 하는 저에겐 같은 가치관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확신이 갖게 해주었습니다.아쉬운점 1

유플러스와 함께하기 위해 저는 지난 대학시절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자부합니다. 특히, CRM업무에 필수적인 데이터분석 역량을 쌓고자 노력했습니다. OO청의 총조사 논문공모를 통해 4,300만 인구를 분석, 관련 정책 개선에 기여했던 경험, OOO전자, OOOOO, OOOO제약, 경기OOO진흥원 등의 기업에서 마케팅과 시장분석 관련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실무역량을 쌓아왔습니다. 이러한 저의 경험은 비단, 데이터 분석역량 함양을 넘어 헬스케어, 사물인터넷 등의 다양한 직, 간접적인 경험으로 다양한 신규시장에 대한 통찰력의 기반이 될 것입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1,0091,694Byte

좋은점 1 직무선택의 계기와 동기를 구체적으로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다만 지원자의 전공이 전자공학으로 알고 있는데, 통계학 전공이라는 부분이 왜 나오게 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복수전공이나 부전공이라면 그 부분을 명시해 주어야 합니다.

아쉬운점 1 회사 선택의 동기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회사선택의 동기 역시, 지원자의 이야기가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 이 내용은 글자 하나 바꾸지 않아도 다른 지원자가 사용할 수 있는 모두의 이야기 입니다. 지원자만의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가 지원분야와 관련하여 준비한 사람을 적극적으로 제시한 점도 좋고 그 경험이 호감 간다는 점도 좋지만 막연히 나열만 해서 실제적으로 지원자가 어떤 지식과 실력이 있는지 가늠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답변
데이터분석을 통해 일반화된 CRM프로세스 구축. 최선의 방법이자 가장 효율적인 수단일 것입니다. 하지만, 가장 훌륭한 CRM은 고객을 위한 배려와 진심이라 생각합니다.

군복무 당시 휴가를 나오자마자 OOOO 대리점으로 입대 정지를 해지하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전역 전 마지막 휴가를 나와 마지막으로 정지를 해지하는 날, 창구 상담원은 말년 휴가임을 기억하고 수고했다며 휴대전화 액세서리를 선물해 주었습니다.
너무나 사소한 사례일지 모릅니다. 하지만 이 사소한 사건으로 OOOO는 제게 강한 애착의 대상이 되었으며 수년간 OOOO의 충성고객이 된 주요 원인 중 하나였습니다.

이러한 사례들을 모든 고객에게 경험하게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모든 업무담당자가 조금 더 고객에게 관심을 갖고 진심으로 고객을 위하는 사고를 갖는 것, 가장 확실하고 효율적인 CRM전략일 것입니다. 이러한 고객중심 사고를 모두가 공유할 수 있도록 언제나 노력하는 인재가 될 것입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98840Byte

아쉬운점 1 지원자에 대해 알고자 제시한 항목입니다. 그래서 진솔하게 자신에 대해 써 달라고 한 것입니다. 본 내용은 지원자에 대해 진솔하게 쓴 내용이 아니라 회사와 관련된 에피소드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지원자도 쓴 것 처럼 특별하게 호감이 가는 내용도 아닙니다. 지원회사가 이런 항목을 포함시킨 이유는 이 회사의 자기소개서 항목이 2가지 밖에 없고 하나는 지원동기 및 직무 역량에 대해 물었기 때문에 나머지 하나의 항목에서 지원자에 대한 좀 더 깊이 있게 알고자 했기 때문입니다. 즉, 이 말은 자기소개를 하라는 의미라는 것입니다. 지원자의 성장과정, 성격의 특징, 생활신조, 삶의 자세, 특기, 관심사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여 진실되게 자신을 소개해야 하는 항목이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