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는 ~로서 와 ~로써 를 올바르게 쓰는 법을 먼저 아셔야 할 것 같습니다. 계속적으로 잘 못쓰고 있어 내용을 읽으면서 계속 신경이 쓰였습니다. 또한 이공계 전공자로서 자신의 전공이나 지원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적극적으로 제시하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자가 전공이나 지원분야에 대해 직접적으로 언급한 것은 3개월의 학부 연구원 경험입니다. 그 외에 지원자가 지원 분야에 대해 어떤 준비와 노력을 했는지, 그래서 어떤 지식과 경험을 갖추고 있는지를 효과적으로 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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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지원자가 하고자 하는 말의 배경 설명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이 좋은 이유는 다음에 제시할 내용에 대해 인사담당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아쉬운점 1 항목에서 요구한 것은 경험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현재의 내용은 경험보다 지원자의 생각과 심정을 상세하게 작성한 내용입니다. 지원자가 무대 공포증을 없애기 위해 어떤 활동과 경험을 했는지에 대해 주안점을 두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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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항목이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 지원자의 생각을 글 서두에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다만 공정엔지니어로써 -> 공정엔지니어는 으로 바꾸면 더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1 구구절절 불필요한 배경 설명이 너무 깁니다. 그래서 글에 대한 집중도를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아이디어에 대한 경험을 먼저 제시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며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사례 사이사이에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2 크게 문제되는 내용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호감이 가는 내용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즉 지원자가 제시하는 아이디어가 아이디어라는 느낌 보다는 다른 방법 정도로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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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본 항목은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경험을 작성하는 부분입니다. 즉, 다양한 방면에서 어떤 노력을 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 관건입니다. 현재 지원자는 학부연구생 경험을 집중적으로 제시하고 있는데, 그 경험이 3개월간의 경험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연구를 보조하는 입장으로 3개월간 어느 정도의 전문성을 가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는 것입니다. 이 경험뿐만 아니라 지원자가 개인적으로 활동한 내용을 함께 제시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입니다. 오타가 있습니다. 화학공학도로써 -> 화학공학도로서
아쉬운점 2 반도체공정엔지니어로써의 ->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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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항목이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 지원자의 생각을 글 서두에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다만 오타가 있습니다. 공정엔지니어로써 -> 공정엔지니어로서
아쉬운점 1 결론적으로 항목이 요구하는 사항에 맞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스트리트댄스에 대해서 모르는 인사담당자가 읽어 보았을 때, 무슨 말인지 모를 수 있는 용어들이 지속적으로 등장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락킹팀, 팝핀팀, 루틴 등 동아리 회원들간의 용어가 적절한 설명없이 제시되고 있다는 점에서 인사담당자를 배려하지 못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2 한 개인으로써 -> 한 개인으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