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주) 2016년 상반기 신입 심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통계학
  • 학점 3.4/4.5
  • 토익 880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12,390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전반적으로 다시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원자는 지원분야에 대한 경험이 많은 장점이 있지만 그 장점을 지원회사나 자기소개서 항목에 잘 녹여내지 못한 특징이 있었습니다. 우선 성장과정의 내용이 잘못 제시되어 있습니다. 현재 지원자의 자기소개서에는 성장과정의 내용이 없습니다. 단순히 대학시절의 기억에 남는 경험 한 가지를 제시했을 뿐입니다. 또한 성격의 장단점과 생활신조를 물어보았는데, 그에 대한 내용도 명쾌히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타인을 설득한 경험에서도 불필요하게 지원자의 단점이 부각되도록 내용이 구성되어 있어수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포기할 상황에서 끈기와 열정을 바탕으로 성공한 사례를 제시하는 부분에서 포기할 상황처럼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전반적으로 항목이 요구하는 사항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말에 초점을 맞춰 쓴 느낌입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정직은 나에게 되돌아온다"

정직함을 우선으로 하는 저의 윤리의식은 고객들과의 장기적인 신뢰형성에 기여할 것 입니다.

OO에서 근무하며, 정직함을 끝까지 지켜 고객님들과 신뢰를 쌓은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형광염료가 들어간 셔츠가 인기 있었지만, 몇몇 고객님들께서 이염때문에 심의를 신청했습니다. 당장의 매출을 위해 인기 있는 티셔츠를 팔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고객님들께 사실대로 말씀드리고 다른 품목으로 판매를 유도했습니다. 정직한 모습에 고객님들은 신뢰를 보내주셨고 작은 상품을 구매 하실 때에도 잊지 않고 저를 찾아주셨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06528Byte

아쉬운점 1 본 항목은 결론적으로 성장과정을 쓰는 항목입니다. 다만 그 방법이 중요사건이나 인상 깊은 경험에 중점을 두고 쓰라는 것이 요구사항입니다. 현재는 단순한 경험을 제시한 것 같은 느낌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 이유는 이 사례가 왜 중요한 사건인지, 인상 깊은 경험인지 설명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답변
"배움을 늦추지 않는 자세"

쇼핑몰 창업에 실패했지만, 이를 통해 ‘고객 지향’ 마인드를 배웠습니다. 대학시절, 가격차별화로 3개월 만에 1300명의 쇼핑몰 회원을 확보했습니다. 하지만 고객응대에 소홀해졌고 결국에는 사이트를 매각했습니다. 실패의 원인은 판매만이 세일즈의 핵심이라 생각한 것입니다. 이후 판매직에 임할 때, 내가 상품을 판매하는 관점이 아니라, 고객님이 상품을 구매하는 관점으로 바라봤습니다. 이를 위해, 정확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구매 이후에 따라오는 서비스에 대해서도 고객입장에서 설명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00516Byte

아쉬운점 1 항목의 질문을 자세히 읽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성격의 장단점이나 생활신조를 먼저 이야기 하고 그에 대한 사례와 느낀 점을 제시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그런 면에서 성격의 장단점이나 생활신조가 무엇인지 알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답변
"경험과 대화 그리고 수리"

OO생명에서 주최한 보험 롤플레잉에서 실무를 체험했습니다. 특히, 고객이 필요한 보상에서 제외되는 상황에서 고객을 논리적으로 설득시키는 과정은 어려웠지만, 저의 장점이 잘 발휘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봤습니다. 이를 위한 저의 역량은 다음의 2가지입니다. 첫째, 대화력입니다. 텔레마케터부터 백화점까지 고객에게 상품이 필요한 당위성을 설명하면서, 논리적으로 대화하는 방법을 체득했습니다. 둘째, 수리력입니다. 통계학을 전공하며 갖춘 계산에 대한 정확성은, 보험금 산정에 있어 큰 장점이라는 것을 경험했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303522Byte

좋은점 1 항목이 요구한 사항에 대해 체계적으로 잘 설명하였습니다. 다만 직무에 지원하는 이유로 제시한 경험이 언제의 경험이고 왜 하게 되었는지를 좀 더 구체적으로 써 주면 좋겠습니다.

답변
"갈등을 풀어가는 설득력"

백화점에서 근무하며, 고객과의 갈등을 해결한 경험은 앞으로 손해사정 직무에서 고객들의 불편과 불만을 풀어나가는 설득력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됐습니다. 이를 통해서 제가 배운 점은, 고객의 불만은 먼저 경청하고 개선할 부분을 찾으려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좋은점 1

당시, 고객의 셔츠를 원하는 만큼 기장수선을 해드렸지만, 제가 쉬는 날에 기장이 너무 짧다며 무작정 보상을 요구했습니다. 처음에는 마주하지 않은 것을 다행으로 여기며, 해당고객과의 만남을 피했습니다. 하지만 매니저님은 고객을 마주하고 해결하라고 조언해주었습니다. 고객은 다시 방문했고, 먼저 고객이 원하는 사항을 충분히 듣고 제가 해드릴 수 있는 부분을 정확히 설명 드렸습니다. 저는 본사로 수축수선을 보냈고, 서비스의 진행사항을 문자로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상품 도착일에 고객님을 찾아뵙고 상품을 전달했습니다. 그 결과 기장수선이 고객의 원하는 만큼 완벽하지 못했지만, 고객님은 만족감 표현해주셨습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507879Byte

좋은점 1 본인이 이야기하고자 하는 내용에 대한 개략적인 결론을 정리한 부분을 글 서두에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현재 내용이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니지만 항목에서는 자신의 실수를 통해 배운 점을 묻고 있는 것이 아니라 상충되는 의견을 가진 사람을 설득한 경험을 제시하는 항목입니다. 즉, 자신의 실수를 굳이 내 보일 필요는 없는데, 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답변
"설문조사 성공할 수 있을까?"

대학시절 조원들이 기피하는 설문조사 파트를 담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배운 점은 2가지입니다. 첫째, 조직생활에서 헌신은, 팀원들 간에 협력의 시작점이라는 것입니다. 둘째, 목표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확고한 의지만 있다면 성취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당시, 보육비만족도를 조사하는 팀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모두들 많은 시간과 헌신이 필요한 설문조사 파트를 기피했습니다. 저는 책임감을 발휘했습니다. 누군가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해야 하는 것이라는 마인드로 설문조사를 자청했습니다. 무턱대고 찾아간 몇몇 곳의 보육시설의 거절에 낙담도 했습니다. 하지만 사전에 방문을 예약하고, 설문조사의 목적과 용도를 정확히 설명한 후에 13곳의 설문참여를 이끌었습니다. 힘든 일이라는 것을 알았기에, 조원들은 도움이 필요할 땐 적극적으로 개입해서 도왔고, 각자 역할에 대해 잘할 거라는 믿음이 있었기에 예상보다 빨리 팀 활동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506868Byte

아쉬운점 1 현재 내용이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니지만 포기할 수도 있었던 상황에 대한 설명이 크게 와 닿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자가 제시한 상황이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포기할 수 있는 상황임이 공감될 수 있도록 내용을 수정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