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CJ4D플렉스(주) 2017년 하반기 신입 통신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학원
  • 전자컴퓨터통신공
  • 학점 3.81/4.5
  • 토익 865
  • 토스 Level5
  • 오픽 IM2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4,417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전반적으로 문제가 많은 자기소개서입니다. 항목의 질문을 제대로 읽지 않고 자신이 쓰고 싶은 내용을 쓴 자기소개서 입니다. 관련 경험과 지식이 아무리 많다 하더라도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어 보이는 지원자는 회사에서 호감을 가지지 않습니다. 항목이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 성실히 내용을 작성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첫 항목에서 지원동기를 묻고 있는데, 지원동기에 대한 내용이 없고,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로 제시한 내용이 호감이 가지 않습니다. 두 번째 항목은 대표적인 프로젝트 경험을 제시하는 항목인데, 지원자가 준비해 온 과정을 썼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예민함과 신중함을 이용한 새로운 아이디어"

저는 과민하거나 지나치게 조심성이 많고, 말을 할 때 신중을 기합니다.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저는 늘 새로운 목표들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행동합니다. 스스로를 점검하기 위해 볼펜과 수첩을 들고 다니면서 메모를 하는 습관을 갖고 있습니다.아쉬운점 1
대학교 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에 참가하면서 호기심을 느끼게 되었고, 논리적인 예민함과 열정적 행동을 갖게 되었습니다.

대학원 때는 제안서를 작성하면서 차량통신과 관련된 새로운 아이디어를 위해 학회논문과 해외저널을 탐색하면서 연구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창출하였고 시뮬레이션과 모델링관련 아이디어에 대해 기여를 할 수 있었습니다.

CJ 4DPLEX인으로서 열정적인 뇌의 활동과 신중한 결정을 통해 향후 N차산업에서 새롭고도 확실한 이익을 창출해낼 수 있는 정보기술 연구개발에 기여하겠습니다. 대학교 1학년 때 공학인증과목을 수강하면서 미래의 CJ그룹의 인재가 되기 위한 기본 설계 및 개발 역량을 습득하였습니다.

효율적인 소프트웨어 설계를 위한 물리, 수학 등의 기초지식을 습득하였고, 공학설계와 시스템분석 및 설계같은 설계 과목을 수강하면서 팀과 함께 기기를 직접 설계하고 구동시켜 보고, 기존의 설계 방법을 개선하면서 설계 직무에 대한 기회를 얻고 싶었습니다.아쉬운점 2
저는 상대방과 소통하는 즐거움과 신정보기술에 대한 관심, 그리고 저의 컴퓨터공학적 지식의 융합을 통해 접점을 찾고자 노력했고, 이러한 생각을 점차 구체화 하여 융합형 IT인을 목표로 저의 업을 타겟팅하였습니다. 팀 프로젝트 설계에서 배운 협력과 공학인증에서 알고리즘 지식습득을 통해 저에게 배양된 공학적 설계역량을 발전시켰습니다. 아쉬운점 3

그렇기 때문에 연구원들과의 소통으로 고객니즈를 포착하고, 그에 걸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저의 역량이 고객이 사랑하는 1등 연구인으로서의 CJ 그룹의 행보에 가장 필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므로 CJ 4DPLEX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극장을 다니면서 느꼈던 감정을 역량기술로 극대화시킬 것입니다.아쉬운점 4

글자수 1,0161,746Byte

아쉬운점 1 지원자의 특징을 묻는 항목이 아니라 지원동기를 묻는 항목입니다. 지원한 기업이 아니면 안되는 이유 즉, 지원회사에 지원한 이유를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를 작성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내용이 크게 호감 가는 내용이 아닙니다. 이 부분에서는 지원하는 직무가 어떤 기술적 지식과 경험이 필요한지를 먼저 제시한 다음 그와 관련하여 지원자가 어떤 강점이 있는지를 제시해야 합니다. 현재 내용은 자신이 어떤 지식과 실력이 있는지 알 수 있는 내용이 없습니다.

아쉬운점 3 함께 일해봐야 알 수 있는 소통과 같은 역량을 쓰는 항목이 아닙니다. 직무와 관련하여 실제적인 기술과 능력 위주로 작성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4 자신이 회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막연하게 이야기 한 부분입니다. 의미 없는 내용입니다.

답변
"20배 이상의 생산성을 넘어선 극한의 발전성"

자바 책 중 "Thinking in Java" 의 저자인 브루스 에켈은 알고리즘을 제대로 이용하냐에 따라 생산성의 차이는 20배이상 난다고 합니다.
저는 CJ 4DPLEX인들과의 시너지 효과뿐만 아니라 현업과의 협력을 통한 더 높은 생산성을 창출하기 위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융합성에 맞춘 역량을 갖추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아쉬운점 1


대학교 때부터 리눅스 개발환경에서 프로그래밍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대학원 때 리눅스 환경에서 임베디드 장비에 사진을 띄우면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의 경험을 지속적으로 쌓았습니다. 저의 역량의 기본인 전산분야에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대학생때부터 알고리즘 경진대회 문제를 해결하는 행동을 취하였고, 미분적분학, 공학인증을 통한 수학과목을 통해 전산지식의 초석을 다졌습니다. 대학교 시절 달력앱을 개발하면서 기존앱과의 차이점을 발견하기 위해 저와 팀을 의심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의심을 공동의 성공으로 만들기 위해 팀원과 밤 10시까지 3일 간 오픈소스프로젝트 수집 및 기존 앱에 대한 특징분석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저는 의심을 팀원들과의 신뢰향상과 A라는 우수한 성적으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대학원에서는 지속적으로 시뮬레이션을 수정하고 개선하기 위해 이면지에 모델링언어를 활용하여 알고리즘 설계도를 그리면서 문제해결을 위한 큰 그림을 볼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알고리즘 문제해결전략 서적을 공부하면서 세부적인 기본을 놓치지 않으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아쉬운점 2
이를 위해 CJ 4DPLEX에 입사하여 선배님들과 동기들과 지속적 대화를 통해 장기적 팀을 이루겠습니다. 저는 CJ인으로서 기술력을 통해 누군가에게는 꿈을 보여주고, 사회의 모든 부분을 밝혀주고 싶기 때문에 CJ 그룹의 모크업이 되려합니다. 극장뿐만이 아니라 문화자체를 선도하는 CJ 4DPLEX인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9461,606Byte

아쉬운점 1 지원자가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를 묻고 있는 것이 아니라 직무와 관련한 대표적인 프로젝트 경험 한 가지를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직무관련 준비사항, 개발 경험 등은 직무와 연관된 경험이라는 점에서 호감을 줄 수 있지만 본 항목은 다양한 준비사항을 나열하는 항목이 아니라 대표적인 프로젝트 경험 한 가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항목이라는 점에서 아쉬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