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철도공사 2017년 하반기 인턴 전기·전자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자격증 4개
  • 수상 2회
  • 26,793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4

과장하거나 거창한 내용이 아니라 지원자의 소소한 이야기를 진정성있게 썼다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직무와 관련된 준비를 성실히 했고 그 부분을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고졸 지원자로서 자격증 준비는 물론 수업에 성실히 참여했을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질문의 의도를 제대로 이해하고 그에 맞는 소재와 내용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했다는 점도 호감이 갑니다. 첫 항목에서 제시한 소재를 잘 살리지 못한 느낌이 아쉬웠지만 큰 문제가 되는 내용은 아닙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KTX 셔틀버스가 운행하면서 KTX 이용객들의 만족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KTX에 접급성을 높여 저렴한 가격으로 역간의 이동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되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것 한 가지는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간 간격을 여유롭게 두기 위한 해결 방안인 중련 열차 시행이 되며 이용객들이 열차 호를 헷갈려 객차를 잘못 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저는 승객들을 위하여 안내 표지판을 설치하고, 안내 방송을 이용하여 들어오는 호의 순서를 알려주는 등 이용객들이 열차의 호를 헷갈려 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05516Byte

아쉬운점 1 본 내용이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KTX 셔틀버스라는 좋은 소재를 잘 살리지 못한 느낌이라 아쉽습니다. 이와 관련된 최근 이슈는 KTX가 평창 동계올림픽과 관련하여 셔틀버스를 운행한다는 이슈가 있었습니다.

답변
고등학교에 들어와 많은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그러는 도중 직무 선택의 폭을 늘리기 위하여 3학년 때 2회 검정인 공조냉동기계 기능사와 3회 검정인 자동차 정비기능사에 응시하였습니다. 실기 연습시간이 겹쳐 연습 시간이 부족하였지만 둘 중 하나도 포기하지 않고 학교가 끝난 뒤 남아서까지 연습하였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면서 공조, 냉동 시스템의 이론을 꾸준히 공부하였으며 가스용접과 자동차 정비와 같은 새로운 분야의 경험과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팀을 이루어 실기 연습을 하여 친구들과의 팀워크도 늘릴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두 자격증 전부 취득할 수 있었으며 어려운 일이라도 힘을 합쳐 해내는 멋진 팀워크를 배웠습니다. 좋은점 1

이런 다양한 경험으로 처음 맡는 임무라도 당황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여 임하겠습니다.

글자수 410708Byte

좋은점 1 직무 관련 준비사항에 대한 내용입니다. 회사에서 호감을 가지는 자격증 준비부터 이론 학습과정에 대해 잘 설명하였습니다.

답변
고등학교 3학년 때 학급 대의원으로서 소풍 계획을 정하기 위하여 학급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마지막 소풍이기 때문에 좋은 추억을 만들고 싶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곳인 순천 음식 페스티벌로 장소를 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장소를 정하고 일정을 짜다 너무 이르게 해산한다는 이유로 선생님의 반대가 있었습니다.좋은점 1

한정돼있는 예산으로는 페스티벌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기에는 한계가 있었기에 소풍 계획을 다시 짜야 하기에 이르렀고 소풍 장소를 항상 가던 곳으로 정하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처음의 목표를 포기하지 않고 축제를 즐기면서 다른 무언가에 참여하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을 찾아보았습니다. 그 결과 축제 장소 근처에 영화관이 있었고 영화 관람을 한 뒤 축제를 즐기자고 선생님과 합의할 수 있었습니다. 반 친구들과 선생님께서 만족할 수 있는 소풍 계획을 세울 수 있었고 마지막 소풍으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좋은점 2

그때의 경험으로 막히는 일이 있어도 제일 나은 방법을 갈구하겠습니다.

글자수 500864Byte

좋은점 1 사례의 배경 설명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군더더기 없이 잘 설명하였고, 그 내용도 항목의 요구사항에 적합하다는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특별한 내용은 아니지만 쉽게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한 사례라는 점이 호감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