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직방 2016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행정학과
  • 학점 3.41/4.5
  • 자격증 2개
  • 자원봉사 1회
  • 12,861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흔히 볼 수 있는 소재, 내용, 구성이었다는 점이 아쉬운 자기소개서입니다. 나름대로 성실히 작성하려고 노력한 흔적은 보이지만 지원하는 회사의 특징, 직무의 특징에 맞춰진 내용은 아닙니다. 현재 내용을 긍정적으로 본다면 솔직 담백하게 쓴 내용이라는 평가를 받을 것이고, 냉정한 시선으로 본다면 불필요한 내용을 구구절절 쓴 듯한 느낌입니다. 자기소개서는 전략이 중요합니다. 우선 행정학을 전공한 지원자가 왜 O2O 사업을 하는 회사에 관심을 가졌는지를 제시해야 하며, 기획 직무를 희망하는 이유도 논리적으로 제시되어야 합니다. 현재 내용은 단순히 자신의 경험을 제시하는 정도의 내용입니다. 지원하는 회사와 직무를 고려하여 그에 맞게 전략적으로 작성한 내용이 아닙니다. 이는 호감 가는 내용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주)직방은 골드만삭스의 3,300만 달러 투자로 부동산 O2O 기업에서의 가치를 인정받은 탄탄한 기업입니다. 더불어 헛걸음보상제, 매물광고 실명제 등을 실행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신뢰를 받아 부동산정보서비스 1위를 달성, 지켜가고 있습니다.
또한 집을 라이프스타일의 관점에서 바라보며 살 공간을 찾는 사람들의 시간과 비용을 줄여주어 더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부동산 O2O의 트렌드를 바꾸고 어플을 이용하여 쉽고 편리하게 집을 구할 수 있게 해준 귀사에서 믿을 수 있는 매물 정보 제공과 편리한 주거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자 합니다.아쉬운점 1


입사 후 사원으로서

첫째, 꼼꼼히 일하겠습니다. (주)직방은 신뢰를 보내주는 많은 사람 덕분에 부동산서비스 어플 1위로 80%이상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료 수집, 검수 등의 작업을 꼼꼼히 하여 믿을 수 있는 매물정보 제공, 믿을 수 있는 직방 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겠습니다.
두번째, 콘텐츠 기획을 위해 타운홀미팅을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수요일에 열리는 전체 미팅에서 많은 지식과 아이디어를 배우고 직방이용자,임대인,부동산시장에서 필요한 콘텐츠를 기획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매월 지급되는 자기계발비로 부동산 관련 지식 공부를 하는것에 투자하겠습니다. 또한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1년이내에 취득하여 보다 전문적인 사원이 될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쉬운점 2

글자수 6931,181Byte

아쉬운점 1 많은 지원자들이 전형적으로 작성하는 방식대로 쓴 지원동기입니다. 회사의 특징이나 강점을 나열하고 그런 회사에서 일하고자 지원하게 되었다는 방식입니다. 지원동기에서 회사가 알고 싶은 것은 그러니까 왜? 이런 회사에서 일을 하고 싶은 것인지 지원자의 이야기입니다. 행정학을 전공한 지원자가 O2O산업에 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 가운데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업체에 왜 호감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제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문제가 되는 내용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호감을 주는 내용도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결론은 꼼꼼하게 일하고 콘텐츠를 기획하고 부동산을 공부하여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따겠다는 것입니다. 입사 후 포부는 회사가 호감을 가질 수 있도록 논리적이고 구체적인 내용이 되어야 합니다. 현재 내용은 무엇을 하겠다는 내용만 있고, 근거가 없어 논리적으로 공감이 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답변
중학교 수련회때였습니다. 체력 극기 훈련 중이였는데 5단계를 모두 극복하면 상을 주겠다는 교관의 약속에 모든 학생이 체력 단련 훈련을 하고 있었습니다. 1단계, 2단계.. 단계가 올라갈수록 학생들은 난이도 높은 훈련에 포기를 선언했고 저는 4단계까지 버텼지만 5단계는 포기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교관은 5단계로 가기를 포기한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사실 이 훈련은 4단계가 끝입니다. 5단계에 도전하고자 남은 3명이 승리자입니다.
4단계까지 버티고 5단계를 도전하지 않은 사람들은 앞으로 "한번 더 해보자" 는 마음을 가지고 끈기와 인내심으로 도전했으면 합니다. 정말 힘들고 하기 싫을 때 그 "한번 더"의 마음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 지 모릅니다."
저는 이때 4단계까지 버텼던 마음으로 한번 만 더 했다면 상도 받고 기분도 좋았을 텐데 하며 짙은 아쉬움이 남게됐고 앞으로는 힘들고 지쳐도 한번 더 해보자고 다짐했습니다.아쉬운점 1


노력해도 오르지 않던 수학점수도 "한번 더" 풀어보자, 다시 공식을 외워보자, 마음을 다잡으로 노력한 끝에 70점대에서 90점대로 올렸고, 대학생 때는 공모전 대회에서 100여명앞에서 발표해야 하는 큰 대회가 있었는데 많은사람들 앞에서 발표한다는 두려움도 "한번 더" 리허설 연습해보자, 대본 읽어보자, 말하기 연습하자 라고 다짐하여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한 번 더" 라는 마음이 지금의 제게 있어 시련과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는 용기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좋은점 1

글자수 7401,249Byte

아쉬운점 1 성장과정에서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을 쓰라고 했다면 좋은 내용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 항목은 지원자의 성장과정을 쓰는 항목입니다. 성장과정을 단 하나의 사레로 제시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성장과정이 무엇일까요? 이 말이 이해하기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말 그대로 지원자의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성장하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가 성장과정입니다. 글자수의 한계 및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라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에서 태어났고, 가족관계가 어떻다는 등 일과 직접적으로 관계가 없는 내용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지원하는 직무 및 회사가 선호하는 특징이 잘 반영될 수 있는 성장과정의 특징을 소재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자의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는 특징을 지원하는 직무와 연관이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점 1 그 경험 이후로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제시한 점이 좋고,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여 논리적으로 공감이 되도록 한 점도 좋습니다.

답변
제가 맡은 일에 있어 책임감이 있게 주체적으로 하는 성격입니다. 대학생때 한 수업에서 팀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조장을 맡았습니다.

조장인 제가 더 책임감있고 솔선수범해야 다른 조원들도 열심히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자료도 열심히 찾고 채팅방을 만들어 자료가 어떤지, 주제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보며 그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한편 원하는 자료와 임무를 물어보고 수행할 수 있게 격려해주었습니다. 자료조사, 분석, PPT만드는사람, 발표자등 역할을 나누어 배분했고 서로 피드백과 조언을 해주며 잘한점과 부족한점을 이야기하며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그 결과 프로젝트에서 최우수조를 수상 할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1


하지만 종종 실수 하지 않으려고 하다보니 지나치게 신중할때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 메모를 통해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중요한일부터 차근차근 처리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처럼 제 업무에 책임감을 가지고 타인과 협력하며 성실하게 일하겠습니다.

글자수 483838Byte

아쉬운점 1 내용이 문제 있는 것은 아니지만 흔히 볼 수 있는 소재와 내용이라 식상한 느낌이 든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최우수조, A+와 같은 성적과 관련된 내용도 흔히 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