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현대오일뱅크(주) 2017년 상반기 신입 자재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도시공
  • 학점 4.23/4.5
  • 토익 870
  • 토스 Level7
  • 자격증 2개
  • 24,997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이 공존하는 자기소개서 입니다. 지원자의 경험이나 활동사항들은 호감이 가지만 항목이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 성실하게 내용을 채우지 않은 점은 아쉬웠습니다. 직무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항목의 요구사항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부분이 있었고 그 부분으로 인해 지원자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반면에 지원자는 글을 잘 쓰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용이 군더더기 없고 본인이 하고자 하는 말을 명확히 전달하고 있다는 점이 호감을 줍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인간 내비게이션"

다른 사람과 구별할 수 있는 저만의 경쟁력은 관심 분야에 대한 집중력으로 생각합니다. 구체적 사례로, 주변 사람들은 경로 검색 서비스 보다 저의 정보를 더욱 신뢰하고 저를 ‘인간 내비게이션’이라 부릅니다. 지리와 교통수단에 관심이 많아 생소한 지명을 접하게 되면 그 지역을 지나는 노선을 찾아보고 그 구간을 직접 이용해보는 취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관심 있는 지역의 지리적 환경을 느끼고 꼼꼼히 기록하며 정보를 획득했습니다. 새로운 노선이 개통하면 개통식에 참석해 유용한 정보를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혼자 가지고 있기보다는 공유할 때 그 가치가 더 커진다고 생각했고 획득한 정보를 주변 사람에게 나눠 유용한 가치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또한, 학생의 본분은 학업에 집중하는 것으로 생각했고, 노력의 결과로 수석 졸업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현대오일뱅크에서도 집중력을 발휘해 좋은 결과를 내는 직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479832Byte

좋은점 1 독특한 장점을 제시한 점이 호감이 갑니다. 내용 역시 지원자의 전공이나 지원하는 직무와 연관이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또한 지원자의 주장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한 점이 본 내용이 사실일 것 같은 믿음을 준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마지막에 학과 수석 졸업을 언급한 점 역시 호감을 주는 내용입니다. 다만 지원자의 전공 분야와 직무의 연관성을 강조하며 학과 수석 졸업에 대한 내용에 좀 더 비중을 둔다면 더 좋은 내용이 될 것입니다.

답변
입사 후 희망 직무는 물류직무이고,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은 정확성, 통찰력, 그리고 소통능력으로 생각합니다. 역량을 갖추기 위해 관련된 수업수강에 집중했습니다. 학생으로서는 학업을 통해 역량을 간접적으로 키울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물류와 SCM에 대한 학습을 통해 직무와 관련한 지식을 배웠고, SAP의 SD 모듈과 MM 모듈을 직접 사용해보기도 했습니다. 또한, 6번의 도시설계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의사소통방법과 고객 중심적 사고를 배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물류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298508Byte

아쉬운점 1 지원한 직무를 명쾌하게 글 서두에 제시한 점은 좋으나 직무를 희망하는 이유를 쓰지 않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자는 직무 선택의 동기를 쓰지 않고 준비한 사항만 제시하고 있어 질문을 제대로 보지 않았다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답변
"실패를 교훈으로 삼는 노력"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사건은 2014년 2학기에 진행한 도시설계 프로젝트입니다. 순탄하게 진행된 과정과 달리 최종 평가에서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아 무력감에 빠졌습니다. '무엇을 해도 안 돼'라는 부정적인 생각에 빠져 기말고사 준비를 제대로 하지 못했고. 학교생활 중 가장 낮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만약 불평하지 않고 작은 일이라도 진행했다면 다른 과목에서 좋은 성적을 받는 등 차선책이라도 얻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 이 경험을 통해 긍정적인 생각으로 이러한 시간을 활용한다면 조금이라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이후에 비슷한 상황을 겪었을 때는 실패를 빠르게 인정하고 차선책을 찾고자 노력했습니다.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고 학습의 능률도 더욱 향상되어 목표하는 바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있을 자리에서 혹시 실패하게 되더라도 빠르게 극복하고 조금이라도 더 나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98859Byte

아쉬운점 1 특별히 호감이 가는 내용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 이유는 이 경험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경험처럼 느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경험이 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경험인지 글 서두에 제시하고 그에 맞게 내용을 구성하면 더 어울리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답변
“즐거움을 찾는 미래계획”

가족 외에 가장 애착을 가지고 있는 인물은 '전 세계의 유명한 롤러코스터를 모두 타보자'는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는, 10년을 함께 해온 고등학교 친구입니다. 고등학교 시절 친구들과 함께 테마파크를 다녀온 적이 있었고, 그 곳에서 서로 추구하는 인생의 목표가 같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목표를 이루기 위해 국내에 있는 스릴 있는 롤러코스터를 함께 찾아다녔고, 최근에는 일본 도쿄 근교에 있는 기네스북에 등재된 테마파크를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6박 7일의 긴 일정이었지만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었기에 마찰 없이 여행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즐거움을 추구하는 공동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앞으로도 애착을 가지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81655Byte

아쉬운점 1 지원자의 롤러코스터에 대한 관심과 열정에 호기심은 생기지만 이 내용을 통해 지원자가 이야기 하고자 한 것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자기소개서는 생각나는 대로 쓰는 문서가 아니라 지원하는 회사 및 직무의 관점에서 호감을 가질 수 있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 외에 가장 애착을 가지고 있는 관계의 인물에 대해 묻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지원자의 인간관계의 기준을 묻는 것입니다. 즉, 지원자의 인간관계의 가치관을 확인하고자 하는 것인데, 현재의 내용은 취미가 같은 사람이라는 결과 밖에 얻을 수 없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답변
"일상생활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

현대오일뱅크의 가장 큰 장점은 일상생활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맺고 있다는 점으로 생각합니다. 현대오일뱅크는 휘발유와 경유, 그리고 LPG와 항공유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석유제품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가치를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기자동차 등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석유제품을 사용하는 자동차나 항공기 등을 이용하는 수요는 유지되는 만큼 현대오일뱅크가 사람들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데에는 변함이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해 현대오일뱅크의 두 번째 장점은 구성원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회사라는 점입니다. 묵묵히 맡은 일을 수행하면서도 자연스럽게 많은 사람에게 가치를 전해 주고 있기 때문에 세상을 움직인다고 자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 또한 현대오일뱅크의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과 자부심을 느끼고 현대오일뱅크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492857Byte

좋은점 1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내용이라는 점이 아쉽지만 항목의 요구사항에 맞게 내용을 군더더기 없이 잘 정리했다는 점이 좋습니다. 또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고 그 정보를 활용한 점도 좋습니다.

답변
"사훈: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며, 구성원이 소속감을 갖고 즐거움을 추구하는 현대오일뱅크"

경영 방침에 있어서, 현대오일뱅크의 석유제품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를 강조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수원시와 함께 환승센터 설계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환승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의 관점에서 설계를 진행해 수원시의 실제 정책에 반영되기도 했습니다. 조직 문화와 관련해서, 현대오일뱅크의 구성원이라는 소속감을 가지는 것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을 진행할 때 억지로 하기보다는, 현대오일뱅크의 구성원이라는 소속감을 바탕으로 즐거움을 추구하며 진행할 때 능률이 오르고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이러한 사훈을 작성했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401703Byte

좋은점 1 특별히 문제되는 부분 없이 항목이 요구한 사항에 성실하게 잘 작성 했다는 점이 좋습니다. 지원자는 글을 잘 쓰는 강점이 있습니다. 본 항목도 지원자의 글 솜씨가 돋보인 항목입니다.

‘현대오일뱅크(주)’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