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하나투어 2017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초대졸
  • 국제경영학과
  • 학점 3.76/4.5
  • 자격증 4개
  • 수상 1회
  • 39,648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4

본 자기소개서는 지원자의 진솔함이 돋보이는 면이 있었다는 점과 지원하는 분야와 관련된 경험을 적극적으로 제시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지원동기와 포부가 정신 없이 써져 있고, 자신의 단점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이 없어 호감을 떨어뜨리고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자는 지원하는 직무와 연관된 자신의 경험을 적극적으로 제시하였고, 그 경험이 지원하는 직무에서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업무에 대해 기본적인 이해도가 있는 지원자라는 느낌을 줍니다. 다만 업계 및 회사 지원동기가 한 문단 분량의 글을 한 문장으로 작성하여 의미 전달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한 그 내용 역시 회사에 대한 내용만 잔뜩 써 놓고 자신의 이야기는 거의 없었습니다. 이 문서는 자기소개서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지원동기가 부족한 상황에서 묻지도 않은 포부를 작성한 점도 아쉬웠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여행을 책임지는 기업 하나투어"

여행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있어서 출장, 신혼여행, 가족여행 등의 다양한 목적으로 꼭 한 번씩 이용하고 있고 그만큼의 경제활동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도록 만들어주는 업계가 여행업이고 여행을 통해서 단순히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닌 휴식과 자유, 행복을 줄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업계이기 때문에 여행업을 선택하게 되었으며 하나투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행업계를 뛰어넘어 글로벌 No.1 문화 관광 유통 그룹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매년 하나투어의 주최로 신혼여행박람회, 결혼박람회, 가족여행 박람회 등 특수한 고객층을 오프라인 박람회를 통해서 고객 유치와 홍보를 하고 희망봉사단, 희망여행 등 여행을 통해 전 세계 봉사활동을 하며 전 세계의 고객인 하나투어만의 경영철학과 고객을 사랑하는 마음,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No.1 기업 하나투어에서 자부심과 전문적으로 배울 기회를 꼭 잡아보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480830Byte

아쉬운점 1 우선 전체가 한 문장이라 의미 전달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제시된 내용을 보면 머리가 복잡해질 정도로 정리가 안된 느낌입니다. 그리고 현재 내용은 지원자의 솔직한 이야기라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단순하게 여행의 의미를 설명하였고, 고객에게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고 이야기를 했는데, 왜 그런지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없습니다. 하나투어에 지원하는 동기 역시, 회사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여 그 내용을 제시한 다음 자신의 이야기를 마지막에 간략하게 제시하는 식상한 방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즉, 많은 지원자들이 이런 방식으로 회사 지원동기를 쓴다는 이야기 입니다.

답변
"고객 섬김을 실천 화하다"

하나투어의 전략 바퀴 중 준법정신, 고객지향적 상품,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고객 섬김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듯 하나투어의 경영철학은 끈기를 가지고 성실함을 통해 신뢰를 보여주는 저의 가치관과 들어맞으며 다양한 유통업계 아르바이트를 통한 고객소통능력, 고객을 위한 자세를 배울 수 있었고 특히나 OO백화점 전국 지점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요인인 분업화와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보여줄 수 있는 준비가 되어있는 인재입니다.
또한, 제가 지원한 직무인 일반사무지원은 도서쇼핑몰인 OOOOO Gift팀 MD 보조를 하며 DB 관리, 카테고리관리, 이벤트 등록, 상품 등록 등에 대해서 배웠으며 지원한 직무에 잘 활용할 수 있으며 저의 장점인 항상 메모하는 습관을 통해서 얻은 꼼꼼함이기 때문에 사무지원업무에서 가장 필요한 역량인 꼼꼼함과 업무처리능력이기에 MD 보조 경험과 꼼꼼함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직무가 일반사무지원이기 때문입니다.좋은점 1

글자수 502856Byte

좋은점 1 성실하다든지, 가치관이 맞고 메모하는 습관이 있다는 등의 내용은 식상하게 볼 수 있는 자기소개서 단골 표현입니다. 하지만 지원자가 제시한 경험이 호감이 갑니다. 유통 아르바이트, 백화점 지점 1위 사례, 구체적으로 설명한 도서쇼핑몰 MD보조 경험들이 지원직무와 연관이 있다는 점에서 호감이 갑니다.

답변
"조급함에 무너지다"

저의 대학교 성적을 스스로 평가하면 100점 만점 중 50점이라고 생각합니다.좋은점 1
정보통신학과로 입학한 후 1년 동안 공부를 하며 생각했던 것보다 공부 내용이 다르고 저에게 맞지 않는 학과이라고 생각하여 군 복무 뒤 국제경영학과로 복학하며 새로운 마음으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좋은점 2
마케팅, 경영, 회계 등의 다양한 과목을 배울 수 있어서 좋고 재미있어서 졸업했을 때 평균 학점 4.0 받아보자는 저만의 목표를 설정해두고 이루기 위해서 점심시간, 쉬는 시간 쪼개며 공부에 매진한 결과 2학년 1학기까지 평균학점 4.17 받았으며 차석 장학생으로 한 번 선발 될 수 있었습니다.좋은점 3

하지만 마지막 학기에 들어서면서 졸업 전 취업해야겠다는 마음가짐과 취업에 대한 조급함을 가지게 되어 취업 준비에 매진하게 되었고 그러다 보니 학과 출결에도 안 좋게 작용했고 성적도 안 좋게 반영됐기 때문에 평균학점 4.0을 못 받고 대학교 생활을 마무리했기 때문에 절반의 성공이라고 평가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99848Byte

좋은점 1 항목이 요구하는 결론을 글 서두에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전체적인 글이 체계적으로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좋은점 2 이력서 상에서 궁금해 할 수 있는 전과의 이유에 대한 설명을 군더더기 없이 잘 설명한 점이 좋습니다. 다만 국제경영학과라는 전공을 왜 선택했는지에 대한 이유가 간략하게 제시되면 더 좋겠습니다.

좋은점 3 지원자의 강점을 잘 설명하였습니다. 그리고 결과 또한 좋았다는 점이 호감이 갑니다.

아쉬운점 1 자신의 실수를 솔직하게 설명한 점은 좋으나 취업준비로 수업에 소홀했다는 부분, 특히 출결에 문제가 되었다는 부분이 아쉽습니다. 즉, 논리적으로 납득을 할 수 있는 상세한 내용이 제시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지원자의 게으름 때문에 그런 것인지, 여기저기 면접을 다니다 보니 어쩔 수 없었던 상황인 건지 좀 더 구체적으로 제시되면 지원자의 상황을 좀 더 긍정적으로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