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하게 아쉬운 부분을 제외하고 전반적으로 잘 작성된 자기소개서입니다. 요구하는 항목에 대해 군더더기 없이 핵심 위주로 잘 설명하였고, 특히 개발자로서 필요한 역량 및 경험을 제대로 잘 제시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지원자는 게임개발과 관련하여 관심과 열정이 있다는 느낌을 주고 있고, 프로젝트 경험, 프로그램 개발 성과 등을 논리정연하게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소소하게 아쉬운 점이 있었지만 합격의 당락을 좌우할 정도의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잘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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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성장과정의 형식으로 시작한 부분입니다. 관련 전공이나 직무분야에 관련이 있는 특징에 초점을 맞추어 강조한 부분이 좋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한다는 부분과 수학에 대해 흥미가 있었다는 부분이 호감이 갑니다.
아쉬운점 1 이 부분에서 아쉬운 점은 모든 내용이 자신의 생각이나 설명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자기소개서는 논리가 생명입니다. 논리 있는 글이 되려면 근거가 많아야 합니다. 지원자가 주장하는 상황에 적합한 사례나 경험을 적절하게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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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전공, 회사,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경험을 잘 제시하였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잘 설명하고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좋은점 2 프로젝트 소개를 체계적으로 잘 설명하였습니다. 개발자의 경우, 개발 툴, 환경, 주요기술, 본인의 담당영역 등이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하는데, 현재 내용은 그에 맞게 잘 작성되어 있고, 내용도 지원분야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3 본 내용은 현업에서 실제로 자주 일어나는 상황입니다. 개발자가 교체되는 상황, 주석이 없어 이전 개발에 대한 분석이 어려운 상황에 대해 잘 설명하였고 그에 대한 지원자의 대처방안도 적절히 제시되었습니다.
좋은점 4 프로그램의 기능 문제, 그에 대한 대처 상황을 잘 제시하였고, 무엇보다도 실제로 확인이 가능한 결과를 명쾌하게 제시한 점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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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다른 분야도 같겠지만 게임개발 분야는 직무에 대한 지원자의 애정과 열정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부분이 그에 대한 지원자의 사례를 제시한 부분입니다. 즉, 게임개발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를 설명한 부분이고 내용도 거창하지 않고 진정성이 있습니다.
좋은점 2 동아리 활동에 대해 소개한 부분입니다. 무엇을 했는지, 어떤 부분을 공부했는지를 제시한 부분이 좋습니다. 다만 기술적인 배움에 대한 부분도 구체적으로 제시하면 더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1 이 항목은 회사가 왜 지원자를 뽑아야 하는가에 대한 답을 쓰는 항목입니다. 업무에 대한 열정을 앞 문단에서 제시했다면, 이 부분에서는 기술적인 부분을 언급하면 더 좋을 것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개발환경, 데이터베이스, tool 활용과 관련된 내용이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